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전략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The Lost City of Un’Goro)’를 7월 9일 출시했다.
이번 확장팩에는 총 145종의 신규 카드가 추가됐다. 여기에는 새로운 키워드 ‘유사(Kindred)’와 돌아오는 키워드 ‘퀘스트(Quest)’, 그리고 직업별 전설 퀘스트 카드가 포함된다. 유사 키워드는 앞 턴에 냈던 카드와 같은 종족이나 속성의 카드를 낼 경우 추가 효과를 발동하며, 퀘스트 키워드는 게임 시작 시 제공되는 1비용 주문으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강력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7종의 이야기 카드와 6종의 지도 카드도 포함됐다. 이야기 카드는 운고로 지역의 모험 이야기를 전하며, 지도 카드는 선택한 카드와 연계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이번 확장팩은 2017년 출시된 ‘운고로를 향한 여정’의 세계관을 확장한 콘텐츠로, 토르톨란 탐험가 로(Loh)가 이끄는 원정대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탐험가 엘리스 스타시커와 움브라도 이야기 속에 등장해 친숙한 분위기를 더한다.
한편, 확장팩 출시와 함께 오는 7월 30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용자는 탐험가 중 한 명을 선택해 특별 퀘스트를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확장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스스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