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전은 보급소 건설 가능
이제 낚시 자세는 아이콘으로도 쉽게 전환

생활 숙련도 생활복과 생활 액세서리 강화 시 크론석 사용이 가능해졌다. 로기아, 크리오 낚시꾼, 카르타, 이자우로, 로바우, 게라노아, 마노스 등 모든 생활 장비가 크론석 사용이 가능해진 것. 생활 숙련도 액세서리 역시 크론석을 사용하여 강화하면 실패하더라도 장비가 파괴되지 않는다. 강화에 실패했을 때 60% 확률로 강화 단계가 유지되며, 40% 확률로 강화 단계가 하락한다.
이번 패치에서 거점전과 점령전은 개선 내용은 없다. 새롭게 바뀐 방식에 대해 주시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왔지만, 충분히 공감한 상태이며 다음 개선들 또한 열심히 준비하겠다는 입장이다. 그리고 아직 추가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많음을 인지한 상태이며 거점전의 완성도를 계속 높여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신 수리 및 말 회복, 길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한 거점전 보급소를 건설할 수 있다.
아이템 부분도 변화가 이뤄졌다. 먼저 별미가 가득한 크론 정식은 특수 공격 회피율 +5% 효과가 추가됐다. 카이아 목걸이, 키메라의 눈동자 보석 아이템은 삭제됐다. 능력치가 제한 되는 거점전의 경우에는 제한 사항을 우회하여 장착하는 세팅으로 특수 추가 피해와 관련된 효과가 붙어있다는 이유다.
따옴표를 눌러 매번 자세를 바꿔야했던 낚시가 따옴표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 자세를 바꿀 수 있다. 생활 자세를 쉽게 변경할 수 있는 아이콘이 추가되어 기본 자세, 낚시/작살낚시 자세로 전환이 가능하다. 낚시·채집 가방 업데이트 이후, 내구도가 감소하여 수리가 필요한 생활 도구가 UI에 표시되도록 개선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