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튜버 창작툴 '메타 소울메이트', 신규 데모 공개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자료제공 - 원유니버스




메타버스 전문개발사 원유니버스는 자체 개발 중인 버추얼 메이트 창작툴 ‘메타 소울메이트’에 신규 기능을 추가한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메타 소울메이트는 자신만의 개성을 보유한 서브컬쳐 스타일의 버츄얼 메이트를 만들 수 있는 툴이다. 지난 2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출품 시, 다양한 캐릭터에 대한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기능과 뛰어난 그래픽 퀄리티로 호평을 받았다. 이 기간 스팀의 캐릭터 창작 도구 부분에서 기대작으로 선정되며, 약 6만명 이상 유저가 위시리스트에 등록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데모 버전에 추가된 주요 기능은 △언리얼 마네킹 시스템 △언리얼 패널 기반 의상 시스템 △신규 체형 ‘비비(Bibi)’ 캐릭터 추가 △버튜버(VTuber)를 위한 페이스 트래킹 기능 추가 등이다. 언리얼 마네킹 시스템 및 패널 기반 의상 시스템은 외부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자유롭게 적용 가능해, 제작 파이프라인으로 인한 콘텐츠 수급 문제를 해소하고 개발 리소스를 줄일 수 있다.

페이스 트래킹 가능은 버튜버를 위한 기본 기능으로 아이폰을 통해 지원한다. 향후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세부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텍스쳐(Texture) 편집에 어려움을 겪는 유저들을 위해 간단한 페인팅을 지원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진재혁 원유니버스 메타 소울메이트 총괄 개발 프로듀서(PD)는 “ 메타 소울메이트는 출시 이전부터 버튜버를 비롯한 글로벌 MZ 세대들의 호응을 얻어가고 있다”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테스트를 통해 완성도를 높여 이르면 하반기에 얼리억세스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팀 넥스트 페스트 출품 이후 위시리스트 및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많은 유저분들이 관심을 보여 감사하다”며 “개발진은 다양한 니즈를 가진 유저분들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소울메이트 데모 버전은 스팀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추가된 세부 기능과 업데이트 일정, 이미지 등은 공식 커뮤니티와 엑스(X, 구 트위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