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크러쉬의 칼릭서(캐릭터) 프레이야는 튜토리얼을 클리어하면 무료롤 얻을 수 있다.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칼릭서지만, 성능은 결코 낮지 않다. 오히려 독보적인 콘셉트와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칼릭서기도 하다.
프레이야는 배틀크러쉬의 유일한 전문 힐러 칼릭서다 프레이야는 평타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이 평타는 아군을 맞힐 시 회복, 적을 맞힐 시 공격 판정이 들어간다. 따라서 아군을 회복시킬지, 적을 공격할 지를 잘 판단해야 한다. 물론, 베스트는 아군과 적을 동시에 적중시켜 회복과 공격을 함께 넣는 것이다.
#. 스택을 잊지 말고 터트리자!
프레이야의 평타는 아군/적군에게 적중할 시 스택이 쌓인다. 이 스택은 칼릭서의 바닥의 문양으로 확인할 수 있다. 쌓인 스택은 특수기로 터트릴 수 있는데, 아군 칼릭서는 대략의 체력 회복을, 적 칼릭서에겐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정신없는 교전상황에서 큰 변수로 작용하니, 잊지말고 터트리자.
#. 프레이야의 생존기는 배틀크러쉬 최정상급!
대부분의 힐러 캐릭터가 그렇듯, 프레이야 역시 적의 제 1타겟이 된다. 게다가 힐러의 특성상 생존기가 부실한 편이기도 하다. 실제, 공통 생존기 말곤 별다른 생존 수단이 없다. 하지만 프레이야의 생존기는 배틀크러쉬 최정상급이다. 대시 거리도 길고, 지속 시간도 길어 포지션을 잡기 수월하다. 공격당한다면 빠르게 생존기를 사용해 아군의 후방으로 이동하자.
대시 공격도 강력하다. 긴 이동거리와 함께 적을 날려버리고, 아군을 회복까지 시킨다. 적의 스태미나가 적다면 적극적으로 파고들어 낙사를 노려보자.
#. 교전이 시작되면 아군 앞라인에 바로 강공격
프레이야는 강공격으로 아군에게 실드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실드는 받는 피해를 줄여주고, 적에게 반사 대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멀리 날려버립니다. 아군 앞라인에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이니, 아낌없이 써줍시다.
#. 궁극기는 마지막 생존기로 아껴두자
프레이야는 지속 힐러인만큼, 생존하는 것 자체로 아군에게 큰 힘이 되고 적에겐 부담이 된다. 따라서, 프레이야를 플레이할 땐 자신의 생존을 최우선해야 한다.
프레이야의 궁극기는 범위 내 아군을 회복하고, 적에게 대미지를 줘 날려버린다. 최대한 많은 아군을 회복시키고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상황이 베스트지만, 그런 예쁜 각은 쉽게 나오지 않는다. 프레이야의 궁극기는 생존용으로 팍팍 사용하자. 특수기의 효과로 프레이야의 궁극기는 비교적 자주 쓸 수 있으니, 부담없이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