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킹 아서 심화 활용법, 2초마다 사용 가능한 슈퍼 아머를 활용!

게임뉴스 | 하성철 기자 |




▣ 높은 체력을 바탕으로 든든한 탱커 역할, 킹 아서!
킹 아서는 근거리 칼릭서로 많이 사용되지는 않지만, 조합만 맞춘다면 충분히 아군을 서포팅할 수 있는 칼릭서이다. 킹 아서는 모든 칼릭서 중 가장 높은 체력과 틱당 체력 회복 수치를 갖고 있어 좋은 탱킹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약공격, 강공격 모두 상대방을 날려버릴 수 있는 효과를 갖고 있다. 특히 강공격은 모든 칼릭서 중 가장 먼 넉백 길이를 갖고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이다.

다만 느린 공격 속도, 궁 모션 등의 이유로 조작 시 둔하고 답답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적에게 붙어도 추가 공격이 힘들거나 포위당했을 때 빠져나오는 순간적인 기동성도 부족한 느낌이다. 따라서 1대1 전투가 주를 이루는 듀얼 에서는 추천하지 않고, 배틀로얄에서 탱커 및 서포팅 역할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배틀로얄에선 킹 아서를 서포팅 할 수 있는 군중 제어를 지닌 원거리 칼릭서 헤르메스, 메두사, 포세이돈이 좋은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만약 근거리 칼릭서를 함께 기용하고 싶다면 하데스, 닉스 등을 사용해 함께 적진을 교란하는 식으로 운영을 하면 된다.



▲ 킹 아서는 높은 체력 관련 수치를 갖고 있다



▲ 느린 조작감 때문에 듀얼보단 배틀로얄에서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 위기 상황, 적의 주력기를 특수기로 카운터치자
킹 아서의 특수기는 대시를 하면서 어깨로 상대방을 밀치는 효과를 갖고 있다. 특수기는 슈퍼 아머 효과를 갖고 있으며, 2초의 짧은 쿨타임을 갖고 있기 때문에 특수기를 잘 활용하는 게 킹 아서의 핵심이다.

기본적으로 짧은 쿨타임을 이용해 이동기로 활용할 수 있다. 회피로 이동하는 거리의 약 절반 정도를 한 번에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진입 상황 시 사용하여 기력 손해를 보지 않고 적에게 근접할 수 있다. 또한 슈퍼 아머 효과 덕분에 적에게 근접하는 과정에서 군중 제어 효과 등을 무시하면서 안전하게 진입할 수 있다.



▲ 특수기는 짧은 쿨타임을 갖고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해도 된다



▲ 회피의 약 절반 정도를 이동할 수 있으며 적을 어깨로 밀치는 효과를 갖고 있다


적에게 특수기가 적중하게 된다면 어깨로 밀치는 효과로 상대방의 기술을 방해하거나 방향을 틀어버리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만약 상대가 주력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면 특수기로 해당 적을 공격해 아군을 지키는 슈퍼 플레이도 시도할 수 있다.

난전 중 상황에선 일반 공격 콤보를 사용하면서 중간에 특수기를 섞어 주는 게 좋다. 이렇게 특수기를 섞게 되면 약간의 넉백이 있는 일반 공격 콤보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게 되고, 자연스럽게 적이 사용하는 기술의 군중 제어 효과 및 피해를 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 콤보 중간 중간 특수기를 섞는 것을 추천한다


▣ 궁극기는 아군과 연계하여 사용, 후반으로 갈 수록 벨류 상승!
킹 아서는 긴 궁극기 시전 시간을 갖고 있다. 따라서 적이 대처할 시간을 충분히 줄 수 있다는 단점을 갖고 있지만 넓은 범위와 적을 넘어뜨릴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왠만하면 아군 칼릭서와 연계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넓은 범위 덕분에 좁은 지역에서 사용하면 그 어떤 궁극기보다 강한 위력을 기대할 수 있다. 배틀로얄에서 후반 라운드로 가면서 지역이 좁아질수록 이런 장점은 더 극대화될 수 있다. 따라서 웨이브 시간을 체크하면서 지역이 좁아지는 타이밍이라면 궁극기를 아끼는 것을 권장한다.



▲ 킹 아서의 궁극기는 넓은 범위를 갖고 있다



▲ 하지만 느린 시전 속도 때문에 아군과 연계하여 사용하지 않으면 맞추기가 어렵다


▣ 강공격은 연속 시전이니 신중히 사용하자
킹 아서의 강공격은 총 2타로 구성되어 있다. 강공격 적중 시 적을 매우 멀리 날려버릴 수 있어 장외를 노리기 용이하며 피해량도 꽤 준수한 편이다.

장점이 확실한 강공격이지만 연속 시전이라는 점을 주의하면서 사용해야 한다. 즉 강공격을 사용하게 되면 자동으로 2타까지 사용하며 강제로 끊기 위해선 회피 등을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다. 하지만 2타만큼의 기력 소모와 회피 사용으로 인한 추가 기력 소모까지 생각한다면 기력 측면에서 큰 손해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넘어오는 적을 먼저 공격하거나 매복해 있는 상황과 같이 확실한 상황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 강공격을 신중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적에게 반격 기회를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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