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bu, CSL과 함께 LOL과 스타 2 전세계 대학 최강자전 개최

게임뉴스 | 김지연 기자 | 댓글: 11개 |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 리그로 e스포츠 가능성을 증명한 게임 미디어그룹 Azubu(아주부)가, 이번에는 전세계 대학간 리그 개최에 나섰다.

Azubu는 9월 25일(북미 시간 기준) CSL(Colliegiate Star League) 후원을 발표하고, AZUBU 대학 챔피언스(AZUBU collegiate Champions) 리그 일정을 공개했다.

CSL은 2009년 겨울부터 자체 온라인 리그 시스템을 이용해 대학간 게임 리그를 주관해왔으며, 참여 대학 수는 유럽 200개와 미국 500개에 달한다. Azubu 측은 이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스타크래프트2'와 '리그오브레전드' 대학 리그를 진행한다.

리그 참가 신청은 10월 2일부터 25일까지 리그 사이트인 CSL아주부닷컴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 조건은 북미∙유럽∙아시아권 대학 재학생으로, 다섯 명 이상의 플레이어로 구성된 팀이어야 한다. CSL 사이트와 아주부닷컴에 선수별 계정을 등록하면 되며, 신청 비용은 무료다.

참가 팀 확정은 28일이며, 리그는 11월 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12월 플레이오프를 거쳐 선발된 북미 지역 두 팀, 유럽 지역 한 팀, 아시아 지역 한 팀에게는 2013년 2월 2일부터 3일까지 LA에서 진행되는 승자 결정전에 참여할 권리가 주어진다. 상금은 총 18만 2000달러 규모로, 우승자에게는 4만 달러가 주어진다.

Azubu ESM(E-Sports Management)팀 마케팅 담당 권혁만(영문명 Kevin H Kwon)은 “CSL과 함께 e스포츠 사상 최고 규모의 대학 리그를 진행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며 “Azubu는 가능성을 지닌 젊은 게이머와 함께 성장해 나가며, 글로벌 e스포츠의 초석을 닦을 것”이라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CSL은 “Azubu와 함께 공동의 목표에 도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한 후, “어떤 대학이 최고의 자리에 오를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Azubu CSL 대학 리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SL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