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암흑 주문 쓰면 생명력 2 훔치기? 우주선, 자해 등 흑마법사 7장 공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흑마법사 카드 모두 공개
암흑 주문을 사용하면 적 생명력 2를 훔친다? '검은 별 크아라'
우주선, 악마 지원은 물론 자해 지원까지


전설 하수인 [검은 별 크아라]는 2마나 3/3 하수인이고, 주문폭주로 무작위 적의 생명력을 2 가져온다. 암흑 주문은 시전해도 이 주문폭주가 사라지지 않는 효과를 가졌다. 생명력을 가져오는 효과인 만큼 컨트롤적인 덱에 좋은 카드이며, 상대 명치를 노리는 것도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같이 사용할 만한 암흑 주문이 1장 공개됐다. 2마나 [납치 광선]은 무작위 악마를 얻고 그 악마의 비용을 2 감소시키며 이번 턴에 반복할 수 있다. 카드 한 장으로 생명력을 다수 훔쳐 올 수 있고, 무작위이긴 하나 비용이 2 줄어든 악마로 마나가 되는 만큼 손을 채울 수 있다.

현재 흑마법사가 주문의 비용을 줄여둘 방법이 적은 만큼 많이 반복할 수는 없어 OTK는 불가능해 보이지만, 핸드가 늘어나므로, 암흑 주문인 [판 엎기]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는 [검은 별 크아라]와 같이 사용하는 형태가 아니라 단독으로 채용해 악마 덱에서 악마 수급용으로만 사용할 가능성도 있다.





우주선 카드들도 공개됐다.

[지옥불 추진기]는 3마나 2/3 우주선 부품 하수인이고, 주문폭주로 무작위 하수인 둘에게 이 하수인의 공격력만큼 피해를 준다. 부품 단독으로는 그렇게 강한 하수인은 아니나 우주선에 들어가게 되면 가치가 높아진다.

같이 공개된 [군단의 심장]은 생명력 흡수가 있는 2마나 3/2 하수인이다. 마찬가지로 무난한 생명력 흡수 하수인인데, 앞서 공개된 [지옥불 추진기]와 결합되면 주문폭주로 생명력을 회복하고, 상대 하수인과 교환하며 다시금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어 후반으로 이어갈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여기에 우주선 시너지 카드로, 2턴 후 도발 능력이 있는 6/6 악마를 둘 소환하는데 우주선을 만드는 중이면 바로 소환하는 6마나 주문 [나쁜 징조]가 공개됐다. 우주선을 사용한다면 무난하게 버티기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카드다.





한편, 앞서 언급한 [납치 광선][나쁜 징조]와 함께 악마 지원 카드로 [지옥불 책략]이 공개됐다. 3마나 지옥 주문으로 하수인에게 +3/+3을 부여하고, 그 하수인이 악마면 내 다음 악마의 비용이 2 감소한다.

흑마법사는 이번 확장팩에서 [아키몬드][불길한 불길]과 같이 악마 지원 카드를 같이 받았기에 악마 덱에서 필드를 강화하고 템포를 당기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 [생명석]은 0마나 교환성 지옥 주문이며 이번 턴에 내 영웅이 받은 모든 피해를 회복하는 능력을 가졌다. 자해 흑마법사 지원 카드로, 자해 흑마법사가 [지옥현 하프][부패한 팝가르] 외에도 사용할 수 있는 자해 피해 보전 카드다. 다만 덱에 [생명석]까지 채용할 자리가 있을지는 미지수다.





현재까지 공개된 끝없는 확장팩 카드는 71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끝없는 어둠 카드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