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규 서버 '리부트 월드'에서의 마검사 50~68레벨 가이드

게임뉴스 | 장요한 기자 | 댓글: 1개 |
50레벨이 얻는 샤르나의 반지로 영웅 변신(영웅 군터 효과)이 가능해졌을 터. 메인 퀘스트를 계속 밀면서 에바왕국 4층 입성을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기란 부근과 하이네 필드 퀘스트는 사람이 매우 많으므로 매너 모드를 끄고, 에너지 볼트로 직접 컨트롤을 해줘야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에바왕국 1층에 진입하기 전에 던전 시간이 남는다면 용의 던전 4~5층에서 시간을 소비하는 게 좋습니다. 6층은 명중이 부족하여 효율이 좋지 못하므로 레벨업이 목적일 때의 마지노선은 5층입니다. 1~3층은 매너 모드 OFF 사냥을 하는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패스합니다.

취침 시 스펙에 따라 잠수할 사냥터는 스펙이 낮을 때는 개미굴 3층, 요정 숲 던전 4층이 좋고, 스펙이 갖춰져 물약을 먹지 않아도 된다면 화룡의 둥지, 풍룡의 둥지, 엘모어 격전지에 던져 놓습니다.

최고의 선택은 특수 던전 시간을 맞춰 스케쥴을 돌리는 것입니다. 가령 60레벨 이후에는 새벽 1시에 몽섬 1시간 + 버땅 3시간을 돌리면 됩니다. 5시가 되어 이용 시간이 리셋되어 버땅 이용 시간이 2시간 늘어나고, 다시 시간치 몽섬 1시간이 돌아가는 셈이죠. 아덴 필드 5시간까지 연계하면 자고 왔을 때 경험치 손실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 과말섬에 입장 가능한 시점부터 버땅, 몽섬 해금 레벨 달성이 다음 목표입니다!


마검사의 초반 장비 세팅


①요정족 방패(각인) 제작 후 +6까지 안전 인챈트하여 착용
②강철 각반(각인) 제작 후 +4까지 안전 인챈트하여 착용
③수호의 반지(각인) 제작 후 착용
④완력의 목걸이(각인) 제작 후 착용 (대미지, 명중이 중요하므로 해골 목걸이는 추후 제작)
⑤미스릴 룬소드(각인) 제작 후 +6까지 안전 인챈트하여 착용 (언데드 사냥 시 착용)

기간제 기사단 장비가 있으므로 위 4개 부위만 제작하여 착용합니다. 미스릴 룬소드는 언데드용 무기로 격전지나 과말섬 유령, 버땅 사냥 시 착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언데드 대미지가 1~10 추가되므로 기사단 무기보다 조금 더 효과가 좋습니다.

BM 장신구는 검귀, 용반, 수호 인장에 투자합니다. 티셔츠, 견갑은 성장보단 본인 스탯에 맞는 걸 착용하여 대미지, 명중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초반에는 대미지와 명중의 차이로 사냥 속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성장 BM은 효율이 좋지 못합니다.



▲ 이 정도만 돼도 최소 75레벨까지는 걱정 없습니다


5~6레벨 혈맹 가입 후 명예 코인 스킬 구매


4일 차에 접어들면서 서버 내 꽤 많은 혈맹이 5~6레벨 이상에 포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혈맹에 어떻게 해서든 가입하여 명예 코인으로 스킬북을 구매해야 합니다. 에테르 부스트를 배운 시점부터 용기의 물약은 복용하지 않아도 되고 강화 초록 물약만 퀵 슬롯에 내려놓으세요.

룬 블로우는 일정 확률로 3배 대미지를 내어 사냥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그럴 리 없겠지만 명예 코인이 부족하면 에테르 바이탈은 천천히 배워도 됩니다. HP, 무게 보너스 혜택이 레벨이 오를수록 강화됩니다.

소닉 블레이드는 일종의 돌진/대시 스킬로 공격 중에도 쿨타임이 돌아 선점 성능은 떨어지지만, 그래도 사람이 많은 신규 서버에선 이마저도 소중합니다. 게다가 많은 마검사 유저들이 개선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만큼 조만간 몬스터 처치 시 쿨타임이 리셋되는 형태로 케어될 확률이 높아 무조건 배워야 합니다.



▲ 노마드(명예 코인 16만개 필요)는 절대 배우지 말고 명예 코인을 아껴야 합니다!


마검사 아데나 스킬의 중요성


760만 아데나 스킬 에테르 웨폰과 1,130만 아데나 스킬 팔랑크스는 스펙이 부족한 신규 서버에서 말도 안 될 정도의 성능을 발휘하는 최고의 '일반 등급 스킬'입니다. 공격할 때마다 스택이 쌓여 대미지, 명중이 오르는데 60레벨 기준 8스택까지 쌓입니다. 사냥의 속도가 달라지죠.

팔랑크스는 피격될 때마다 60레벨 기준 8스택까지 쌓이는데, 대미지 감소 6%에 대미지 리덕션 +6이 오릅니다. 사냥터의 단계를 높여주는 아주 뛰어난 성능의 스킬이죠. 이 2개의 스킬을 배운 마검사와 배우지 못한 마검사의 차이는 매우 크며, 사냥터 선택과 속도에서 차이가 벌어지게 됩니다.

허나 초반에는 아데나가 매우 부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아 여유가 된다면 거래소에서 할파스를 구매하여 아덴 상단에 판매하는 형태로 아데나를 수급하는 형태로 구매해도 손해가 아닙니다. 팔랑크스는 천천히 구매하더라도 에테르 웨폰은 최대한 빨리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팔랑크스를 배운 61레벨 마검사는 에바 왕국 4층에서 노물약 사냥이 가능합니다.



▲ 저도 할파스로 아데나를 수급하여 구매했고 너무나 만족하고 있습니다


중복 스킬, 레벨업 말고 합성으로 처리


남는 중복 스킬은 같은 등급의 스킬 레벨업에 사용할 수 있지만, 1회 시도에 11장을 넣어 110만 아데나를 소모해야 합니다. 부담이 매우 크고 이렇게 아데나를 소모하는 건 무조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스킬 합성을 하여 영웅 스킬을 노리는 게 훨씬 더 유리합니다. 1%의 확률이지만 성공만 하면 레벨업에 매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 백번 양보해서 에테르 아머 1회 레벨업 시도로 AC -1 정도는 노려도 되지만 확률이 66%입니다


퓨어 엘릭서는 하프로 제작 후 대미지부터


현재 대미지 리덕션을 올리기 쉽지 않으니 먼저 올려야 한다고 생각될 수 있겠지만, 현재 대다수의 평균 스펙에선 리덕션의 효율을 십분 발휘하지 못합니다. 지금은 빠른 레벨업에 중요한 상황이므로 1순위는 대미지, 2순위는 명중입니다. 칼이 박혀야 몹을 빨리 잡기 때문이죠. AC -2의 해골 목걸이 대신 스탯 목걸이를 착용하는 이유와 같습니다.

3순위는 AC이며, 리덕션은 4순위입니다. 일반적으로 계산하면 리덕션 1은 AC -3의 효과를 지녔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지만, 이 또한 어느 정도의 스펙이 갖춰지고 그만한 사냥터에서나 통용되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대다수 유저들의 AC가 -130 정도를 웃돌고 있고 레벨도 낮기 때문에 AC를 더 올려 회피 성능을 끌어올리는 게 더 방어적으로 효과가 뛰어납니다.



▲ ①대미지 → ②명중 → ③AC → ④리덕션 → ⑤HP 순으로 올리세요!


61레벨에 얻는 각성서 조각은 '인형'부터


성장 패스 61레벨 보상은 각성서 6개로 바로 영웅 각성서를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변신, 인형, 성물 중에 인형부터 스킬 각성을 하여 레벨을 올리도록 합니다. 추후 다른 영웅 인형이 나오면 스킬을 각성하여 레벨을 올린 인형은 탐험을 보내면 됩니다. 인형 다음은 성물을 각성합니다. 마찬가지로 탐험을 보내기 위함입니다. 탐험에서만 얻는 카드, 증표는 컬렉션에 등록해야 하는데 확률이 낮아 언제 얻을지 모르기에 최대한 빨리 탐험에 보낼 인형과 성물을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 각 5마리의 인형과 성물을 20레벨까지 육성해야 합니다


문양은 '파아그리오'부터 강화


문양 포인트는 아인하사드 축복을 소모해야 오릅니다. 패스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를 다수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문양 포인트가 꾸준히 오르게 됩니다. 에바, 파아그리오, 마프르 중에 파아그리오부터 올립니다. 앞서 강조한 대미지, 명중 때문입니다.

문양을 강화할 때는 문양 포인트를 1개씩 소모하여 확률을 변경해야 합니다. 가령 아래 이미지를 기준으로 3회차에서 +1칸 확률이 68.5%인데 -1.5%를 낮춰 67% 정도를 만들어 강화하는 게 좋다는 뜻입니다. +3칸 강화될 확률은 1자리이므로 +3의 확률보단 +2의 확률을 높이는 게 기본적인 문양 강화의 정석 방법입니다.



▲ 파아그리오 3단계 → 마프르 1단계 → 에바 1단계 순으로 강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웅 스킬 우선순위는 '슈퍼 소닉'


PvP를 고려해도 현재 신규 서버에서의 마검사 1순위 영웅 스킬은 슈퍼 소닉입니다. 습득 후기에 의하면 사냥 속도가 더 빨라지기 때문에 많은 마검사를 통해 강력히 추천되고 있습니다. 2순위는 룬 마스터(에이스)로 공격 능력을 강화하고, 3순위는 일루전 카운터(에이스)로 카배 성능을 강화합니다. 트리니티는 현재 추가적인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며, 케어가 된다고 하더라도 PvP 스킬이라 레벨업이 중요한 이들에겐 우선순위가 낮습니다.

만약 뽑기나 합성으로 위 4개 중 1개가 떴다면 다이아를 써서 다시 뽑기로 플라잉 소드, 팔랑크스(에이스)를 노리는 게 좋습니다. 위 4개 스킬은 명예 코인으로 상시 구매가 가능하므로 몬스터 드랍으로만 얻는 스킬을 띄우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당분간 쉽게 구하기 어려우니까요.

사냥만 놓고 보면 라이프 서클(에이스)도 매우 좋습니다만, 공격 능력이 크게 강화되는 플라잉 소드의 우선순위가 더 높고, 방어적인 부분은 플랑크스를 강화하는 게 더 효과적입니다.



▲ 대부분 영웅 스킬 1개 정도는 구매할 명예 코인이 보유하고 있을 터, 슈퍼 소닉부터 배우세요!


에바왕국, 용의 계곡 던전 퀘스트 빠르게 수행


과거에는 에바왕국 3층 퀘스트를 받게 되면 퀘스트를 멈추고 4층 사냥을 하는 게 정석이었죠. 4층 퀘스트 진행 시 퀘스트 몬스터 우선 탐색을 OFF하고 사냥하여 최대한 4층으로의 이동을 편하게 가져가는 게 일반적인 성장 방향이었습니다만, 이제는 아닙니다. 에바왕국 4층까지의 퀘스트는 최대한 빨리 완료하고 용의 계곡 던전까지 빠르게 마무리해야 합니다.

68레벨에 화염 던전 1층, 70레벨에 어둠의 수련 던전 1층에서 사냥해야 합니다. 해당 던전 증표로 컬렉션을 채워야 하며, 더 많은 경험치로 빠른 레벨업을 하기 위함입니다. 심지어 희귀 아이템 드랍률도 더 높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던전 퀘스트를 완료하여 일일 던전 이용 5시간을 퀘스트에 허비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에바왕국 4층에서 퀘스트 몬스터 우선 탐색 OFF 사냥은 지양해야 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