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dle 헌터 및 진화 재료 획득처
- i-dle 헌터 선택권 (무료 1장)
└특별 접속 보상 1일차에 1장 지급
- 영원 전용 보조 데이터(무료 1장, 유료 3장)
└특별 접속 보상 1일차에 1장
└i-dle 콘서트 패스 디럭스(유료) 보상에서 2장(2, 4레벨)
└특별 무대 스텝업 풀구매 최종 보상(유료)으로 1장
- 헌터별 진화 재료(무료 각 1장씩 3장, 진화 보상 각 1장씩 3장)
└i-dle 콘서트 패스 일반(무료) 보상에서 각 1장
└민니/소연/우기 특별 진화 이벤트에서 각 1장(5진화 필요)

민니 기본 특징
민니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떨어지는 꽃잎' 중첩을 획득, 코어 및 일반 스킬 사용 시 꽃잎을 소모해 추가 피해를 입히며 모든 꽃잎을 소모한 뒤에는 강화 궁극기로 마무리 타격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민니만의 대표적인 컨셉으로는 일반 스킬의 사용처 분리가 있다. Q는 보스 및 정예에게, E는 일반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 효과를 지니고 있어 선택적인 스킬 운용으로 고점을 확보하는 디자인으로 예를 들어 단독 보스전만 진행되는 스테이지라면 E 자체를 쓸 필요가 없어진다.
또한 스킬에는 강력한 버프가 포함되어 있는데, Q에는 차징 중 반격 효과 및 반격 성공 시 치명타 확률 30% 증가가 20초 유지, E로는 적 처치 시 치명타 피해량이 5%씩 최대 5중첩까지 무한 지속되는 버프가 들어온다. Q는 반격에 성공해야 버프가 발동되므로 패링 타이밍에 신경쓰는 것이 중요하며, E의 경우 처치 시에만 치피 버프가 누적되니 보스 단일 스테이지에서는 E를 아예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강화 궁극기의 경우 꽃잎이 소모된 수량에 따라 화력이 증가하는 구조인데, 3개 소모 시에는 개화, 5개 소모시에는 만개가 발동된다. 요도 매화로 익숙한 네이밍. 단, 기본적으로는 첫 궁극기 사용 시 꽃잎이 3개 충전되며, 5개 충전을 위해서는 5진화가 필요하다.
이외 민니는 다른 멤버 모두와 함께 폐쇄 임무, 인스턴스 던전 입장 시 팀 전체에게 주는 피해량 5% 효과의 '영원' 버프를 제공한다. 영원 버프는 무한 지속이며 최대 3중첩으로, 세 명의 팀원을 모두 i-dle 멤버로 구성 시 15%의 피해량 증가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궁극기-코어 한 방! 이후 Q 또는 E 연타 - 민니 기본 운영법
민니는 사이클을 시작하기 전에 기본 궁극기를 먼저 사용, 떨어지는 꽃잎 스택을 확보해야 한다. 이후 가장 먼저 코어 공격을 꽂아 넣어준다. 이는 궁극기의 쿨타임을 25초 줄여주는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궁극기 회전률이 중요한 민니에게 필수적인 매커니즘이다.
이어서 보스전이라면 Q를, 일반 몬스터 구간이라면 E를 연사하면 된다. 특히 Q의 경우 첫 번째 Q를 사용할 때 적의 공격에 맞춰 반격을 해줘야 이어서 사용하는 추가 Q 및 궁극기에 치명타 확률 30% 증가 버프를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화력 고점을 위해서는 패링에 신경 써줘야 한다.
Q 또는 E를 사용해 모든 꽃잎을 소진했다면 이제 강화 궁극기로 마무리 피해를 넣어주면 된다. 앞서 소개한대로 기본 3개로는 개화 궁극기를, 5진화 시 한 번에 5개까지 소모 후에 만개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만개는 피해량 증가폭이 50%에서 100%로 치명타 확률이 30%에서 50% 증가로 변경되어 더욱 강력한 화력을 발휘할 수 있다.
스킬 육성의 경우 보스전에서 연속 사용하게 되는 Q스킬의 우선도가 가장 높으며, 이후 E와 궁극기 순으로 투자를 해주면 된다.

5진화까지 꼭 챙겨주자 - 추천 진화
현재 나혼렙의 모든 캐릭터들이 그러하듯 민니도 5진화까지 채워두는 것을 기본적으로 추천한다. 특히 민니는 상대적으로 평가가 좋지 않았던 암속성 덱을 견인하기 위해 출시된 메인 딜러인만큼 중요도가 더욱 높아, 무료로 배포되는 캐릭터 선택권 등을 민니에게 우선 지급하는 것도 고려해볼만 하다. 또한 i-dle 특별 헌터들은 이후 커스텀 모집에서 획득할 수 없고 콜라보 특성상 복각 진행 여부가 불투명하기 때문에 기회가 다시 오지 않을 수 있다.
1진화는 스테이지 입장 시 민니의 파워 게이지가 모두 회복되며, 꽃잎이 제거될 때 마다 방어력 10%, 치명타 피해량 10% 버프가 중첩된다. 파워 게이지를 모으는데 낭비되는 시간을 없애 즉시 딜량을 뽑아낼 수 있고 버프량도 쏠쏠해 우수한 진화다.
3진화 시 민니의 코어 공격 적중 시 부여되는 '피안화' 디버프가 강화된다. 적은 민니에게서 받는 암속성 피해량이 10%에서 30% 증가로 변경되며, Q스킬 사용 시 반격에 상관없이 치명타 확률 증가가 발동되어 사이클 난이도가 대폭 감소한다.
5진화는 앞서 소개한 바로 그 효과로, 기본 궁극기 사용 시 획득하는 꽃잎의 개수가 3개에서 5개로 늘어난다. 일반 스킬의 추가 피해 효과가 더 많이 나갈 뿐 아니라 만개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어 기대 피해량이 크게 오른다. 또한 1진화 시 꽃잎을 소모할 때 마다 방어력과 치명타 피해량을 제공하는 버프 역시 강화되어 10%가 아닌 각 20%씩 상승하게 된다.



일반 스킬과 궁극기가 주력? 당연히 '낙인' - 아티팩트 추천
민니는 일반 스킬과 궁극기에 대부분의 화력이 몰려있기 때문에 당연히 최고의 선택지는 낙인 세트다. 정확히 해당 피해량을 저격해 100%씩 올려줄 수 있기 때문에 고민할 것도 없이 혼돈의 낙인 8세트를 착용해주는 것을 추천.
계수도 방어력이라 레나트 니어만과 여러모로 비슷한 헌터지만 한 가지, 치명타 확률 부분에서 차이가 커 방어구는 별도로 맞춰주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장신구 중 속성 피해량을 높여주는 팔찌 역시 별도로 맞춰야 하는 대상이다.
치명타 확률의 경우 레나트 니어만은 별도 보정이 부족해 고토 류지까지 탐욕 세트를 착용하는 것이 추천되는 반면, 민니는 Q 버프와 전용 무기로 이미 45%의 치명타 확률 보정이 들어온다. 게다가 이슬라 라이트의 운명의 바퀴 버프까지 더해지면 57%의 치명타 확률이 확보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피해량 증가 등 다른 스탯에 투자를 돌리는게 유리할 수 있다.


현재는 이슬라 라이트, 하퍼와 조합! 파티 조합
민니는 상대적으로 다른 서포터나 브레이커와 연계해서 스킬을 사용하도록 강제된 정도가 덜하다. 때문에 파트너 운영이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며 현재 고점 조합은 이슬라 라이트와 하퍼를 함께 편성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이때 2번 파티원은 하퍼를 두는 것이 좋은데, 이슬라와 민니 모두 특수 기믹을 통해 파워 게이지를 모두 회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슬라는 패시브 효과로 2번째 파티원의 파워 게이지를 회복시켜주는 능력이 있으니, 게이지를 크게 수급할 수 있는 수단이 따로 없는 하퍼에게 몰아주는 것이 좋다.
이외 다른 조합도 현재 연구가 진행 중이다. 이번에 대폭 상향된 임태규를 브레이커로 편성하는 것인데, 임태규 자체가 워낙에 잘 기용되지 않던 픽이다보니 아직 성능에 대해서는 검증이 필요한 단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