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챔스 윈터] KT Rolster B, 상대에 맞춘 완벽한 전략 앞세워 2세트 승리!

경기결과 | 전주한, 김지연 기자 | 댓글: 27개 |




KT Rolster B가 Azubu Blaze를 상대로 2:0 완승을 거두면서 가장 핫한 팀으로 떠올랐다.

경기 초반부터 독특한 전략으로 상대를 공략한 KT Rolster B는 무리하지 않고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갔다. 특히,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선택한 류상욱 선수는 맵 전체를 아우르는 움직임과 오더를 보이면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중반 바론 버프를 뺏기면서 흐트러지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결국 마지막 한타에서 크게 이긴 KT Rolster B는 이 날 경기장을 찾은 많은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12강 B조 5경기 2세트 Azubu Blaze vs KT Rolster B - KT Rolster B 승










KT Rolster B는 경기 초반 독특한 전략을 보였다.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봇 듀오를 스왑한 이후 리신은 트위스티드 페이트에게 레드 버프를 챙겨줬다. 이후, 리신이 탑 라인을 지키는 사이 순간이동으로 봇으로 이동한 올라프의 도움을 받은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퍼블을 챙겼다. 탑에서 많은 cs를 챙긴 리신은 빠르게 예언자의 영약을 사면서 시야 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갔다.

KT Rolster B는 코르키와 알리스타가 타워 뒤로 파고들면서까지 이즈리얼을 잡아내는 데 성공했고, 다시 한 번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로밍에 힘입어 이즈리얼을 잡으면서 봇 1차 타워와 용을 안전하게 가져갔다. 이후 탑과 미드 1차 타워를 차례대로 파괴하면서 주도권을 잡았다.

KT Rolster B는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중심으로 알리와 올라프가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이득을 챙겼다. 탑에서 문도를 끊어낸 데 이어 빠지지 않고 부쉬에 숨어 있다 다가오는 잭스를 잡아내면서 빈 틈을 만들었다. 그리고, 기회를 놓치지 않고 바론 사냥을 시도, 상대가 확인하기도 전에 버프를 챙기는 데 성공했다.

Azubu Blaze는 바론 사냥을 시도하는 KT Rolster B를 한 번 후퇴시키고, 과감하게 바론 사냥을 시도했다. 한타가 일어나는 동시에 카서스가 바론을 잡는 데 성공했고, 상대 진형 한가운데서 자리를 잡으면서 많은 체력을 깎는 데 성공했다. 이 한타에서 많은 이득을 얻은 Azubu Blaze는 봇 억제기 타워를 파괴하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타워를 파괴시키고 도망치는 잭스의 뒤를 잡은 KT Rolster B는 연이어 펼쳐진 한타에서 다시 한 번 자신들이 이득을 챙겼고, 순식간에 미드 억제기까지 파괴시켰다.

마지막까지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자신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양 팀이 바론을 두고 대치하는 사이 봇 억제기 타워를 파괴시키는 데 성공했고, 이를 막으러 오는 Azubu Blaze의 진형이 갈린 틈을 노려 한타가 시작됐다. 결국, 카서스를 제외한 나머지 모두를 잡아 낸 KT Rolster B가 2세트에서도 승리하면서 승점 3점을 챙겼다.


MVP 선수 인터뷰 - KT Ryu




= 2승 축하한다. 두 번째 경기에서 전장마다 개입하는 완벽한 모습을 보였다.

트페를 자주하지는 않았는데, 캐릭이 사기여서 잘된 것 같다. 내가 잘한 건 아닌 것 같다.

= 아주부 블레이즈의 픽을 보고 많이 연구하고, 전략을 준비한 것 같다. 실제로 그랬나?

연구를 좀 했고, 블레이즈가 경기한 외국 대회 등을 보면서 우리 팀의 픽을 짰다.

= 나진 소드 Ssong 선수와 맞붙는데 선전 포고 한마디 부탁한다.

쏭 선수와 아는 사이다. 내가 혼쭐 좀 내주겠다.

= 커뮤니티에서 4강 이상 가지 않겠냐는 평가가 팬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 팬들에게 한 마디 해달라.

방심하지 않고 더욱 열심히 하겠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