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 미스터리 어드밴처 신작 '머더 호텔' 출시

게임뉴스 | 김찬휘 기자 |



(주)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는 본격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 《Murder Hotel》을 오는 9월 4일 한국 시간 오후 10시에 스팀(Steam)을 통해 정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한국어, 일본어, 영어, 독일어 등 4개 언어를 지원하며, 치밀한 추리와 다층적인 캐릭터 서사, 그리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전개로 게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Murder Hotel'은 외부와 단절된 호텔을 배경으로 연쇄 살인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야 하는 본격 추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호텔에 갇힌 인물들의 알리바이와 진술을 세밀하게 조사하고,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수집하며, 모순되는 증언들을 조합해 진범을 밝혀내야 한다. 단순히 정답을 맞히는 과정이 아니라, 사건의 퍼즐을 하나하나 맞춰가며 긴장감 넘치는 몰입형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 이번 작품의 강점이다.

특히 'Murder Hotel'은 밀실 살인 트릭과 상충하는 진술 구조, 그리고 심리적 갈등을 반영한 대화 선택지 등 고전 추리소설에서 영감을 받은 요소들을 현대적인 게임 메커니즘과 결합했다. 캐릭터들의 과거와 비밀이 점차 드러나면서 복잡하게 얽힌 인간관계가 서서히 풀려나가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법정 공방의 양상이 달라지며 서로 다른 결말로 이어지는 멀티 엔딩 구조를 구현했다. 또한 무대가 되는 호텔은 20세기풍 미스터리 소설의 분위기를 충실히 재현해, 고풍스럽고 긴장감 넘치는 배경 속에서 플레이어가 추리의 긴박감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출시 이후에도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10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를 통해 추가 엔딩과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며 게임의 확장성과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Murder Hotel'은 플레이어가 단순한 수동적 독자가 아니라 직접 사건을 풀어내는 추리 작가가 되어 진실을 밝혀내는 경험을 하게 될 작품”이라며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소통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urder Hotel'은 9월 4일 스팀을 통해 전 세계에 출시되며, 한국어, 일본어, 영어, 독일어로 즐길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