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명동에 사람이 너무 많죠? 리부트 월드 68레벨 이상 '맛집 사냥터' 추천

게임뉴스 | 장요한 기자 | 댓글: 6개 |

83번 화룡의 둥지 - 10시 방향


이프리트, 피닉스가 원활하게 처리되면서 정상 폭젠에 방문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두 곳의 폭젠 모두 사람이 많을 때는 10시 방향 안쪽에서 사냥하는 게 좋습니다. 가는 방법은 아데나 텔 위치에서 12시 방향(지저성 입구)이 아닌 10시 방향으로 올라가 갈림길에서 12~2시 방향으로 향하면 됩니다. 해당 위치는 추후 화룡의 둥지 퀘스트를 할 때도 유용합니다.



▲ 텔 자리에서 10시 방향으로 올라가면 입구 부근부터 안쪽까지 방문자가 거의 없습니다


4번 고룡의 성지 - 아데나 텔 자리


고룡의 성지는 이른바 신맵이라 불리는 다른 사냥터보다 사냥 난도가 낮은 대신 그만큼 경험치도 적습니다. 그만큼 사람이 없을 때 자리를 잡거나 자리를 비울 때 던져 놓기 좋습니다.



▲ 경험치는 낮아도 신맵 3종 중 하나로 진주, 전강 파밍을 할 수 있습니다


6번 굳어버린 용암지대 - 폭젠


무너진 설벽의 폭젠은 사람이 비어있을 때 진입하여 사냥하기 어렵습니다. 고릴라 4마리가 몰려 버티는 것 자체가 현시점에서 불가능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용암지대는 뼈를 기준으로 화마를 위쪽으로 최대한 멀리 유인하여 시야 밖으로 내쫓고 폭젠으로 들어가 사냥하면 됩니다. 만약 고룡 보스가 있다면 오른쪽 아래로 유인하여 박아두면 됩니다.



▲ 과거의 말하는 섬 폭젠을 제외하면 최고의 사냥터나 다름없습니다


6번 설벽 야영지 - 아래 얼음호수 가장자리


사람이 많거나 통제 때문에 폭젠 진입 자체가 어렵다면 외곽 자리를 돌면 됩니다. 단점은 이따금 수동 조작이 필요하다는 것.



▲ 고릴라는 많아야 1~2마리 정도만 붙게 되므로 던져 놨을 때 죽을 위험은 거의 없습니다


4번 무너진 설벽 - 늑대 자리


22번 무너진 설벽으로 텔레포트 후 5시 방향으로 쭉 내려오면 늑대 자리라 불리는 폭젠 수준의 구역이 나옵니다. 사람이 없다면 몹이 많기 때문에 얼음 호수에 등을 기대어 사냥하도록 합니다. 이곳의 가장 큰 위험은 고릴라입니다. 스펙과 스킬 보유 상황에 따라 2~3마리가 몰리면 매우 위험하므로 외곽에서 사냥하며 계속 모니터링해줘야 합니다.



▲ 고릴라의 무서움은 거리가 멀어 타겟 우선순위가 낮아 계속 맞고 있어야 한다는 것


26번 벼락맞은 고목나무 - 폭젠


네크로스 덕분에 이따금 쾌적한 상황이 마련될 때 가면 좋습니다. 사냥 난이도와 경험치는 고룡의 성지와 비슷하지만, 드래곤의 진주와 전투 강화 주문서를 드랍할 확률이 더 낮습니다. 하여 사람이 적을 때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 원거리 2종 때문에 다른 폭젠처럼 몬스터가 엄청 많지는 않아 시간당 경험치는 낮은 편


47번 오크숲 벌목지대 - 폭젠


현재 오르쿠스를 잡지 못하는 서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상 중립은 처리하기 어렵고 라인 스펙의 캐릭터들이 처리를 해줘야 하는데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구 몬스터를 정리하고 오르쿠스를 유인하여 울타리 밖에서 안쪽으로 못 들어오게 하는 방법으로 사냥해도 되는데, 다른 사람이 오면 수고가 물거품이 되어 버립니다. 정말 사냥할 곳이 없을 때 써먹을 방법이죠.



▲ 밖에서 울타리 안으로 못 오는 몹들처럼 우르쿠스도 밖으로 빼내 멍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1번 서부 사막지대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리뉴얼된 사막 필드 중에서 선공 몹이 없어 사냥 난도가 가장 낮기 때문입니다. 즉, 자리를 비울 때 던져 놓거나 취침할 때 스케쥴에 포함시켜 돌려놓으면 좋습니다.



▲ 스펙에 따라 물약을 먹어야 한다면 광역 스킬을 OFF 해놓고 자리를 비우세요


59번 윈다우드 황무지


명중 100 이상이라면 괜찮은 경험치 효율이 나오는 사냥터입니다. 리뉴얼된 사막 필드 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곳으로 드래곤의 진주와 전투 강화 주문서가 드랍되는 사냥터에 사람이 많을 때 던져 놓기 좋습니다. 괴물 눈은 비선공이므로 선제공격 몬스터 우선 공격 설정을 해두고 돌리세요.



▲ MR이 낮아 괴물 눈을 건들면 무한 커스에 걸리게 된다는 게 단점


11번 남부 사막지대


59번 윈다우드 황무지와 사냥 난이도는 비슷합니다. 황무지가 괴물 눈이 변수라면, 남부 사막은 독이 변수인데 신경 쓸 정도까지는 아니고, 그냥 거슬리는 정도입니다. 경험치가 좋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드래곤의 진주, 전투 강화 주문서 파밍이 어려울 때 오면 좋습니다.



▲ 전부 큰 몬스터에 HP가 높아 칼질 횟수가 많아진다는 게 단점


35번 신기루 결계 입구


개인적으로 최후의 보루 같은 곳입니다. 통제 때문에 폭젠에 갈 수 없거나 가야 할 사냥터는 몹보다 사람이 많을 때 오는 곳이죠. 그래도 높은 경험치가 보장되기 때문에 경손실이 크지는 않습니다.



▲ 몹 1마리 경험치만 놓고 보면 괜찮다는 생각이 들지만 과말섬 폭젠에 한 번 갔다오면...


특수 던전 - 그림자의 신전 1층


그신은 자정부터 아침 8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취침용 사냥터이고 필드가 아닌데 넣은 이유는 명예 코인으로 충전석을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그신 1층은 시간당 경험치 효율이 TOP 5에 드는 사냥터라 넣었는데요. 명예 코인이 널널하다면 상점에서 명예 코인 2,000개로 충전석 1개를 구매하여 취침 시간에 폭렙을 할 수 있습니다.



▲ 사람이 많아지는 시점에 그신 1층도 몹 부족 현상이 올 터. 그전에 최대한 꿀을...!!


번외편


고대 거인의 무덤에서 몹이 쓰는 스턴은 캐릭터의 '스턴 내성'으로 상쇄할 수 없습니다. 스턴을 적게 맞기 위해선 몬스터와의 레벨 차이를 좁히고 역전하여 벌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스턴을 쓰는 몹들의 레벨이 83~84이므로 최소한 그 이상의 레벨이 되었을 때 그나마 확률이 낮아집니다. 그러므로 고무는 최소 80레벨 이후에 폭젠에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 레벨 차이로 인한 무한 스턴의 굴레



▲ 동부 사막지대는 MR이 낮아 무한 어바에 걸려 사냥티 어렵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