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dle 헌터 및 진화 재료 획득처
- i-dle 헌터 선택권 (무료 1장)
└특별 접속 보상 1일차에 1장 지급
- 영원 전용 보조 데이터(무료 1장, 유료 3장)
└특별 접속 보상 1일차에 1장
└i-dle 콘서트 패스 디럭스(유료) 보상에서 2장(2, 4레벨)
└특별 무대 스텝업 풀구매 최종 보상(유료)으로 1장
- 헌터별 진화 재료(무료 각 1장씩 3장, 진화 보상 각 1장씩 3장)
└i-dle 콘서트 패스 일반(무료) 보상에서 각 1장
└민니/소연/우기 특별 진화 이벤트에서 각 1장(5진화 필요)

우기 기본 특징
우기의 핵심 특징은 중앙 하단에 위치하는 건틀렛 모양의 게이지, '풀 버스트'다 . 스킬과 코어 공격을 통해 풀 버스트 게이지를 쌓고, 이것이 모두 쌓이면 자동으로 활성화되면서 강화 일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강화 스킬은 활성화 될 때 쿨타임이 초기화되며 보다 강력한 브레이크 효과 및 피해를 입힐 수 있어 짧은 시간에 스킬-코어 반복으로 높은 브레이크 피해량을 뽑아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궁극기의 경우 브레이크 피해가 '약'인 에실과 달리 우기는 '특'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풀콤보를 꽂아 넣었을 때 보다 빠르게 그로기 타이밍을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회복형 브레이크 게이지를 보유한 적을 상대할 때 에실 라디르가 버프 기믹 상 더 유리하다면, 피해 감소형 1회성 브레이크 게이지를 보유한 적을 상대할 때는 우기가 유리할 수 있다.
자체 화력 면에서는 우기가 좀 더 높다는 평이다. 세팅이나 트라이마다 편차는 존재하지만 길드보스전 기준 안정적인 세컨드 딜러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우기 역시 다른 멤버들과 마찬가지로 폐쇄 임무, 인스턴스 던전 입장 시 팀 전체에게 주는 피해량 5% 효과의 '영원' 버프를 제공한다. 영원 버프는 무한 지속이며 최대 3중첩으로, 세 명의 팀원을 모두 i-dle 멤버로 구성 시 15%의 피해량 증가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스킬-코어 반복, 궁극기는 찰 때마다 - 우기 기본 운영법
우기는 일반 스킬과 코어 공격을 사용해 풀 버스트 게이지를 쌓는 것이 최우선이다. 게이지가 모두 쌓인 뒤에는 풀 버스트 상태에 돌입, 일반 스킬이 강화 스킬로 변경되고 쿨타임이 초기화되며 코어 공격의 브레이크 효과와 피해량이 모두 증가한다. 여기에 최대 체력도 증가하며 슈퍼 아머 효과가 생겨 근접 딜러의 단점을 상쇄한다.
궁극기는 자유롭게 사용해주면 된다. 특히 명함 단계에서 궁극기는 별다른 시너지나 연결되는 효과가 없기 때문에 게이지가 찰 때마다 눌러주자. 진화 단계가 높아지면 적에게 거는 디버프나 아군 버프의 트리거가 되기도 하는데, 특히 5진화 이상에 도달하면 디버프/버프 지속시간이 매우 길어지므로 최대한 빠르게 사용해 본인도 해당 효과를 같이 받는 것이 유리하다.


진화 단계가 높아질수록 시너지 증가 - 추천 진화
우기 역시 다른 i-dle 헌터들과 마찬가지로 향후 복각이 불투명한 한정 픽업 캐릭터인만큼 될 수 있는 한 진화를 많이 해주는 것이 좋다.
우기는 진화 단계에 따라 시너지가 강화되는 구조를 가진다. 1진화 시 풀 버스트 게이지 수급량이 2배 높아지고 적에게 디스토션, 브레이크 다운이라는 디버프를 추가로 부여할 수 있다. 일반 스킬로 디스토션 스택을 쌓을 수 있고 일정 스택에 도달하거나 궁극기 적중 시 브레이크 다운이 활성화, 받는 피해량과 받는 화속성 피해량을 높여준다.
3진화는 풀 버스트 모드의 효과가 강화되어 코어 공격의 브레이크 효과가 25%에서 50%로, 피해량이 10%에서 40% 증가로 변경되며 최대 체력은 10%에서 25% 상승으로 변경된다. 추가로 풀 버스트 중 일반 스킬들이 적중하면 1회 한정으로 파워 게이지 20% 회복 효과까지 붙는다. 마지막으로 여기서부터 궁극기 적중 시 '애프터글로우'라는 버프를 팀 전체에 부여, 브레이크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과 일반/궁극기 스킬 피해량, 치명타 피해량을 모두 높여준다.
5진화는 브레이크 다운과 애프터 글로우의 효과가 모두 더욱 강화되며, 특히 지속시간이 모두 30초로 증가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화속성의 경우 각 캐릭터들의 온필드 타임이 길고 서포터까지 모두 딜링에 가담하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버프의 유지력이 꽤 중요한 요소다. 때문에 30초의 지속시간은 상당히 영향력이 크다.
전반적으로 범용성이 높은 피해량과 치명타 피해량 등의 효과를 제공하는 우기를 타와타 카나에와 같은 팀에 편성하고, 방어력 관통 등을 제공하는 에실은 유수현과 같이 편성하는 방법도 추천. 단, 현재의 6인 길드 보스에서는 타와타 마나에와 유수현 모두가 출전하지는 않는 빌드가 연구되고 있으니, 브레이커-딜러 조합에 너무 얽매일 필욘 없다.



강력한 화력을 함께 보조할 '욕망' - 아티팩트 추천
우기는 자체 화력이 부각된 브레이커로, 세컨드 딜러의 역할을 겸하는 만큼 이 장점을 살려줄 혼돈의 욕망 8세트를 기본적으로 추천한다. 브레이크 효과 자체도 강해지며, 브레이크 효과 보유 스킬의 피해량이 크게 상승하는데 우기는 모든 스킬이 브레이크 효과가 붙어있어 혼돈의 욕망 세트 효과를 아주 잘 활용할 수 있다.
불타는 탐욕 세트 역시 사용이 가능하지만 상대적으로 자신의 피해량 증가 폭이 아쉬운 편이다. 또한 탐욕은 4+4세트로 섞어서 사용할 경우 약점 공격 시 브레이크 효과 30% 증가가 없기 때문에 브레이크 속도가 떨어질 수 있어 섞어 세트를 사용하기도 다소 애매하다.

서포터는 지나 고정, 딜러 파트너는 자유
새로운 화속성 브레이커로 출시된 우기는 에실과 비교해 소폭 우위라는 평을 받고 있다. 다만 둘이 제공하는 시너지 효과가 종류가 조금 다르고 함께 기용도 가능하다보니 완전히 대체하기보다는 상황에 따라 선택지가 갈리는 모습이다.
화속성 서포터의 경우 지나가 사실상 유일한 선택지기 때문에 고정이며, 딜러 자리에는 타와타 카나에와 유수현 중 한 명을 골라서 배치하면 된다. 일반 몬스터가 많이 나와 쉽게 버블을 쌓을 수 있는 환경을 제외하면 보통 유수현이 범용적으로 더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되므로 모든 캐릭터를 육성하기 어렵다면 지나-우기-유수현 조합을 일단 준비해보자.
길드 보스전의 경우 앞서 언급한 것 처럼 딜러는 오히려 유수현 하나만 사용하고, 파티 시너지를 제공할 수 있는 우기와 에실 라디르를 모두 편성하는 조합이 연구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