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성수기, 2024 서머 시즌 스타트
업데이트 내용과는 별개로, 시작/복귀하기 좋은 것은 확실.
지금 메이플스토리는 신규/복귀 최적의 시기!
'18성 유니크 둘둘 세팅 지급' 템세팅 걱정 끝, 아이템 버닝!
메이플스토리는 겉보기와는 달리 상당히 하드한 게임입니다. 게임의 연식이 오래된 만큼, 시스템도 복잡하고 알아야 할 것도 많죠. 게다가, 어느정도 수준에 오르면 아이템 세팅에 상당한 노력과 자본이 필요합니다. 게임을 오래 플레이해 기반이 다져진 유저라면 큰 문제없지만,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한 유저들에겐 막막하죠.
장비칸에 존재하는 20부위 이상의 아이템을, 그것도 어느정도 수준 이상으로 갖추는 과정은 생각만 해도 어지러울 정도입니다. 신규/복귀 유저들에겐 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2024 서머 시즌 업데이트 콘텐츠는 좋은 평가보단 부정적인 평가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혜택만큼은 확실하다는 평가입니다.
이번 여름 시즌에 복귀하는 유저라면, 장비 세팅 문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새로운 이벤트 '아이템 버닝'때문이죠. 아이템 버닝은 이벤트 기간 새롭게 생성한 캐릭터의 장비를 지원해주는 이벤트인데요. 이 지급되는 장비 수준이 보통이 아닙니다. 기존의 이벤트에서도 장비 지원은 있었지만, 아주 기본적인 수준이라 큰 도움은 안됐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다릅니다. 인게임에서 보스를 잡는 과제를 통해 장비를 성장시키면, 최종적으로 '스타포스 18성, 유니크 잠재능력 15%'급 풀세트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버닝 서버에서 시작한다면, 최대 15성급 보스 장신구 세트도 확보 가능하죠.
이 정도 수준이면, 초보 유저들의 통곡의 벽이었던 세르니움 지역의 '괴물 갈매기'도 해볼만합니다. 보스전으로 따지면 스우-데미안 라인은 쉽게 격파할 수 있고, 6차 전직과 스킬 강화, 여기에 직업과 보스 패턴에 대한 이해도만 있자면 가디언 엔젤 슬라임-이지 루시드 라인까지도 공략할 수 있는 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지 루시드-가디언 엔젤슬라임까지 격파한다면, 주당 2억 이상의 메소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역대 최고의 신규/복귀 시즌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이번에 지급되는 아이템 버닝 장비는 기간제로, 10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 동안, 추가적인 아이템 세팅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내용은 라이브 서버에 적용돼야 알 수 있겠지만, 유저들의 계산에 따르면 아이템 버닝 기간 수급할 수 있는 메소로 동급 장비 세팅은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역대 최고로 복귀 및 시작하기 좋은 이벤트가 진행되는 만큼, 메이플스토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지금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6차 전직 주보돌이 추가! 이번엔 하이퍼버닝이 두 개!
이번 시즌엔 역대 최초로 '하이퍼 버닝' 캐릭터를 두 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 버닝은 성장 가속 지원 이벤트로, 1레벨을 올리면 2레벨이 추가로 오릅니다. 여기에, 장비 및 성장 재화까지 지원해 260레벨까진 초고속으로 올릴 수 있죠.
버닝 이벤트는 연례 행사처럼 매 성수기 시즌마다 진행되는데요. 보통 1개의 캐릭터만 지정 가능했지만, 이번엔 아란-은월 리마스터와 함께 진행되어 최대 2개의 하이퍼 버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들은 260레벨을 달성하면 6차 전직을 할 수 있고, 캐릭터의 화력이 크게 상승합니다. 5차 전직 캐릭터와 6차 전직 캐릭터의 화력 차이는 크죠. 이렇게 얻은 고레벨 캐릭터를 부캐릭터로 활용하여, 주간 보스를 돌아 안정적으로 메소를 수급, 본캐릭터의 장비 세팅에 도음을 줄 수 있습니다.
2개의 하이퍼 버닝이 지급되는 이벤트는 이번이 최초인만큼, 이것 역시 신규/유입 유저들의 정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이퍼 버닝 뿐만 아니라 200레벨까지 빠르게 키울 수 있는 '테라 블링크', 버닝 서버에서 추가로 생성할 수 있는 '메가 버닝' 등으로 다른 캐릭터도 쉽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뉴비에겐 한 줄기 빛! 강화된 보상의 '선택형 코인샵'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코인샵부터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과거 코인샵은 대부분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대신, 보상의 질이 다소 떨어졌는데요. 21주년 코인샵과 이번 여름 시즌 코인샵은 보상의 퀄리티를 대폭 향상시킨 대신, 코인의 양을 제한하여 선택이 필요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신규/복귀 유저들의 정착에도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초보 유저의 아이템 세팅에 꼭 필요한 이벤트 반지나,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등의 아이템을 복수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코인샵 뿐만 아니라 지급되는 기본 보상 역시 좋은 편입니다. 매일 출석만 진행하면 되고, 사냥도 일주일에 한 번만 해도 될 정도로 참여하기 쉽습니다.
메인 스토리 개편! 신규/복귀 유저 돕는 편의성 패치도
이번 여름은 단순 전투 및 성장 콘텐츠뿐만이 아닌, 메이플스토리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도 시작하기 좋은 시즌입니다. 200레벨 이하 성장 동선 개편과 함께, 메인 스토리도 개편 및 정리되어, 이제 메인 스토리만 쭉 따라가도 200레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메이플스토리의 이야기도 체험할 수 있죠.
이번 패치로 적용되는 개선 사항도 주목할 만합니다. 초보/복귀 유저들이 어려워하는 부분들이 많이 개선되었기 때문이죠. 길라잡이 몬스터 퇴치 조건 삭제로 사냥터의 자유도가 높아졌습니다. 여기에, 여러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는 스케줄러 도입도 좋은 패치죠. 많은 초보 유저들이 어려움을 겪는 5차 스킬 코어 세팅도 크게 완화되어, 게임 적응에 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