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선 발사 때 복사하는 전설 우주선 부품 '중력 변위 장치'
연계 키워드 지원, 연계 하수인 두 번 발동 등
도적의 우주선 부품은 [중력 변위 장치]는 전설 하수인이다. 5마나 4/3이며, 이 부품이 발사될 때, 우주선을 복사하여 소환한다.
우주선은 공격할 때 효과나 죽음의 메아리 등이 많은데, 다양한 부품을 섞을 수 있으므로 강력한 우주선을 조립했을 때 큰 효과를 볼 수 있게 하는 카드다. 다만 우주선에 조립된 상태가 아니라면 5마나 4/3 바닐라 하수인이라 템포가 약한 문제가 있다.
그리고 도적의 직업 우주선 부품은 이 하나이며, 나머지는 다른 직업의 부품을 가져오는 카드이므로 완성되는 우주선은 중립 부품을 제외하면 운 요소가 많은 점도 있다.

2마나 3/2 드레나이 [우려먹는 조선공]은 죽음의 메아리로 다른 직업의 무작위 우주선 부품을 얻는다. 2마나로 하수인을 내며 우주선 부품 하나를 수급하는 무난한 카드로, 우주선 도적이 초반에 가볍게 던지기 좋다.
1마나 주문 [우주선 설계도]는 다른 직업의 우주선 부품을 발견한다. 발견을 통해 최적의 부품을 찾을 가능성이 늘어나므로 우주선 도적을 구성한다면 좋은 부품을 찾는 중요 카드가 될 듯하다.
우주선 지원 카드로는 [회전 기동]을 받았다. 3마나 주문이며, 피해를 받지 않은 캐릭터에게 피해를 5 주는데, 내가 우주선을 만드는 중이면 비용이 1이 된다. 우주선을 만드는 중이라는 조건이 있지만 1마나 피해 5는 상당히 효율이 좋아 채용할 만하다.

이와 함께 도적은 연계 콘셉트를 지원받았다.
전설 하수인 [탈가스]는 4마나 4/4 악마이며, 피해를 받지 않은 적 하수인이 받는 피해가 2배 증가하고, 연계로 [기습]을 얻는다.
적 하수인에게만 2배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필드 정리에는 상당히 강력한 카드다. 연계로 [기습]을 얻기에 연계로 냈다면 4마나 4/4 하수인을 내며 피해를 받지 않은 하수인에게 4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외에도 [칼날 부채]와 같은 광역기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같이 공개된 [행운의 혜성]과 함께 사용한다면 더 많은 하수인을 처리할 수 있다. [행운의 혜성]은 2마나 주문이며 연계 하수인을 발견하고, 다음에 내가 내는 연계 하수인의 연계가 2번 발동하는 효과를 가졌다.
[기습]을 얻는 [탈가스]나 연계로 무작위 적에게 피해 4를 주는 [슉슉로봇], 동전을 얻는 [현상금 털이꾼], 이번 게임에서 앞서 낸 연계 카드 1장당 +1/+1을 받는 [음반 돌림술사] 등 2번 발동하면 훨씬 강력한 연계 하수인이 많아 강력한 콤보를 볼 수 있을 듯하다.
그리고 [에레다르 잠복자]는 2마나 1/3 악마이며, 연계와 주문폭부로 공격력 +2와 은신을 얻는다. 2마나로 [행운의 혜성]을 먼저 쓰고, [에레다르 잠복자]를 연계로 내면 초반에 상당히 높은 공격력의 은신 하수인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연계 카드는 비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한데, 1마나 2/1 드레나이 [운석 수집가]는 전투의 함성으로 다음에 내가 내는 연계 카드의 비용을 1 감소시키므로 연계 덱을 구성할 때 필수로 들어갈 카드다.
그리고 하수인에게 피해를 3 주고 내 손에 있는 연계 카드들의 비용을 1 감소시키는 [혈점 포착]은 손에 있는 모든 카드에 영향을 주므로 연계에서 연계로 이어지는 콤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는 6마나 주문 [준항성]이 공개됐다. 내 손에 있는 모든 카드를 내 덱에 섞어 넣고, 내 덱에 있는 카드들의 비용이 3 감소한다.
덱에 있는 모든 카드의 비용을 3 줄이는 것은 파격적인 효과인 것이 확실하나, 비용이 6마나로 낮지 않은 점과 내 손이 모두 덱으로 들어간다는 문제가 있다.
콤보를 위해 사용할 만한 카드인데, 장소인 [소품 오두막]을 내 두고 카드를 뽑을 수 있기는 하나 얼마나 실효성이 있을지는 다소 예측하기 어려운 부분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끝없는 확장팩 카드는 125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끝없는 어둠 카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