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흑마법사 메인 테마는 '일시적' 카드? 버리기 등, 직업 카드 공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흑마법사 카드 모두 공개
'일시적'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퀘스트?
버리기 카드 등, 다소 난해한 신카드








흑마법사의 카드가 모두 공개됐다. 이번에 흑마법사는 메인 콘셉트로 '일시적'이라는, 다소 난해한 테마가 지원됐다.

퀘스트 [언더펠 탈출]은 일시적 카드를 6장 내야 하며, 보상으로 [언더펠 균열]을 얻는다. [언더펠 균열]은 5마나 주문이며, 언더펠 균열을 여는 효과를 가졌다.

언더펠 균열을 선택해서 활성화하면, 카드를 균열로 던져 무작위 지옥 야수 2마리를 매 턴 1회 소환할 수 있다. 지옥야수는 5/5 속공 생명력 흡수 [지옥절규자], 4/4 돌진 모면 [지옥랩터], 3/5 도발 환생 [지옥뿔]을 의미한다. 카드를 던진다는 것은 균열로 손의 카드를 버리는 것으로 추정된다.

즉 일시적이라는 키워드가 턴이 끝나고 버리는 카드이고, 균열로 원하는 카드를 버릴 수도 있으므로 버리기 지원 카드이기도 하다. 지옥야수들의 밸류도 괜찮은 편이므로, 일시적/버리기 덱이 성립한다면 주요 승리 수단이 될 전망이다.





퀘스트를 지원할 일시적 키워드 카드도 지원됐다.

1마나 2내구도 장소 [핏빛꽃잎 생태계]는 비용이 1인 일시적 하수인을 발견한다. 초반에 퀘스트 조건을 충족하기 위한 카드이나, 1턴에 내고 2턴에 사용할 수 있어 템포적으로는 다소 밀려 퀘스트 완료까지 버틸 다른 수단이 필요해 보인다.

3마나 4/3 야수 [땅굴 속의 공포]는. 죽음의 메아리로 비용이 2인 무작위 일시적 하수인을 둘 얻는다. 3턴에 내고 정리당한다면 다음 턴에 2마나 일시적 하수인 둘을 내며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으나, 직접 트리거할 수 없다면 죽음의 메아리라는 키워드가 수동적인 만큼 얻은 일시적 카드를 온전히 활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

템포를 도울 카드로는 2마나 [미궁 탐험가]가 있다. 2/3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다음에 내가 내는 일시적 카드의 비용이 2 감소하는 효과를 가졌다. 미리 내 두면 턴 종료 전까지 내야 하는 일시적 카드를 쓰기 편하도록 돕는다.





[저주받은 지하 미궁]은 0마나 지옥 주문으로, 내 덱에서 하수인을 발견하고 그 하수인을 일시적으로 만든다. 매우 저렴하고 강력한 발견 수단으로, 일시적을 콘셉트로 잡은 덱이 아니더라도 필요한 하수인을 찾기 위해 쓸 수 있는 주문이다.





그리고 버리기 관련 카드가 2장 밝혀졌다.

4마나 7/7 악마 야수 하수인 [라지디르]는 전투의 함성으로 내 손에서 무작위 카드를 버리는데, 유사를 받으면 대신 상대편의 손에서 버린다.

비용 4에 7/7이라는 효과는 강력하나, 무작위 버리기 페널티는 부담이 되는 편이다. 만약 지금 정규 환경에 버려질 때 효과가 있는 카드가 있다면 운 요소를 감안해 노려볼 만하나, 현재 그러한 카드가 없는 만큼 반드시 유사를 발동해야 한다.

버리기 관련 시너지는 노리기 어렵고, 악마 및 야수 유사를 활용해 상대의 카드를 버리게 하며 초반에 나가는 강력한 하수인으로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특히 흑마법사는 악마를 다수 가지고 있으므로 어렵지 않게 4턴에 나갈 수 있을 듯하다.

7마나 주문 [락카리의 이야기]는 내 턴이 끝날 때 카드를 버리고, 내 전장을 3/2 임프로 가득 채운다. 필드를 채우는 효과는 나름 가치가 있으나 7마나라는 높은 비용에 비해서는 아쉬우며 3턴간 카드를 버린다는 점에서 후반 운영에 중요한 키 카드를 버릴 가능성이 있는 등, 실제로 채용할 수 있을 지는 미지수다.





이외에도 3장의 범용적 용도의 카드가 공개됐다.

[죽음부패 아귀]는 6마나 2/8이며 도발 및 죽음의 메아리로 무작위 지옥 야수를 소환한다. 지옥 야수는 앞서 퀘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3종류의 하수인이다. 지옥 야수 또한 버티기에 특화되어 있어 무난하게 내놓을 만한 하수인으로 보인다.

5마나 0/8 [속삭이는 돌]은 도발 및 죽음의 메아리로 무작위 지옥 주문을 2개 얻는다. 그 지옥 주문들은 마나 대신 생명력을 비용으로 사용한다.

흑마법사의 지옥 주문 풀이 그다지 넓지 않아, 어느 정도 일관적인 효과를 기대할 만하다. ["몸보신" 음료][악마의 맹공][지옥불 모닥불]등 하수인 정리 주문을 주로 얻을 것으로 보인다.

같이 추가된 지옥 주문도 하수인 정리다. 4마나 [부식성 증기]는 적 하수인을 처치하는데, 유사를 받으면 모든 하수인에게 피해를 2 준다. 단독으로 사용하기엔 비용이 높고, 지옥 주문 풀이 넓지 않아 유사 발동이 쉽지 않은 편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확장팩 카드는 95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카드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