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여전히 강한 드루이드! 죽음의 기사, 주술사 등 패치 후 주요 덱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밸런스 조정 진행, 그래도 드루이드?
무지개 죽음의 기사 본격 부상
여전히 좋은 진화 주술사, 자리미 사제


용 템포 드루이드
이번 밸런스 조정에서 [컨시어지]가 1마나 늘어나는 너프를 된 만큼 컨시어지 드루이드의 템포가 느려졌다. 큰 너프는 아니지만 승률 자체는 약간 내려간 편이다. 여기에 추가로 용 템포 드루이드가 주목받으면서 드루이드는 두 가지 덱 타입이 잘 쓰이고 있는 모습이다.

아키타입 이름대로, 용 패키지와 함께 템포가 좋은 하수인들로 승리하는 덱이다. 저렴한 [선물 포장 새끼용]을 사용하면서 [첨벙첨벙 새끼용]으로 램프를 하고, 0마나 도발 하수인인 [사막 둥지대모], 주문을 뽑거나 [휘둘러치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치아 비룡], 비용을 줄인 버티기 겸 필드 정리 수단인 [저무는 태양 파이]를 채용하고 있다.





한편으론 [새로운 경지]로 램프를 하거나 [파멸야수]로 램프 겸 상대의 템포를 뺐고, 마나 수정이 많으면 [트로그 보석투척꾼]으로 많은 피해를 입히며 마무리할 수 있다.

여기에 [지배인 마린][해방된 요그사론][생명의 어머니 피오나]과 같은 고밸류 하수인을 드로우하는 한편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여름의 평화수호자]를 채용 중이다.

[2단 합체 질리악스 3000]의 경우 [물 공급지]의 변경으로 같은 질리악스를 계속 소환할 수 없게된 만큼, [물 공급지]를 배제하면서 모듈 또한 너프된 시동 모듈 대신 쌍둥이-완전체 조합으로 보다 단단한 필드를 구성할 수 있게 했다.

전반적으로 좋은 매치업을 가졌으며, 다만 자해 흑마법사에게는 약한 모습을 보이는 중이다.




※ 용 드루이드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Hsreplay 기준 승률 60.1%, 용 드루이드


무지개 죽음의 기사
패치 후 무지개 룬 및 무지개 속성을 사용하는 죽음의 기사 덱이 본격적으로 떠올랐다. [뚝딱이][흥행사]의 비용 1 감소 및 [타고난 소질]의 버프가 주요한 것으로 보인다.

[똑딱이]로 다양한 속성의 주문을 뽑는 한편, 이를 통해 [흥행사]로 필드를 만드는 것이 강력하다. 주문으로는 암흑 속성 [어둠의 룬][절망의 실가닥], 냉기 속성 [냉기의 일격][시체콘]을 채용하고, [똑딱이]를 통해 주술사로부터 화염 속성 [몰트 마그마], 자연 속성 [타고난 소질]을 쓰고 있다.

속성 주문들에서 [절망의 실가닥][몰트 마그마]는 초반 필드 정리에 유용하고, [냉기의 일격]이나 [시체콘]또한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번 주문인 것이 특징이다.

[고르곤조르무][해방된 요그사론], [시초자]와 같은 중후반부 좋은 밸류를 보여주는 카드를 사용하며 서서히 유리함을 가져가며, [구덩이 두목 래스카]로 상대의 강력한 하수인을 빼앗아오며 운영하는 미드레인지 성향의 덱이다. 어그로나 컨트롤 상대로 무난한 승률을 보이나, 드루이드에게는 다소 약한 편이다.




※ 무지개 죽음의 기사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나무 무지개 죽음의 기사


진화 주술사
진화 주술사도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패치 이전과 특별히 달라진 것은 없으며, 질리악스의 시동 모듈 너프로 인해 상대적으로 초반을 넘기기 쉬워지며 반사 이익을 얻었다.

[조종사 패치스][스카이다이빙의 인장]의 해적 토큰이나 [쑥쑥지느러미 멀록][입체 책] 등 자신이 토큰을 많이 전개하고 있으므로 질리악스 역시 시동 모듈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다.

각종 토큰을 [진흙 웅덩이][느긋한 쿠키]로 진화시키며 활용하고, 불린 필드를 [몰려오는 추억]을 사용해 모두 전설 하수인으로 변신, 밸류를 통해 승리하는 플랜을 가졌다.

다만 무지개 죽음의 기사 및 탈진 흑마법사에게는 약한 매치업을 보이는데, 죽음의 기사 인기가 오를수록 상대적으로 승률이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 진화 주술사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Hsreplay 기준 승률 60.7%, 진화 주술사


자리미 사제
한편 자리미 사제는 계속해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덱 리스트는 지난 확장팩 버전에서 약간의 추가가 이루어진 정도인데, [고르곤조르무][휴양하는 볼진]과 함께 사냥꾼 카드로 [믿음직한 낚싯대][사스꽥] 정도만 쓰고 있다.

[고르곤조르무]는 자신이 용족이므로 [시간조율자 자리미]의 조건을 채울 수 있고, 하수인을 셋 전개한다는 점에서 자리미 사제와 어울리는 카드다. [믿음직한 낚싯대][선박 의사][선물 포장 새끼용] 등을 소환하며 덱 압축을 겸하고 있다.

[사스꽥]은 후반부에 지난 턴 카드를 반복하므로 [아만툴]이나 질리악스 등을 2번 내는 등 마지막 굳히기로 사용 중이다.

드루이드나 도적, 성기사 등에게 좋고 무지개 죽음의 기사에게도 크게 떨어지는 매치업을 보이지는 않고 있으며, 진화 주술사에게는 다소 약한 편이다. 승률상으로 상당히 강력한 덱 중 하나이나, 덱 리스트에 큰 변화가 없이 대부분 기존 확장팩 카드를 쓰고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비교적 낮은 편이다.




※ 자리미 사제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Hsreplay 기준 승률 61.6%, 자리미 사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