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인터서버 길드전 추가! 필드 던전 난이도 조정으로 쉬워진 주간 의뢰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인터서버 길드전 - 지역 이벤트&필드보스 추가
장비 스킬 기존 4레벨 효과로 대폭 상향
6인 필드 던전 난도 하향, 편의성 다수 개선





다른 서버에 있는 길드끼리 경쟁하는 인터서버 길드전이 추가됐다. 각 콘텐츠는 공성전이 없는 주 금(기원석), 토(차원석)요일 23시 30분에 시작되는데, 해당 콘텐츠에 참여하려면 보유하고 있는 기원석 또는 차원석에 상호작용하면 된다. 인터서버 길드전은 길드원 중 최대 48명까지만 참여할 수 있고, 만약 전체 서버에서 같은 기원석 또는 차원석을 소유한 길드가 1개일 경우 인터서버 길드전이 열리지 않는다.

먼저, 기원석 인터서버 길드전의 진행 방식은 지역 이벤트와 같다. 인터서버 길드전에 참여하는 길드가 경쟁을 펼쳐 가장 많이 이벤트 아이템을 납품한 길드가 1등이 되는 방식이다. 1등 길드는 누적 상금 중 25%를 즉시 획득하고, 나머지 75%는 참여 길드가 납품한 아이템 비율에 따라 분배된다.

차원석 인터서버 길드전은 해당 지역의 보스를 처치하는 것이 목적이다. 길드전 진행 중 보스를 공격하면 기여도가 누적되고, 처치 시 기여도가 1등인 길드가 승자가 된다. 1등 길드는 보스 드랍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으며, 지정된 세금 중 25%를 즉시 획득한다. 나머지 75%는 보스 처치 기여도에 따라 배분된다.



▲ 공성전이 없는 주간에 진행하는 인터서버 길드전, 결과에 따라 솔란트와 루센트를 획득할 수 있다



▲ 기원석은 지역 이벤트, 차원석은 필드 보스 처치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비 스킬은 성장 요소가 사라진 대신 기존에 4레벨 효과가 처음부터 적용된다. 장비를 끝까지 육성하지 않아도 강력한 스킬 효과를 받을 수 있어 성장을 진행 중이거나 신규 장비로 교체해야 하는 상황일 때 이전보다 부담이 낮아진 셈이다.

필드 던전 중 실레우스의 심연 5~6층과 욕망의 성소는 난도가 6인 기준에서 4인 기준으로 변경됐다. 이는 몬스터 능력치가 암흑 납골당이나 리자드 섬과 같은 수준으로 조정된 것으로, 주간 퀘스트 수행에 소모하는 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실레우스의 심연 의뢰 목표인 영혼 화로의 수가 증가했고, 실레우스의 심연, 욕망의 성소, 리자드 섬 의뢰 종류가 8개에서 16개로 늘었다.

각종 편의성 개선도 이뤄졌다. 진귀한 세공 보석에 용해 기능이 추가되어 희귀한, 우수한 등급 세공 보석을 만들 수 있고, 반대로 하위 등급 세공 보석을 모아 상위 등급 세공 보석을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제작에 다수 필요한 재질 재료와 연마의 결정은 슬롯 하나당 최대 수량이 500개에서 1,000개로 2배 증가해 인벤토리에 여유가 생길 전망이다. 또한, 길드 상점에 희귀한 재질 재료 선택 상자가 추가되어 제작 재료를 모으기도 한층 더 편해졌다. 구매 가격은 길드 주화 25개, 최대 구매 한도는 일일 10개로 부담도 적은 편이다.

특수 상점에는 TL 마일리지 항목이 추가됐다. 마일리지는 원화 결제 후 상품 수령 시 결제액의 1%가 계정 단위로 적립되고, 2년이 지나면 사라지니 주의해야 한다. 누적된 마일리지는 특수상점 내 재화가 표시되는 상단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질주/활공/수영 변신 각 1종과 아미토이 '둥둥이 찌르르', 코스튬 '모험의 개척자', '불굴의 지휘관', 진귀한 성장의 열매다. 이 중에서 코스튬 2종은 과거 배틀패스 보상 구성품으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경우 구매할 수 없다.



▲ 장비 스킬은 성장 요소가 사라진 대신, 기존 4레벨 수치로 적용된다




▲ 난도가 하향 조정된 실레우스의 심연 5~6층과 욕망의 성소



▲ 세공 보석 관련 제작식이 추가됐다



▲ 길드 상점에 추가된 희귀한 재질 재료 선택 상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