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펄어비스의 신작 붉은사막이 IGN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 플레이가 공개됐다. 영상의 분량은 52분이며, 기존에 공개한 보스 전투 영상이 아닌 평범한 게임 플레이를 담았다. 게임을 아직 접하지 못한 유저들이 궁금해할 만한 붉은사막의 느낌을 이번 영상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시작부터 주인공 클리프의 전투 장면을 보여주며 자연스럽게 전투를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연결됐다. LB와 RB 상호작용이 있는 것을 보아 게임 플레이 영상은 PC 버전이 아닌 PS 버전으로 추측된다. 7분 정도 튜토리얼 전투가 끝나면 마을로 나오는데, 이때 붉은사막의 시스템을 자세히 엿볼 수 있다.
지도와 인벤토리 UI의 외형을 비롯해 지도에 목적지를 선택하면 미니맵에 목적지를 안내해주는 내비게이션의 모습도 나타난다. 마을을 구성한 지형, NPC, 주변 배경 그래픽은 깔끔하게 나와 게임의 몰입감을 더해준다. 장거리 이동에 필요한 말은 자동 소환을 통해 순식간에 탑승할 수 있다. NPC가 자연스럽게 길을 지나가는 모습은 검은사막과 흡사했다.
사운드에도 많은 힘을 쓴 모습이다. 자갈길, 풀밭, 다리 위 등 다양한 사운드 소스로 현장감을 더했다. 이외에도 NPC끼리 대화하는 소리와 배경 음악, 전투 BGM 등 상황에 따른 요소들까지 가미되어 그 장소에 녹아든 느낌을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