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령사 직업 퀘스트, 제스처 사용 구간 주의
직업 메커니즘 '혼령 전당', 주 혼령은 시너지 강화 용도
보조 혼령은 자신의 기술 테마와 맞춰서
다른 직업과 마찬가지로 혼령사 또한 15레벨이 되면 전용 직업 메커니즘을 개방하는 직업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신성한 사냥' 퀘스트가 팝업되면 게아 쿨로 찾아가 NPC '밀사 타르카'를 만나서 퀘스트가 이끄는 대로 진행하면 되는데, 약간의 주의할 기믹이 있습니다.
순간 당황할 수 있는 구간으로는 제스처를 요구하는 부분입니다. '화로 근처에서 '도움' 청하기' 단계로, 도움 제스처를 사용해야 넘어갈 수 있습니다.
키보드 기본 키세팅 기준 E키를 누른 후 위로 휠을 올리거나 패드 기준 좌측 위 방향키 후 L1을 누르면 기본적인 제스처가 나오는데, 여기서 '도움'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에는 '감사' 도 요구하며, 같은 방식으로 사용해 진행하면 됩니다.
마지막 보스 방에서는 4가지의 토템을 하나씩 활성화하며 보스를 처치해야 하는데, 일정 이상 잡몹을 처치하면 '혼령이 너를 인정했다'라는 NPC의 멘트와 함께 기술창이 전부 해당 혼령의 기술 한 가지로 고정됩니다. 이 상태에서 무적 상태인 괴수에게 다가가 기술을 사용해야 다음 페이즈로 넘어갈 수 있게 됩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직업 메커니즘 '혼령 전당'이 개방됩니다. 개방 직후에는 주 혼령 전당만 개방되어 있고, 30레벨이 되면 보조 혼령 전당도 개방됩니다.
주 혼령 전당의 특징은 자신의 기술의 혼령 타입에 더해 추가로 다른 혼령 타입을 더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주 혼령 전당으로 독수리를 골랐다면 본래 재규어 기술인 후리기는 재규어 기술이면서 독수리 기술이 되는 식입니다.
혼령사의 기술 트리 중 '위력' 에서 특정 혼령의 기술을 강화하는 노드가 있는데, 이를 활용해서 다양한 시너지를 노릴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주 혼령 전당은 자신의 사용하는 기술는 다른 혼령을 고르는 편이 더 효율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각 주 혼령 전당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재규어 - 모든 기술이 재규어 기술이 됩니다
적에게 재규어 기술로 직접 피해를 15번 줄 때마다 추가 타격으로 최근 0.5초 안에 준 피해의 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독수리 - 모든 기술이 독수리 기술이 됩니다.
독수리 기술을 시전하면 폭풍 깃털 이동 속도 추가 효과를 4초 얻습니다. 피하기를 사용하면 남은 매초마다 최대 8개의 폭풍 깃털을 발사해 번개 피해를 주고, 대상을 5초 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고릴라 - 모든 기술이 고릴라 기술이 됩니다.
고릴라 기술을 시전하면 적중한 적에게 100% 가시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5.0%에 해당하는(최대 30%까지)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지네 - 모든 기술이 지네 기술이 됩니다.
지네 기술로 적을 적중시키면 적의 피해를 2.5%만큼 감소시키고 3초 동안 10%만큼 감속시킵니다. 최대 8회 중첩됩니다.
그리고 30레벨에 열리는 보조 혼령 전당은 해당 혼령의 콘셉트와 맞는 패시브를 제공합니다. 공격 속도가 테마인 재규어에게는 포악함을, 단단함에 특화된 고릴라는 결의를 주는 식입니다. 따라서 보조 혼령의 경우에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기술들과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보조 혼령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규어
포악함의 최대 중첩 횟수가 1만큼 증가합니다. 적을 처치하거나 우두머리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포악함 중첩을 1개 얻습니다.
독수리
4미터 이동할 대마다 극대화 확률이 4% 증가합니다, 이효과는 극대화 공격 후 2초 뒤 초기화됩니다.
고릴라
최대 결의가 2 증가합니다. 결의가 5중첩 이상일 경우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지네
최근 3초 안에 중독시킨 주변 적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최대 5%까지 치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