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너무 강하게도, 약하게도 키우지 마세요? 히시 미라클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2개 |
히시 미라클은 외형부터 성격까지 일반적인 우마무스메와는 차별화되는 독특함을 가진 우마무스메입니다. 일단 외견만 봐도 개미허리만 존재하는 우마무스메 중에서 딱 봐도 현실적인 통통한 체형을 지니고 있습니다. 실제로 허리 사이즈는 기본 뼈대부터 다른 히시 아케보노나 이미 은퇴한 지 오래된 성인 우마무스메인 라이트 헬로를 제외하면 가장 큽니다.

언뜻 통통해보이지만 실제로는 비율상 개미 허리에 가까운 홋코나 마짱과도 다른 정말로 통통한 체형인 셈이죠. 성격도 꽤나 유별납니다. 훈련이 싫다고 어떤수를 써서라도 빠지려는 이상한 기질과 먹는 것을 좋아하여 항상 무언가를 먹고 다니는 설정이 시너지를 일으킵니다. 먹보 이미지를 가진 스페셜 위크나 오구리 캡과도 다른 군것질에 특화된 모습이죠.

그리고 수영을 질색하여 훈련 중 개헤엄을 치는 모습이 인게임에서도 구현될 정도로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심지어 진화 스킬과 고유 칭호를 얻기 위해서는 육성 중에 7회 이상 휴식을 눌러줘야 한다는 가공할 조건을 내세워 캐릭터의 글러먹은(?) 니트스러움을 잘 표현했습니다.

실제 성능면에서는 인기순위가 4위보다 아래인 경우 고유기가 강화되는 특성으로 원본마와 비슷하게 예상치 못한 강함을 발휘하는 것이 컨셉트입니다. 강화된 고유기의 성능은 이 게임 탑급이라 봐도 좋을 정도로 우수합니다.

다만 고유기의 성능이 본인의 의지로 발휘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 꽤 치명적이기에 챔피언스 미팅 등에서는 그리 환영받지 못하는 우마무스메입니다. 소지한 스킬은 본인 의지대로 꽤 평범한 축에 속하지만, 평범함 속에 고유기가 강화되면 무지막지한 힘을 발휘하여 미라클런을 뛸 수 있는 애정캐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우마무스메입니다.








▲ 장거리 선입에 한정되어 있는 범용성과 스스로 컨트롤 할 수 없는 영역까지...미라클!


성장 보정 및 기본 스탯





■ 추천 거리 : 장거리

중장거리라고 써놨지만, 국화상, 또는 봄 천황상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고유기의 발동 타이밍이 해당 코스에서 적절하게 터지기 때문이기도 하고, 장거리에서만 강화되는 특성이 있기에 장거리 위주로 활용됩니다.


■ 추천 각질 : 선입

각질이 좀 아쉬운 편입니다. 고유 스킬을 보자면 추입이 더 강할 것 같은데, 진화 스킬들 조건이 선입이라 선입이 강제됩니다.


■ 스탯 성장치 : 좋음

지능을 제외한 모든 스탯에 성장치가 붙어 있습니다. 장거리 우마무스메로서는 불필요한 스탯이 없기에 적당히 좋은 성장치라 볼 수 있습니다. 평범하지만 꽤 우수한 편이라 볼 수 있죠.


보유 스킬




■ 고유 스킬 : Bang☆전 미라클!

발동 조건 1 : 장거리 / 최종 코너의 후반 / 인기 순위 4 이상 (4위~최하) / 순위 비율 40% 이상, 7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4~6위 / 팀 경기장 : 5~8위 / 풀 게이트 : 7~13위)

발동 조건 2 : 최종 코너의 후반 / 순위 비율 40% 이상, 7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4~6위 / 팀 경기장 : 5~8위 / 풀 게이트 : 7~13위)

장거리 + 인기 순위 4위 아래라는 엄청난 조건이 붙은만큼 강화되는 성능은 뛰어납니다. 속도가 그냥 한 단계가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2단계가 상승하기 때문에 종반 코너에서 예열만 잘 해놨다면 최종 코너에서 전부 추월해버릴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장거리라는 조건은 코스만 맞추면 되니까 문제가 없다쳐도, 인기 순위 4위 아래는 본인이 컨트롤 할 수 없는 순수하게 운의 영역입니다.

강화 고유기가 발동 안되는 미라클은 다소 평범한 성능이기도 하고, 그렇다고 인기 순위를 4위 아래로 맞추려면 당연히 1~3번 인기보다 기본 스펙 자체가 떨어지는데, 이렇게 되면 고유기만으로 쉽게 역전하기 힘든 차이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너무 강하게 키우면 인기 순위 조건을 맞추지 못하고, 인기 순위를 맞추려고 어설프게 키울수도 없는 노릇이니 결국 육성 결과와 무관하게 정말 '미라클(기적)'이 따라줘야 진가가 발휘됩니다. 추가로 순위 조건도 4~6위로 좁은 편이기에 보면 볼수록 미라클한 고유기입니다.


■ 소지 스킬

소지 스킬은 캐릭터 컨셉에 맞게 평범한 스킬을 일부러 넣어놨나 싶을 정도입니다. 패시브 스킬이 많은데, 선입 각질에 터다지기를 달아줄 것도 아니고, 복병이야 본인의 고유기 강화 조건 떄문에 쓴다 쳐도, 교토 경기장은 크게 쓸 일이 없는 패시브입니다.

릴렉스나 천릿길은 무난한 스킬이지만 히시 미라클 본인을 제외하면 현재 서포트 카드에서 스킬 팁을 받아올 방법이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 진화 스킬

진화 스킬 구성도 평범합니다. 회복 스킬과 속도 스킬의 성능을 더욱 강화하는 단순하지만 좋은 진화입니다. 봄천황 같은 3200에서는 릴렉스와 같은 대회복 스킬이 있는것이 차이가 크고, 그게 아니더라도 스태미나 훈련턴을 빼서 다른 스탯에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스킬입니다.

참고로 릴렉스의 진화 스킬 중 하나인 조급해하지 말고, 기죽지 말고는 7회 이상의 휴식을 진화 조건으로 요구하는데, 장거리라면 다른 조건인 회복 스킬 2개를 배우는 것이 속편합니다.


히든 이벤트 및 고유 칭호
◆ 일본 더비 후에・누군가의 꿈속
획득 조건 : 일본 더비에 출주하여 우승

획득 보상 :
ㄴ레이스 보상
ㄴ십만 마력 힌트 +2


◆ 일본 더비 후에・누군가의 꿈속
획득 조건 : 일본 더비에 출주하여 우승

획득 보상 :
ㄴ레이스 보상
ㄴ십만 마력 스킬 힌트 +2


◆ 아리마 기념 후에・승리해도 위협
획득 조건 : 클래식 시즌 아리마 기념에 출주하여 우승

획득 보상 :
ㄴ비근간거리◯ 스킬 힌트 +2
ㄴ한눈팔지 않고 스킬 힌트 +2


◆ 7연속 롤링!
획득 조건 : 심볼리 크리스 에스 상대로 7승(일본 더비, 텐노상(봄), 시니어급 타카라즈카 기념, 재팬컵 2연패, 아리마 기념 2연패)

획득 보상 :
ㄴ스피드 +25
ㄴ스태미나 +25
ㄴ파워 +25
ㄴ스킬 Pt +30
ㄴ위치 선정 밀어붙이기 스킬 힌트 +1
ㄴ죽기살기 스킬 힌트 +1
ㄴ진출 개시 스킬 힌트 +1


■ 고유 칭호 획득 조건

◆ 느긋한 힐링 우마무스메

획득 조건 1 : 국화상, 텐노상(봄), 타카라즈카 기념(시니어급)에서 우승

획득 조건 2 : 7회 이상 휴식

획득 조건 3 : 「밤샘 습관」이 없는 상태로 육성을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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