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4주차 모바일순위] 넥슨, 야구 시뮬 도전! 카이로의 차기작은 부띠끄?

순위분석 | 박태학 기자 | 댓글: 2개 |
10월 넷째 주 인벤 모바일 게임 전체 순위 (집계 날짜: 2012년 10월 22일)





※ 순위표를 클릭하시면 해당 게임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애플 앱스토어 순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Bad Piggies 드래곤 플라이트
2 Pocket Clothier 스페이스팡팡
3 Galactic Phantasy NBM 2013
4 FIFA 13 내가그린 기린그림
5 아스팔트7:히트 아이러브커피
6 스펙트럴 소울즈 몬타워즈
7 슈퍼액션 히어로 애니팡
8 Sonic Jump 마이독스
9 Minecraft 보석팡
10 무한의 탐정 카오스디펜스
북미 애플 앱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Bad Piggies Monster Quest
2 True Skate Fix-it Felix Jr
3 Minecraft Flow Free
4 Sonic Jump MARVEL War of Heroes
5 Slender Man Bike Race
6 Angry Birds Space Streaker Run
7 Tiny War Home Design Story
8 Wipeout Subway Surfers
9 Plague Ragdoll Blaster3
10 Fruit Ninja Bakery Story
■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
티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와일드 블러드 레전더리 언리미티드
2 위자드디펜스 넥슨 프로야구마스터2013
3 메이플스토리 Live 삼국군영전
4 아스팔트7:히트 리얼사커 2013
5 리얼피싱3D 몬스터워로드
6 위닝일레븐 2012 런닝고
7 스펙트럴 소울즈 미니펫
8 피파 12 메이플스토리 히어로즈
9 드래곤나이트4 삼국지천하제패W+
10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피싱마스터
올레 마켓
순위유료무료
1 컴투스프로야구2012 PLUS 낚시여행4
2 메이플스토리 Live 미니펫
3 팔라독 대물낚시터
4 무한의 탐정 낙서전쟁
5 브릭스 버스터 싸이킥 배틀
6 리버스 액션 카트레이싱
7 저스티스 리그 길드배틀
8 소울세이버2 아이러브커피
9 사이터스 컴온베이비
10 아스팔트6 Plus 뿌잉뿌잉사천성2
구글 플레이
순위유료무료
1 아스팔트7:히트 드래곤 플라이트
2 와일드 블러드 캔디팡
3 Minecraft 애니팡
4 스왐피 내가그린 기린그림
5 팔라독 퍼즐 주주
6 FIFA12 바운스볼
7 다크나이트 라이즈 아이러브커피
8 아스팔트6:아드레날린 틀린그림찾기
9 THE KING OF FIGHTERS Bad Piggies
10 Where's My Perry? Jetpack Joyride
유플러스
순위유료무료
1 드림오브페이퍼 DS 어노말리 워존 어스
2 Zixxby 두더지 잡기
3 핑거펭고 Zoo Breaker
4 스타 바탈리온 3D 당구 마스터 온라인
5 2011 양궁 월드챔피언쉽 컷 더 로프
6 2차세계대전 열혈택시2
7 365 솔리테르 클럽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8 365 퍼즐 클럽 리듬앤블럭
9 3D 미니 골프 졸라맨 로봇 건즈
10 3D 볼링 3D 다트



국내 앱스토어와 해외 앱스토어는 저번 주와 마찬가지로 심술쟁이 초록돼지가 점령했습니다. '앵그리버드', '어메이징 알렉스'에 이어 등장한 신작 'Bad Piggies'는 로비오 특유의 깔끔한 게임성과 탄탄한 물리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치밀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습인데요.

로비오의 차기작을 제외하고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와 연계되는 게임들이 다수 순위권에 포진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모습은 앱스토어 뿐 아니라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에도 함께 보이고 있어 한동안 이런 판도는 유지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주 모바일 순위를 돌아보며 주목할 만한 게임은 지난 18일 출시된 넥슨의 따끈따끈한 신작, '프로야구 마스터 2013'와 많은 골수팬을 보유한 카이로소프트의 'Pocket Clothier'입니다. 두 작품 모두 이번 주에 마켓에 등록되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순위는 낮지만 출시된 지 오래되었다는 점을 고려, 구글 플레이 무료 부문 10위를 차지한 '제트팩 조이라이드'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이 게임은 앱스토어에서 출시되자마자 하루만에 앵그리버드를 제치는 모습을 보여 주목을 끈 바 있습니다.



[ ▲ 정욱 대표의 출사표!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 ]


▷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야구 구단주로 변신!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


☞ [티스토어]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인터뷰] 모바일의 바다를 제패할 야구 시뮬레이션?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 넵튠, 정욱 대표

강력한 캐주얼 게임 IP를 기반으로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넥슨에서 새로운 야구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로 넵튠에서 개발했으며, 넥슨에서 퍼블리싱하는 최초의 스마트폰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시즌과 맞물려 높은 시너지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되는 이 게임은, NHN 한게임 대표대행을 역임한 넵튠의 정욱 대표가 선보이는 첫 작품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죠. 뿐만 아니라 매니지먼트 게임 특유의 탄탄한 라이센스도 완벽하게 갖췄습니다. KBO, 프로야구선수협의회의 라이센스를 모두 취득한 동시에 실제 구단의 엠블럼 및 선수들의 실사 이미지도 그대로 채용하여 사실성을 높였습니다. 여기에 KBO 공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략전술까지 반영되어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추가되는 부분 중 눈에 띄는 것은 '라이브 모드'입니다. 플레이어는 이를 통해 경기가 진행되는 중간에 선수를 교체하거나 작전을 변경하는 등 다이나믹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망에 접속되어 있으면 거리에 상관없이 친구와 네트워크 대전으로 실력을 겨루는 것도 가능합니다.

넥슨은 이번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의 공식 홍보모델로 허구연 해설위원을 비롯, 현직 치어리더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박기량, 김지은 양을 영입해 야구팬들의 눈도장을 확실히 받겠다는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야구 감독으로서의 재미를 언제 어디서나 즐기고 싶으신 분, 그 중에서도 친구와 함께 즐기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카이로식 센스와 중독성으로 무장! 'Pocket Clothier'


☞ [국내 애플 앱스토어] Pocket Clothier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제작사 이름만으로 유저들에게 호감과 신뢰를 주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게임 잘 만들다가도 한순간의 실수로 유저들의 신뢰를 잃어버리는 회사는 주위에 많으니까요.

하지만 이러한 신뢰가 점점 더 두터워지는 회사가 있다면? 게다가 그 회사는 격변의 기류라는 수식어가 전혀 이상하지 않은 모바일 게임 시장에 몸담고 있습니다. 일본의 모바일 게임 개발사 '카이로 소프트'는 2D 도트로 이루어진 특유의 그래픽과 독특한 게임 소재로 장르 회전이 빠른 모바일 게임업계에서 제법 꿋꿋한 모습을 보이는 명가로서 자존심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들이 만든 게임들은 전반적으로 높은 중독성을 공통적으로 보유해 일부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악마의 게임 공작소'라는 별명까지 보유했는데요.

용사가 편안히 쉴 수 있는 마을을 짓는 '던전 빌리지', 게임사 직원들의 생활을 소재로 사용한 '게임발전국', 섬세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최고의 만화가를 육성하는 '두근두근 만화도장' 등 그들의 소재는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사와는 시작부터 다릅니다. 신기한 것은 육성, 경영이라는 전제 하에 조화로운 게임성을 선보여, 대다수가 수작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거죠.

그런 카이로소프트에서 선보이는 신작 '포켓 클로디어(Pocket Clothier)는 어떤 작품일까요? 외견만으로 평하자면, 이전의 카이로 작품과 비교해 그리 튀는 모습은 아닙니다. 2D 도트 그래픽은 여전히 그들만의 아이덴티티를 가득 품고 있지만 소재 자체는 '옷가게 운영'…. 요즘이면 타 업체에서도 관심을 갖고 뛰어드는 공통된 분야입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어가 하는 일은 여타 타이쿤 장르 게임과 같습니다. 동네 옷가게 주인으로서, 손님들을 끌어모아 더욱 큰 부를 창출해야 하죠. 골목집 모퉁이 부띠끄에서 시작하는 플레이어의 시작은 다소 초라하지만, 낙심할 것은 없습니다. 2D 그래픽이 주는 묘한 중독성에 홀려 며칠만 즐기다 보면 어느새 세계 최고의 브랜드 매장으로 변해 있을 테니까요.

간간히 즐기기에도 좋지만, 모처럼만에 파고들 만한 모바일 게임을 찾는다면 카이로 소프트의 신작 '포켓 클로디어'를 추천합니다.







▷ 안드로이드에서 만나는 러닝 게임의 최고봉 '제트팩 조이라이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제트팩 조이라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모바일 캐주얼 게임으로서 대중성과 작품성 모두를 아우르며 명작의 반열에 오른 작품이 있습니다. 로비오의 '앵그리버드', 젭토랩의 '컷 더 로프', 그리고 하프브릭의 '후르츠 닌자'를 그 좋은 사례로 꼽을 수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제트팩 조이라이드'는 '후르츠 닌자'를 개발해 전세계 사람들의 스마트폰 액정에 지워지지 않는 상처를 남긴 '하프브릭'의 차기작입니다.

사실 신작이라는 표현은 이 게임에 어울리지 않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에는 출시된지 상당한 시간이 흘렀으니까요. 출시 당시 1위를 꿰차고 있던 앵그리버드를 단숨에 밀어내고 새로운 왕좌로 등극했는가 하면, 해외 유명 모바일 웹진 '포켓게이머'에서는 '2012 올해의 게임'상까지 받은 화려한 이력이 있습니다.

그 과거의 영광을 안드로이드에서도 재현하기 위해 주인공 '배리 스틱프라이스'는 자신의 제트팩에 다시 한 번 연료를 주입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플레이어는 만년과장 포스를 온몸으로 뿜어내는 배리를 조종해 끊임없이 달리기만 하면 됩니다. '템플런' 같이 앞으로 달리는 개념이 아닌, 횡스크롤 이동 기반이기에 언뜻 단순해 보일지 모르나 실상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일단 배리는 미칠듯한 질주 본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따로 명령을 내리지 않아도 마냥 달리죠. 우리는 그저 그가 자신의 폭주를 잠재우려는 전기 장벽이나 로켓, 레이저를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단순한 게임 디자인과는 달리 장애물을 피하는 것은 꽤나 어려운 일입니다. 제트팩을 눌러 위로 오르는 것은 간단하나 아래로 내려오는 것은 중력에 의지할 수 밖에 없으니까요. 그런 배리를 지원하고자 로봇, 인조새, 용 등 다양한 탈것이 준비되어있으나 잠깐 방심이라도 하면 그들과 함께 폭사하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나오는 작은 코인을 모아 제트팩 및 코스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트팩은 종류도 다양할 뿐더러 각기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어 모으는 재미가 있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그리 만만치 않아 하나 구매하기 위해선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제트팩 조이라이드'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역시 '룰렛 시스템'을 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게임을 진행하며 다양한 속도로 비행하고 있는 거대 코인을 만날 수 있는데 이를 획득하게 되면, 게임이 끝난 후 코인을 이용해 룰렛을 돌릴 수 있습니다. 룰렛은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성공 확률도 5:5정도로 비교적 높게 세팅되어 있어 게임에 지속적인 흥미를 갖도록 하는 재미있는 시스템입니다.

길을 걸으면서 한 손으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표방하는 '제트팩 조이라이드' 이미 게임성은 검증된 작품이거니와 안드로이드는 무료로 출시되었으니 관심있는 유저라면 한 번 검색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 제트팩 조이라이드 트레일러 영상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