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흑정령 200% 피해량 개선, 파티형 레이드 검은사당2 등장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흑정령 쿨타임 20분으로 조정
검은사당2는 파티형으로 진행
데키아의 등불 사냥터 개선





검은사막의 필살기, 흑정령의 분노 200% 기술이 일부 클래스에 한해 개편됐다. 개편 대상은 워리어(각성), 레인저(전승), 소서러(전승), 자이언트(각성), 금수랑(전승/각성), 발키리(전승/각성), 위치(각성), 위자드(각성), 매화(전승), 쿠노이치(각성), 다크나이트(전승), 격투가(전승), 미스틱(전승), 란(전승/각성), 가디언(각성)이다. 개편과 함께, 모든 클래스의 흑정령의 분노 200% 기술의 피해량도 조정됐고, PvP 피해량이 높았던 전승 자이언트는 하향하며 다른 클래스들의 피해량도 같이 조절했다. 재사용 시간은 30분에서 20분으로 조정했지만, 여전히 홀로 사용하긴 어렵고 흑정령 세팅을 강요하는건 그대로라 많은 이들이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검은 사당 - 황해도(파티)가 추가됐다. 다섯 명이 함께 하는 협동형 우두머리로 청의동자, 우투리, 지귀, 불가살이 대상이 됐다. 이후 추가될 우두머리는 처용, 흑봉황, 그리고 서울 편의 '메인 빌런'까지 총 3종이며 9월 11일에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일반 난이도는 공격력 300을 추천, 도전 난이도는 공격력 330을 추천한다. 기존 검은 사당에서 활용되는 빛의 보옥에 의한 능력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캐릭터의 장비 능력치가 100% 적용된다. 주간 전리품으로 태초의 불꽃이나 데보레카 장신구, 재련석이 드랍된다.

길드 리그 정규 시즌이 시작됐다. 평일 : 17:00 ~ 25:00, 주말 : 13:00 ~ 25:00이며 매시 정각과 30분 마다 매칭이 완료되어 길드 리그가 시작된다. 참가 인원은 7~10명이며 20분간 경기가 진행된다. 1,000점 획득 또는 경기 시간이 종료되었을때 점수가 더 높은 길드가 승리하며 페널티가 3회 이상 누적되면 일주일간(168시간) 길드 리그 매칭이 불가능하다. 하이델 북부 경비 캠프, 나반 초원, 명예의 전장, 타프타르 평야, 경복궁(근정전) 맵에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데키아의 등불 사냥터가 개선됐다. 처음 등장하는 올룬의 거상은 왼팔 공격이 발동하지 않고 이후 등장하는 올룬의 거상은 등장과 동시에 왼팔 공격을 발동하는 것으로 개편, 데키아 2단계 사냥터는 주요 드롭 아이템이었던 데보레카 액세서리가 아니라, 유물과 수정이라는 새로운 전리품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아침의 나라 : 황해도에 '나그네의 이야기' 10종이 추가됐으며 아침의 나라 동해도와 황해도에 총 11곳의 동굴에 천년초/백금 광석/송로 버섯 같이 희귀한 채집물이 리젠되어 채집가들의 파밍 포인트가 추가됐다.




▲ 흑정 200% 기술 개선



▲ 검은사당2 우두머리 리스트



▲ 분기별 의뢰 진행 횟수 표기 등 개선도 이뤄졌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