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크러쉬의 롭스는 튜토리얼을 클리어해 얻을 수 있는 기본 칼릭서(캐릭터)다. 기본 지급 칼릭서답게 조작도 간단하고 운영도 쉬운 편이다. 하지만 성능은 결코 낮지 않은, 고성능의 근접 칼릭서다.
롭스 운영의 핵심은 특수기다. 특수기를 사용하면 랜덤한 아이템을 떨어트리고, 이 아이템은 모두가 주울 수 있다. 생성할 수 있는 아이템은 체력 회복용 아이템과, 적을 공격하는 폭탄이다. 이 아이템은 파티원도 주울 수 있기에, 끊임없이 쿨타임을 돌려 보급해주자.
#. 위험 상황이라면? 강공격 차징!
롭스는 근접 칼릭서지만 기동성이 뛰어난 타입은 아니다. 견고하게 수비를 굳히고, 버티며 조금씩 거리를 좁히며 싸워야 한다. 강공격엔 피해 감소 및 슈퍼 아머 속성이 있어, 적의 대미지를 줄이며 군중제어기도 버틸 수 있다. 적 원거리 공격이 시작되거나, 적에 둘리 쌓이면 강공격을 사용하자. 강공격을 차징도 할 수 있어 오랜 시간 버티기도 가능하다.
#. 짧은 거리라면 약공격으로 대시 가능
롭스의 기동력은 평균 이하다. 따라서 회피력도 떨어진다. 그러나 약공격 3타에 붙은 전진성을 이용하여 짧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 대시기가 필요하다면 약공격의 전징성을 이용해보자.
#. 궁극기 차지 단계를 잘 조정하여 사용하자
롭스의 궁극기는 최대 3회까지 차징할 수 있다. 차징 도중엔 무적 상태라, 3단계까지 차지할 경우 긴 무적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차지 단계에 따라 적에게 거는 상태 이상이 달라지는 것도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2~3단계까지 차지하면 적을 날려버리는데, 1단계, 즉 바로 사용하면 적을 기절 상태로 만든다. 적을 기절 상태로 만드면 이후 콤보를 넣기도 좋고, 아군과 연계할 수 있다. 물론, 날리는 것이 좋은 상황도 있으니, 잘 판단해서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