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하이델 연회가 열리는 프랑스 베이냑 마을, 어떤 곳일까?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4개 |
하이델 연회 6/22(토) 23시 시작
행사 장소는 프랑스 베이냑 마을
하이델 도시와 베이냑 마을이 정말 닮았을까?





검은사막의 큰 행사, 하이델 연회가 벌써 코앞까지 다가왔다. 6월 22일(토) 오후 11시 방송 예정인데, 시차를 계산해보니 현장은 오후 3~4시부터 연회가 진행된다. 검은사막은 매년 2번의 큰 행사, 연회가 열리는데 여름에는 하이델이라는 이름으로 행사가 진행되고 겨울에는 칼페온이라는 이름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작년에는 신규 몽상마 꿈결 둠 추가와 여름맞이 수궁 이벤트 및 편의성 업데이트를 공개해 이번 연회도 다들 기대하는 분위기다.

그러나 이번 연회는 장소가 다르다. 국내가 아닌 해외이며 프랑스 베이냑 마을에서 연회가 진행되는 것. 보통 우리가 프랑스 하면 떠오르는 도시는 파리, 보르도, 몽펠리에, 마르세유 등 주요 도시가 생각나는데, 그런 도시들을 제외하고 베이냑 마을? 도대체 거기가 어디길래 행사를 해외에서 하는 건지 궁금한 유저도 있을 것이다.




▲ 하이델 도시 모티브가 된 곳에서 실제 행사가 열린다


베이냑 마을은 검은사막 하이델 도시를 개발할 때 참고한 도시다. 구글 맵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 하이델 도시와 거의 흡사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도시의 삼거리는 물론, 언덕 위의 성까지 게임과 흡사해 검은사막 유저라면 게임 내 하이델 도시와 같다는 것을 알게 된다.

검은사막 서비스를 시작하고 1년쯤 지났을 때, 실제로 베이냑을 방문한 유저도 있었다. 해당 유저는 보르도를 거처 베이냑에 방문했는데, 처음 가는데도 되게 친숙한 느낌을 받았다는 소감을 남겼다. 게임 내 하이델 도시와 실제 베이냑 마을을 비교하며 돌아다녔는데, 하이델 성은 생각보다 높은 곳에 있었다고 한다.

▶ [인터뷰] 황금 두꺼비 여관에서 1박2일, 실제 하이델을 가다! 프로 모험가 '매워' 인터뷰




▲ 기억날지 모르겠지만, 예전에 이 도시를 방문한 유저도 있었다


하이델 도시는 실존 장소가 검은사막 게임 내 구현된 대표 장소들 중 하나다. 아침의 나라 벽계섬, 발렌시아 진입 전 바위 산맥, 필라 쿠 감옥 입구 등 다양한 장소들도 검은사막에 담겼는데, 많은 장소 중에서 하나인 하이델 도시에 행사가 열리게 된다. 베이냑 마을 현지인이나 관광객들이 이 마을이 게임 내에 구현되었다는 사실을 안다면 무슨 반응일지도 궁금하다.

하이델 연회가 정말로, 이제는 얼마 남지 않았다. 유저가 체험한 것처럼 상점, 마구간, 낚시터, 하이델 성 등 주요 장소가 하이델 도시와 정말로 비슷할까? 5년 전 풍경과 지금은 어떻게 바뀌었는지도 궁금할 것이다. 연회는 6/22(토) 오후 11시 유튜브와 치지직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니, 실제 행사에 참여하지 못해도 스트리밍 중계를 통해 볼 수 있다.

▶ 구글맵으로 보는 베이냑 마을 링크



▲ 도르도뉴 강 건너에서 보는 베이냑 마을



▲ 데미 강 남쪽에서 보는 하이델 도시



▲ 늦은 밤에 보는 삼거리 레스토랑 풍경



▲ 23시에 보는 하이델 삼거리 풍경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