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를 타격했을 때 적용되는 피해량의 비율, 상성 계수도 조정됐다. 이제 모든 클래스 기본 상성 계수가 89.29%로 변경된다. 대신 클래스들을 수호/쇄도/맹공 세 가지 그룹으로 분류, 그룹별 상성에 따라 서로 5%의 추가 대미지를 더 입거나 입힐 수 있도록 바뀐다. 수호는 맹공에 5% 추가 피해, 쇄도는 수호에 5% 추가 피해, 맹공은 쇄도에 5% 추가 피해로 가위/바위/보 느낌을 강조했다.
저항 무시 효과가 삭제되어 쿠툼 보조무기, 엘카르의 수정, 검은 마력의 수정 - 적중에 모든 저항 무시 옵션도 삭제됐다. 해당 옵션은 모든 저항이 증가하는 옵션으로 바꾸는 것으로 대체되었다. 여기서 엘카르의 수정은 적중력 수치만 증가, 수정 세팅을 새롭게 연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몬스터 및 사냥터 변경 사항이 이뤄졌다. 비취별빛 숲부터 금돼지굴까지 전체적으로 추천 공격력이 5~25정도 증가했다. 사냥터 최대 공격력 제한도 변경되어 예전보다 공격력이 높은 모험가라면 저레벨 사냥터 전투가 쉬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모험일지 보상도 변경된다. 이벤트 모험일지를 제외한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하나만 완료하면 공/방/적중/회피/지구력/정신력/생명력까지 모든 능력치 보상을 얻는다. 다른 모험일지의 보상은 칭호나 발크스의 조언 및 외침으로 보상이 변경되었다. 그래서 내실이라고 할 수 있는 모험일지는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만 완성하면 문제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