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게만 느껴졌던 AI가 일상생활과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인 과도기에는 "이게 AI니까 궁금하면 한번 꼭 써봐"라는 느낌으로 다가갔다면 이제는 AI가 주는 편리함을 대중들도 인식하고 있는 시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곧 있으면 "이것도 AI 기반이었어?"라며 실생활과 더욱더 가까워질 수 있겠습니다.
때문에 하드웨어 브랜드에서는 AI를 앞세워 자사의 제품들을 홍보하곤 합니다. 앞전에도 다양한 트렌드 키워드가 있었지만 AI 만큼 직관적이고 미래지향적이며 단계별로 무언가를 하고 있구나가 체감되는 단어도 없었습니다. 그만큼 장기적으로 지켜보게 되기도 하고요.
이런 AI 이야기, 인텔(INTEL)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겠죠. 인텔은 오늘인 10월 28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인텔 AI PC 최신 프로세서 출시'를 주제로 국내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주인공은 인텔의 AI PC용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Ultra 200S(Intel® Core™ Ultra 200S, 코드명 애로우 레이크-S)와 인텔® 코어™ Ultra 200V(Intel® Core™ Ultra 200V, 코드명 루나 레이크)였습니다.
행사에서는 이번 AI 프로세서인 제품들에 대한 소개 및 해당 프로세서가 탑재된 주요 제조사의 노트북 신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인텔코리아를 통해 인텔 AI PC 최신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과 데스크톱으로 사용자는 실생활 및 업무에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AI PC로 직접 시연하기도 했습니다.
서론에선 가까워졌다고 했지만 사실 아직은 약간 멀게 느껴지는 AI라는 주제, 그리고 레노버, HP, 에이수스(ASUS), 삼성, LG 등의 주요 PC 제조사의 신제품까지. 짧지만 여태 궁금했던 것들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었던 인텔의 Ultra 프로세서 제품군 국내 미디어 간담회의 풍경기를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