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게이밍 컨트롤러 및 키보드를 여러 차례 발표한 액세서리 제조업체 8BitDo가 세가 새턴의 30주년을 기념해 레트로 기계식 키보드 S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레트로 기계식 키보드 S 에디션은 세가 새턴 일본판의 후기형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밝은 회색의 몸체에 상단에는 회색, 녹색, 노란색, 파란색 키를 배치해 세가 새턴 후기 패드의 느낌을 담아냈다. 또한 스페이스 바에는 세가 새턴의 일본 출시일인 1994년 11월 22일을 연상케 하는 숫자를 표기하는 한편, 세가 새턴의 컨트롤러의 느낌을 살린 키캡과 손목받침대도 동봉된다.
해당 제품은 카일 박스 백축 v2 스위치가 기본 장착되어있으며, 핫 스왑 방식으로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다. 유선 및 블루투스, 2.4g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무선 연결을 위한 리시버는 키보드 안쪽에 마그네틱 방식으로 부착되어 있다.
또한 이전에 출시됐던 NES 및 패미컴 모티브의 N, Fami 에디션과 동일하게 슈퍼 버튼이 동봉되어 있다. 슈퍼 버튼은 고전 패드의 클래식 A 및 B 버튼에서 영감을 받은 버튼으로, 복잡한 명령을 빠르게 실행하기 위해 사용자가 맞춤형 매크로를 지정할 수 있다.
레트로 기계식 키보드 S 에디션은 오는 12월 20일부터 배송될 예정이며, 국내 정식 출시 여부는 미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