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특성 변경사항 총정리! PBE서버로 시즌3 특성을 미리 만나보자!

김우진 기자 | 댓글: 91개 |

공격, 방어, 보조의 컨셉에 맞게 


확연한 특색을 보이는 시즌 3 특성! 





어떠한 것이 변경되었는 지, 무엇이 추가되었는지에 대해


티어별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PBE서버 시즌3 특성 티어별 나열









 공격  - 새로운 특성들과 티어별 위치 이동, 흡혈의 보조 특성 이동








 















◆1티어









▲ 공격 1티어의 변화













소환사의 진노



고양이 삭제되고, 주둔이 추가되었습니다.








시즌 2




다음 소환사 주문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탈진:대상의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10 감소시킵니다.


점화:사용할 수 없을 때 공격력과 주문력이 5 증가합니다.


고양:주문 사용 시 얻는 공격 속도가 40%, 주문력이 10% 증가합니다.


유체화:이동속도 상승폭이 35% 증가합니다.







시즌 3




다음 소환사 주문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탈진:대상의 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을 10 감소시킵니다.


점화:사용할 수 없을때 공격력과 주문 방어력이 5 증가합니다,


유체화:이동 속도 상승폭이 35프로로 증가합니다.


주둔:아군이 점령한 포탑이 50프로 광역데미지를 줍니다.












분노 [위치 변경]



시즌 2에는 2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엔 1티어로 내려왔습니다.


공격 속도가 1/2/3/4 % 증가합니다.  [능력치 자체는 동일]











마술 [위치 변경]







시즌 2에는 2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엔 1티어로 내려왔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3/4 % 감소합니다. [능력치 자체는 동일]











도살자 [변화 없음]


기본 공격으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2티어






▲ 공격 2티어의 변화















치명타[위치 변경]




18 레벨 공격력 +12(레벨당 공격력 0.67)








폭파[위치 변경]



18 레벨 주문력 +18(레벨당 주문력 1)



 



 








파괴[특성 변경]




포탑에 대한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3티어










▲ 공격 3티어의 변화










대파괴 [상향]


기존 3포인트당 1.5프로 데미지 증가에서 

시즌 3에서는 3포인트당 2프로 데미지 증가로 상향되었습니다.












무기 전문가 [하향]

기존에는 10프로의 방어구 관통력을 지녔었지만 

시즌 3에서는 8프로의 방어구 관통력으로 하향되었습니다.












태고의 지식 [하향]

기존에는 10프로의 마법 관통력을 지녔었지만 

시즌 3에서는 8프로의 마법 관통력으로 하향되었습니다.


 



◆4티어











▲ 공격 4티어의 변화














치명상 [하향]


기존에는 1포인트만 투자해도 치명타 피해량이 10프로 증가했지만


지금은 2포인트를 투자해야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5%증가 [근거리 챔피언은 10%증가]로 바뀌었습니다.







 










짐승같은 힘 [위치 변경 및 상향]


시즌 2에는 1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엔 4티어로 올라왔습니다.


기존에는 3포인트를 투자해야지만이 공격력 3을 손에 넣을 수 있었던 반면에,


시즌 3에서는 2포인트만 투자하더라도 공격력 3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신력 [위치 변경 및 상향]


시즌 2에는 1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엔 4티어로 올라왔습니다.


능력치 변화도 있었는데, 기존에는 4포인트를 투자하더라도 주문력 4를 얻었다면, 


시즌 3에서는 3포인트를 투자한다면 주문력 6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문검 [새로운 특성]


매 기본 공격마다, 주문력의 5프로의 해당하는 마법데미지를 입힙니다.




 



◆5티어











▲ 공격 5티어의 변화












광기 [새로운 특성]


치명타를 입혔을 시, 2초동안 공격 속도가 10프로 증가합니다.














방어구 가르기 [하향]


기존에는 3포인트를 찍었을 시 방어구 관통력 6을 얻었지만, 


시즌 3에서는 3포인트를 찍더라도 방어구 관통력 5를 얻습니다. 












대마법사 [변화 없음]







◆최종 티어










처형인 [조삼모사]




기존에는 체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6% 상승이었지만


시즌 3에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5% 상승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방어  - 새로운 특성들의 범람, 매력적인 효과들로 이루어진 방어 특성, 공성 사령관 삭제








 













 



◆1티어











▲ 방어 1티어의 변화












소환사의 결의 


향상되는 효과가 바뀌고, 부활과 주둔 주문이 다른 특성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시즌 2




다음 소환사 주문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부활:부활 시 짧은 시간동안 이동 속도가 큰 폭으로 증가합니다.


정화:방해 감소 효과 지속 기간이 1초 증가합니다.


회복:체력 회복량이 10% 증가합니다.


강타:사용시 10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주둔:점령한 아군 포탑이 50%의 광역 피해를 줍니다.


방어막: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시즌 3




다음 소환사 주문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정화:방해 감소 효과 지속기간이 1초 증가합니다.


회복:레벨당 최대 체력이 5씩 증가합니다.


강타:사용시 10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방어막:방어막 체력이 20 증가합니다.










인내심 [추가된 특성]


시즌 2의 원기가 변형된 특성으로 보이며, 3포인트를 다 찍었을 시


잃어버린 체력에 비례하여 5초당 체력 회복량이 +6까지 증가합니다.


 










내구력 [위치 변경]


시즌 2에는 2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엔 1티어로 내려왔습니다.










질긴 피부 [하향]


시즌 2에서는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를 2 감소시켰다면,


시즌 3에서는 몬스터가 주는 피해만이 2를 감소시키게 바뀌었습니다.




 



◆2티어









▲ 방어 2티어의 변화
















강건함 [위치 변경 및 하향]


시즌 2에는 1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엔 2티어로 올라왔습니다.


과거엔 3포인트를 찍을시에 방어력을 6 획득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3포인트를 다 찍어도 5포인트밖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저항력 [위치 변경 및 하향]


시즌 2에는 1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엔 2티어로 올라왔습니다.


기존에는 3포인트를 찍을 시에 마법 방어력을 6 획득 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3포인트를 다 찍어도 5포인트밖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칼날 갑옷 [변화 없음]


시즌 2에서는 3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엔 2티어로 내려왔습니다.








 



◆3티어









▲ 방어 3티어의 변화














꿋꿋함[하향]


미니언 몬스터 챔피언이 주는 피해 2 감소에서 


적 챔피언이 주는 데미지를 2 감소시키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무자비 [새로운 특성] 


2포인트를 모두 찍을 시, 둔화 효과가 15프로 감소합니다.










고참병의 흉터 [변화없음]










방호 [새로운 특성]


타워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 감소합니다.







◆4티어











▲ 방어 4티어의 변화














막기 [새로운 특성]


 적 챔피언이 주는 기본 공격 데미지가 3 감소합니다.










불굴 [새로운 특성]


3포인트 투자 시, 군중제어기의 지속시간이 15% 감소합니다. [강인함 수치를 곱하여 중첩됩니다.]










파괴전차[위치 변경] 


시즌 2에서는 최종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에서는 4티어까지 내려왔습니다. 


기존에는 최대 체력이 3% 증가하며 방해 효과 지속시간이 10프로 감소하는 것이었지만, 


이제는 최대 체력이 4%만 증가합니다.







◆5티어









▲ 방어 5티어의 변화













수호자[새로운 특성]  


주변 적챔피언 당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이 1씩 증가합니다.










전설의 갑옷 [새로운 특성] 


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이 5프로 증가합니다.











도움의 손길[이사 온 특성]


시즌 2에서 보조 특성에 있다가 이번 시즌 3에 방어 특성으로 전입을 명받은 특성입니다.


사망 시 재소환 시간이 10% 감소합니다. 능력은 기존과 변함 없습니다.










통찰력 강화[새로운 특성]


공격 특성의 치명상에 대항마로 나온 특성 같습니다.


치명타 피해를 10% 감소시킵니다.







◆최종 티어











▲ 방어 최종 티어의 변화












의장대[위치 변경 및 상향]


시즌 2에서는 5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에서는 방어특성의 최종 티어가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3포인트를 찍어야지만이 1.5%의 피해를 감소시켰지만 이제는 1포인트만으로도


모든 받는 피해가 3프로 감소합니다.








 


 


 





 보조  - 여러분 물빵 받아가세요. 젖과 꿀이 흐르는 특성들의 땅 보조로 오세요.








 


 














◆1티어









▲ 보조 1티어의 변화














소환사의 통찰력


진급의 삭제와 부활 주문이 넘어왔습니다. 


그 외에 몇몇 보조 주문들이 상향 혹은 변경되었습니다.




시즌2




다음 소환사 주문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순간이동 : 시전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진급: 진급된 미니언의 방어 관련 능력치가 15% 증가합니다.


점멸: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총명: 마나 회복량이 20% 증가합니다.


천리안: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시즌 3




다음 소환사 주문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부활: 부활 주문 사용 후 2분동안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순간이동: 시전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점멸: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총명: 마나 회복량이 25% 증가합니다.


천리안: 주문 사용시 적 챔피언의 시야도 추가로 얻습니다.












방랑자[위치 변경]


시즌 2에는 2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엔 1티어로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4포인트 투자시 이동속도 2%증가였다면, 


이제는 3포인트를 투자하는 대신, 비전투 중에만 적용이 됩니다.








명상[위치 변경]


시즌 2에는 2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엔 1티어로 내려왔습니다.










귀환 강화[변화 없음]







◆2티어









▲ 보조 2티어의 변화












정찰[특성 변경]


와드를 설치한 처음 3초간 25프로 향상된 시야를 제공합니다.


기존에 와드의 시야가 5% 증가하던 것이 효과가 미미했다는 것을 체감한듯 합니다. 










깨달은 자[위치 변경]


시즌 2에는 최종 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에선 2티어로까지 내려왔습니다.


1포인트 투자 시 소환사 주문 1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에서 


3포인트 투자 시 소환사 주문 1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바뀌었습니다. 










정신 확장[위치 변경]


시즌 2에는 1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엔 2티어로 올라왔습니다.


기존에 레벨당 12의 마나[챔피언 18레벨 달성 시 마나 +216)를 얻었다면, 


시즌 3에서는 레벨당 10의 마나(챔피언 18레벨 달성 시 마나 +180)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능공[새로운 특성]


2포인트 투자시,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들의 쿨타임을 15% 감소시킵니다.






◆3티어









▲ 보조 3티어의 변화












탐욕[변화 없음]










룬 친화력[변화 없음]


 






 



흡혈귀[상향]


3포인트 투자시 흡혈과 주문 흡혈이 3% 증가합니다.


 










비스킷 먹기 [새로운 특성]


게임 시작 시 10초동안 80의 체력과 50의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과자 하나를 가지고 시작하게 됩니다.




 



◆4티어







▲ 보조 4티어의 변화










부유함 [상향]


기존 게임 시작시 40골드 더 갖고 시작하는 것에서 


시즌 3에서는 50골드를 갖고 시작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자각[변화 없음]


 






 



영혼의 힘[위치 변경 및 특성 변경]


시즌 2에는 5티어에 있던 것이 시즌 3엔 3티어로 내려왔습니다.


기존에는 5초당 체력 재생력이 최대 마나의 1%만큼 증가였으나


시즌3에서는 400 마나를 얻을 때마다 5초당 체력 재생력이 3씩 증가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탐험가[새로운 특성]


60초동안 지역을 비출 수 있는 와드 하나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소환사의 협곡 외에 맵에서는 25골드를 갖고 시작합니다.







◆5티어







▲ 보조 5티어의 변화













소매치기[새로운 특성]


5초 쿨다운을 가진 특성으로,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을 기본 공격 할때마다 5골드,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에는 3골드를 얻습니다.










지능[변화 없음]







◆최종 티어









▲ 보조 최종 티어의 변화













날렵함[새로운 특성]


이동 속도가 3% 증가합니다.




 


 


 


 


 


Inven Novaa
(novaa@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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