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BU, 글로벌 대학 e스포츠 리그 ‘ACL’ 개최

게임뉴스 | 김지연 기자 | 댓글: 3개 |




게임 미디어 그룹 AZUBU(아주부)는 10월 27일부터 진행되는 글로벌 대학 리그 ‘ACL’ 개시를 알리고,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AZUBU는 25일 ACL(아주부 대학 리그, AZUBU Collegiate champions League) 세부 진행 일정 및 국내 유명 대학 협력 계획을 밝혔다.

ACL은 전 세계 대학이 참여하는 ‘스타크래프트2’와 ‘리그오브레전드’ 리그다. 북미와 유럽, 아시아(한국∙일본∙중국)권 대학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현재 참여가 확정된 대학은 500여개, 추가적으로 참가 의사를 밝힌 팀 수는 240여개다. 총 700개 이상 팀이 참여하는 셈이다.

아시아 지역의 진행 및 운영은 아주부 코리아가 총괄할 예정이며, 한국 유명 대학 아마추어 팀도 협력에 나선다. 우선적으로 참여할 대학팀은 KAIST의 ‘Opteamus(옵티머스)’와 서울대의 ‘VERITAS(베리타스)’로, 두 팀은 경기에 참여는 물론 한국 리그의 경기 운영 역할을 도울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1월 14일까지 CSL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다섯 명 이상으로 구성된 대학생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역별 리그는 11월 16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이후 플레이오프에서 선발된 북미 지역 두 팀, 유럽 지역 한 팀, 아시아 지역 한 팀은 2013년 2월 2일부터 3일까지 LA에서 진행되는 승자 결정전에 참가해 챔피언 자리를 겨룬다.

우승자에게는 상금 4만 달러가 수여되며, 총 상금 규모는 18만 2000달러다.

AZUBU 관계자는 경기를 앞두고 “전 세계 700여개 대학간에 벌어질 뜨거운 리그가 기대된다”며, “e스포츠의 새로운 희망이 될 실력있는 학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CSL 한국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