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다음 갱신주에는 더 높은 점수를 노려보자! 던전 4개 간단 팁 정리

게임뉴스 | 하성철 기자 | 댓글: 1개 |
보관소, 담쟁이, 넬타루스, 루비 팁 소개
파티 상황에 맞는 루트 응용 권장
추후 다루지 않은 4개 던전 소개




▲ 다음 갱신주 때는 꼭 점수를 올려보자


본 글 에 앞서
- 기사에서 다룬 루트가 정답이 아닙니다
- 최대한 패스 없이 무난한 루트로 소개했습니다
- 파티 조합, 단수, 어픽스 등에 따라 충분히 바뀔 수 있으며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루트를 설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소개해드린 팁 외의 다른 정보들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 바랍니다


▣ 하늘빛 보관소


▲ 하늘빛 보관소 루트 예시

■ 던전 특징 및 팁

- 던전 시간 : 37분

- 4시즌 던전 중 비교적 쉬운 공략 난이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1넴부터 2넴까지의 루트를 파티 상황에 따라 조절하여 유동적인 루트 설계가 가능합니다

- 나엘 악탱(그숨)을 이용해 용기병 패스 등의 택틱 가능합니다

- 11번 전투 시 오른쪽 책 위에 증강이 올라간 뒤 구출 등을 이용해 파티원을 올리면 개구리 점프, 돌진을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용기병의 광역 데미지는 최대 사거리에 있을 경우 맞지 않습니다

- 수정의 격노의 관통 파편은 탱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CC로 주기적으로 끊어주는 게 좋습니다

- 4번 이후 저속 낙하, 공중 부양, 양산 장난감 등을 이용해 5번으로 낙하가 가능합니다

- 금고 경비병의 얼음 절단기 탱 드리블 혹은 CC로 최대한 끊어주는 게 좋습니다

- 9번의 첫 용기병 파괴자의 경우 탱이 한 쪽으로 빼준 뒤 파티원 모두 이동 후 탱이 그숨을 사용하면 패스 가능가 가능합니다

- 3넴 전 용기병 파괴자 2마리의 경우 탱이 한 쪽으로 빼준 뒤 파티원 이동 후 탱 그숨 사용, 그숨이 없는 탱커일 경우 그냥 죽고 부활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시간 손해가 큰 풀링이므로 데스 패널티를 받는 게 오히려 시간 상 이득)


▣ 담쟁이가죽 골짜기


▲ 담쟁이가죽 골짜기 루트 예시

■ 던전 특징 및 팁

- 던전 시간 : 35분

- 사제, 증강 및 질병 해제 전문화 의 존재 유무에 따라 난이도 차이가 심한 던전입니다

- 암사(위안), 나엘 악탱(그숨+불행) 등을 이용한다면 2~5번, 13번 등의 특정 구간 패스 가능가 가능합니다

- 비술사의 대지 화살이 단수가 올라갈 수록 매우 아프기 때문에 흉측한 폭소 차단만 남기고 주기적으로 차단 및 CC 지원을 하는 게 좋습니다

- 부패노래꾼의 토템은 부패노래꾼이 죽을 경우 사라지기 때문에 토템 점사가 아닌 부패노래꾼을 점사하여 최대한 빨리 처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토템이 스킬을 시전할 경우 가마솥 오브젝트 사용)

- 덩굴손의 출혈 디버프가 2~3중이 넘어갈 경우 생존기 혹은 석화를 사용하여 대처하는 게 좋습니다

- 증강이 있는 파티라면 증강이 장대에 올라간 뒤 구출, 웨이른 석 등을 이용해 파티원을 당겨 버그성 플레이가 가능합니다(장대 위에 있는 플레이어는 출혈 디버프가 생기지 않음)

- 특성 변환, 장신구 스왑을 할 경우 2넴 처치 후 13번 전투 중 다녀오는 게 좋습니다



▣ 넬타루스


▲ 넬타루스 루트 예시

■ 던전 특징 및 팁

- 던전 시간 : 33분

- 사슬 너프로 난이도가 높은 던전이 되었습니다

- 최대한 사냥꾼을 적게 잡는 게 좋습니다

- 용암 핵의 경우 정령이 없을 경우에는 차단이 새도 괜찮습니다

- 1번 풀링의 경우 파티 상황에 따라 적당히 나눠가면 됩니다

- 몽유병, 불행+그숨, 양변+상투 등을 이용해 2넴 처치 후(5번) 사냥꾼 패스가 가능합니다

- 4번의 경우 혼자 날아다니는 불사조와 사냥꾼 2마리가 링크이기 때문에 날아다니는 불사조에 애드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만약 애드가 날 시 사냥꾼 처치 후 이동하는 것을 권장하며 넘치는 퍼센트는 뒤의 7~9번에서 빼는 식으로 운영하면 됩니다

- 2넴 앞의 사냥꾼 2마리의 경우 왼쪽 사냥꾼을 몽유병 할 경우 패스가 가능합니다



▣ 루비 생명의 웅덩이


▲ 루비 생명의 웅덩이 루트 예시

■ 던전 특징 및 팁

- 던전 시간 : 30분

- 다른 루트를 원한다면 싶다면 1넴 앞 구간을 더 많이 잡은 뒤 10번을 투명 물약으로 패스하는 식의 루트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 1번과 2번 풀링의 경우 파티 상황에 따라 적당히 나눠가면 됩니다

- 1넴 전 풀링이 탱커에게 매우 부담되기 때문에 외생기, 차단, CC 지원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대지창조자에게 얼음 보호막이 생성되어 있을 경우 CC기로 지층 내려치기를 끊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마훔 등을 이용해 보호막을 제거한 뒤 CC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 1넴 처치 후 용 2마리(천둥뿔도마뱀, 불꽃탐식자)는 되도록 패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13번의 라이바티 공략 시 원시 뇌운(쫄)이 주변에 있을 경우 보호막이 더 많이 생깁니다

- 파괴자가 사용하는 살아있는 폭탄을 이용해 본인 뿐 아니라 몬스터까지 에어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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