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은사막에 신규 지역 마계: 에다니아가 추가됐다. 에다니아는 발렌시아 위쪽 대륙이며 탐험을 하고 싶은 모험가는 서쪽 바다를 이용하여 배를 타고 진입하거나, 발렌시아 대륙 북쪽에서 꿈디네로 이동해야 된다. 그러나 60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흑정령 메인 의뢰를 진행 후 자동으로 에다니아로 이동시켜 주니 힘든 길을 걷지 말자. 스토리를 좋아하는 모험가라면 아토락시온 메인 의뢰를 완료 후 진입하는 것이 스토리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에다니아 대륙도 심연의 우물을 이용할 수 있다. 흑정령 메인 의뢰를 진행하면 자연스럽게 하킨자 성전까지 이동하는데, 별도 상호작용이나 의뢰를 완료하지 않아도 에다니아 심연의 우물이 활성화 된다.
에다니아 우두머리도 토벌이 가능하다. 대신 공격력과 방어력 기준이 정해져있어, 해당 스펙이 아닐 경우 도전할 수 없다. 에다니아 우두머리 토벌 입장 방법은 각 에다니아 성 권좌 NPC를 통해 입장하면 된다. 조르다인은 공방 350/427 이상, 루살카는 공방 375/440 이상, 엔슬라는 공방 385/445 이상이다.






매주 각 성의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에다나에 도전 가능한 도전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는 주간 의뢰가 추가됐다. 매주 하나의 성 에다나에게만 도전이 가능하며, 주간 의뢰는 아래 의뢰 중 한 가지만 수주 및 완료가 가능하다. 그리고 에다니아 각 지역의 우두머리 토벌 주간 의뢰 완료 시 획득한 '에다나 도전의 증표' 아이템을 일요일 19시 전까지 사용하면 신청이 끝난다. 도전자는 총 10인이며 각개전투를 통해 최후의 1인이 에다나가 된다.
에다나는 자신의 영역에 모험가를 공격해도 성향이 감소되지 않는다. 사냥터 축복 버프 활성화도 가능하며 자신의 영역에서 사망해도 사망 페널티가 존재하지 않고 즉시 부활도 가능하다. 세금도 수령할 수 있는데 에다나가 교체될때마다 그동안 쌓인 세금이 흑정령의 선물함으로 지급된다.
추가로 이번 패치부터 군왕 보조무기도 제작할 수 있다. 동(V) 검은별 보조무기는 반드시 필요하며, 같은 동 보조무기 2개에 황혼의 보석이 필요하다. 황혼의 보석은 마력의 파편 100개와 카프라스의 돌 2만개를 가열하면 얻을 수 있다. 동 보조무기 + 황혼의 보석 + 태초의 보석으로도 만들 수 있는데, 태초의 보석은 태초의 파편 1천개를 가열하면 되며 에다니아 사냥터에서도 얻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