14.11 밸런스 변경점
먼저 승률 낮은 챔피언들의 상향이다. 14.9 패치에서 하향된 바 있는 마스터 이는 이번 패치에선 여러 능력치를 상향한다. 성장 체력(100 → 105), 성장 방어력(4.2 → 4.7), 성장 공격력(2.2 → 2.5), 성장 공격 속도(2% → 2.5%)를 상향해 전반적인 챔피언 성장력을 강화했다.
랭크 승률 최하위권에 머물고 있는 스몰더는 기본 공격력이 57 → 60으로 증가했다. 패시브로 인한 Q 치명타 확률 계수와 초강력 화염 숨결(Q)의 치명타 확률 계수 모두 75%로 증가해 치명타 빌드에서 성능을 강화했으며, Q 스킬의 마나 소모량은 23~35 → 25로 변경되었다. 한편, 스몰더의 경우 14.10 추가 패치로 체력과 체력 재생이 상향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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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판테온은 혜성의 창(Q)을 길게 누를 때 50% AP 계수가 추가되었고, 방호의 도약(W)은 기본 피해량을 최대 체력 5~7%로 바꾸고, 추가 체력과 주문력에 따라 강화되게 바꾸었다. 방패 돌격(E)은 패시브로 발동할 경우 추가로 4초 동안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얻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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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해외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모데카이저는 패시브 대미지 기본값이 5~15.2 → 5로 낮췄다. 다만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은 28~164 → 40~200으로 늘렸다. 말살(Q)의 총 대미지 값도 80~294 → 80~245 수준으로 하향했다.
카밀은 정확성 프로토콜(Q)의 이동속도 증가량이 30~50% → 25~45%로 하락하고, 궁극기 적중 피해량도 200/30/40 → 5/10/15로 낮아진다.
케이틀린은 공격 속도 계수가 0.568 → 0.594로 강화되지만 요들잡이 덫(W)과 궁극기 비장의 한 발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각각 40~80% → 40%, 170% → 150%로 하락해 순간적인 위력을 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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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MSI에서 특히 적극적으로 활용된 라인 스왑에 대한 견제도 추가됐다. 포탑 요새화를 통합 피해 감소 효과가 50% → 70%로 강화되었고, 첫 포탑을 철거할 때 획득 하는 골드가 150골드에서 300골드로 증가해 라인 스왑의 리스크를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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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1 출시 예정 스킨
이번 패치 기간 중에는 지옥 시리즈 스킨 3종이 추가된다. 애쉬, 올라프, 카르마로 구성된 해다 스킨은 용암을 구현한 듯한 검정색과 붉은 색 중심의 강렬한 디자인이 특징인 스킨이다. 세 종류의 스킨 모두 가격은 1350RP로 책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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