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주차 모바일순위] 이제는 새롭게 변화해야 할 때, 변화에 도전한 새 시대의 스마트폰 게임을 찾아서!

순위분석 | 이은별 기자 | 댓글: 4개 |
1월 첫째 주 인벤 모바일 게임 전체 순위 (집계 날짜: 2013년 1월 7일)






※ 순위표를 클릭하시면 해당 게임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애플 앱스토어 순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FIFA 13 컴투스 홈런왕for kakao
2 Need for Speed 엑시티움
3 아스팔트 7: 히트 BluePrint 3D
4 Dungeon Village 플라이가가
5 Re-volt Classic 밀리언아서
6 마인크래프트 Shark Dash
7 앵그리버드 스타워즈 타이니팡for kakao
8 스트리트파이터X철권 드래곤 플라이트for kakao
9 Repulze 오투잼 U
10 Ski Safari 1to50 for kakao
북미 애플 앱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AngryBirds Starwars Ruzzle
2 Minecraft Fun Run-Multiplay...
3 Need for Speed Subway Surfers
4 Scribbienauts Remix Icon Pop Quiz
5 Bad Piggies Flow Free
6 Wipeout Blueprint 3D
7 Plants vs Zombies Hill Climb Racing
8 Fruit Ninja AngryBirds Starwars Free
9 Flow Free Bridges Bingo Run
10 Where's my Water Reveal The Maze
■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
티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바이오하자드 4 빙고팡
2 몬스터헌터 아스팔트7: 히트
3 모던 컴뱃 4: 제로아워 샷디펜스
4 천사와 악마2 소환전쟁
5 메이플Live 프리미엄 보물탐정캐리
6 파이널판타지 그레이프밸리
7 오더앤카오스 온라인 홈런리그 베이스볼 2013
8 팔라독 삼국지천하제패W+
9 세피라 나는 야구감독이다
10 와일드블러드 노모크래프트
올레 마켓
순위유료무료
1 팔라독 손바닥삼국지2
2 파이널 판타지 리얼 레이싱2
3 몬타워즈 액퍼배틀3D
4 프루츠 닌자 홈런리그 베이스볼 2013
5 천사와악마2 크레이지 미사일 Free
6 이상한나라의앨리스 매스이펙트
7 메이플Live프리미엄 크림슨베인
8 짱구디펜스X-Mas 레전드 오브 디펜스 2
9 컷더로프 제노니아 5
10 Trial Xtreme 2 The Chaser
구글 플레이
순위유료무료
1 Need for Speed 다함께 차차차for Kakao
2 와일드 블러드 터치파이터for Kakao
3 아스팔트 7:히트 탭소닉 링스타for kakao
4 Minecraft 모두의 게임for kakao
5 노바 3 컴투스 홈런왕for kakao
6 스왐피 Super Penguins
7 갱스터리오: 성자의도시 드래곤 플라이트for kakao
8 스펙트럴소울즈 바운스볼
9 팔라독 타이니팡for Kakao
10 Ski Safari 애니팡for kakao
유플러스
순위유료무료
1 Zixxby 디펜스 테크니카
2 드림오브페이퍼 룸즈:언솔버블 퍼즐
3 핑거펭고 리듬앤블럭
4 2011 양궁 월드챔피언쉽 HD 어노말리워존 어스
5 2차세계대전 Cut the Rope Free
6 365 솔리테르 클럽 모아모아
7 365 퍼즐 클럽 월드장기체스4
8 3D 미니 골프 AngryBirds Space
9 3D 볼링 AngryBirds Classic
10 GT 레이싱 졸라맨 로봇 건즈


출퇴근 시 지하철을 이용하는 저는, 이따끔 제가 게임웹진 기자라는 사실에 뿌듯한 마음이 들곤 합니다. 지하철 벽면마다 지금 서비스되는 온라인 게임들의 큰 광고판부터 많은 사람들이 두 손 꼭 스마트폰을 쥐고 게임에 빠져있는 광경까지, 이제 게임이 온 사람들의 일상 속에 스며들 정도로 성장했음을 온 몸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취미란에 '게임' 이라고 쓰면 담임선생님을 면담해야했던 고등학생 시절과, 친구에게 소개받은 사람에게 '게임을 즐겨해요.' 라는 말 한마디 던졌다가 외계인 취급받았던 20대 초반의 그때를 생각하니 더더욱 감회가 새롭습니다. 불과 몇 년밖에 지나지 않았건만, 게임계는 그 몇 년 사이에 너무 크게 자랐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수가 많아진 지금, 게임이 갖추어야 할 자격 요건의 수도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각 취향에 맞춰 다양한 장르가 마련되야 함은 물론, 질적인 면까지 상당 수준 성장해야 할 것입니다. 많은 게임을 즐긴만큼, 유저들의 눈높이도 그만큼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특히, 접근이 쉬운 모바일 게임이라면 더더욱 필수로 갖춰야 할 터입니다.

지난해, 2012년은 다채로운 장르들이 탄생한 해였다면 올해 2013년은 좀 더 질적으로 우리를 만족시켜줄 게임들의 소식이 많이 들려왔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이번 순위기사에 소개할 게임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큰 변화를 거쳐 탄생한 모바일 게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카카오가 갈 수록 변화하고 있습니다. 퍼즐 위주의 간단한 게임으로만 채워지던 카카오 게임하기에 갑자기 '레이싱' 이 등장했습니다. 출시되자마자 순위권을 탈환한 '다함께 차차차 for kakao' 라는 게임을 살짝 맛보도록 하겠습니다. PSP를 벗어난 몬스터헌터 역시 모바일 상에서는 어떤 모습일 지 궁금하기 그지없습니다. 룰더스카이 등 소셜게임 전문 JCE에서 출시한, '플라이가가' 라는 게임도 소셜이 아닌 캐주얼게임이라는 사실이 흥미롭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큰 변화를 거친 모바일 게임들을 한번 살펴보고, 2013년에 모바일 게임이 얼마나 성장할지 가늠해봅시다.




왼쪽부터 '다함께 차차차 for kakao', '몬헌 다이나믹헌팅''플라이가가'





▷ '다함께 차차차'. 춤을 춰야 될 것 같은 이름이지만, 신나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마치 구성진 목소리로 불러야 할 듯한, 익숙한 그 노래를 떠올리게 하는 이름이지만, 여기서 '차차차'는 'Car Car Car' 라는 뜻입니다. 네. 차를 운전하며 스피드를 즐기고 승부를 겨루는 그 게임. 바로 레이싱입니다. 익숙한 이름 덕택인지, '다함께 차차차 for kakao' 는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바로 구글플레이 1위를 기록했습니다.

저처럼 현실에서도 면허를 딸 수도, 차를 몰 수도 없는 사람들에게 '레이싱 게임' 은 굉장히 거리감이 느껴지는 장르입니다. 하지만, '다함께 차차차 for kakao' 는 브레이크도, 액셀레이터도, 핸들도, 드리프트도 없습니다. 단지 좌, 우로 움직이고 점프하며 다른 차량과 장애물을 피하면 됩니다.

이처럼 간단한 조작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물론, 너무 쉬우면 재미없으니 몇 가지 변수를 마련해두었지요. 그 중 하나가 '연료' 입니다. 도로를 달리다 보이는 체크포인트에서 연료를 항시 충전해야 더 오래 달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차 뒷편에 바짝 붙어서 달리면 공기 저항력으로 인해 가속도가 붙어 좀 더 스피드한 주행을 즐길 수 있지요.

출시된 지 일주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600만 건을 달성하며 빠른 스피드로 모바일 게임 시장을 달리고 있는 '다함께 차차차 for kakao'. 어쩐지 친숙한 글자가 보입니다. 그렇습니다 카카오입니다. 이는 게임성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점수로 랭킹을 겨뤄볼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쉽고 몰입감 넘치는 레이싱게임 '다함께 차차차' 로 멀리 도로를 달리고 뒤따라오는 친구들에게 승리자의 미소를 보내보세요.


☞ [구글플레이] '다함께 차차차 for kakao' 다운로드 바로가기












▷ 콘솔에서 모바일로 넘어온 '몬스터헌터 다이나믹 헌팅'! 일단 믿고 보자!






최근, 콘솔작을 모바일에 이식한 게임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리부트되기도 하고, 원작 그대로 이식되어 나오는 등 그 방식은 다양하지만, 적어도 콘솔로 즐겼던 그 게임의 컨셉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입을 모아 말합니다.

지금 소개드릴 '몬스터헌터 다이나믹 헌팅' 역시 콘솔 게임이 모바일로 건너온 작품입니다. 네, 바로 그 '몬스터헌터' 가 원작입니다. 몬스터헌터라는 말만 들어도 온 몸에 전율이 일어나는 몇몇 유저분들이 있을겁니다.. 00시간, 400시간동안 플레이했다는 말은 그저 우스울 수준일 정도로 굵직한 매니아층까지 보유하고 있는 인기 시리즈가 모바일로 건너오다니, 거기다 한글화라니 놀랍고 반가울 따름입니다.

말 그대로 몬스터를 사냥하는 헌터가 된 우리는 강력한 적과 1:1로 맞서 싸워야 합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 등으로 타이밍에 맞춰 터치하며 회피, 방어, 공격하는 법을 배우셨다면 여기서 적극 활용해보시면 됩니다. 제한 시간 내에 신나게 화면을 두드리며 막고, 치고, 빠지고 하면서 전투를 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게 푹 빠지게 됩니다. 강력한 무기와 방어구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고, 친구와 블루투스로 2인 파티를 맺고 강력한 몬스터를 공략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방대한 플레이타임을 자랑하던 콘솔 버전이 그대로 모바일로 들어오리라 기대하긴 무리가 있습니다. 원작에 비해 단순화된 난이도 및 게임 방식은, 몬헌의 그 다채로운 전투방식을 사랑하던 유저들이라면 실망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최근 모바일 게임계에 문제시되는 추가결제도 없고, 추억도 한껏 불러일으킬 '몬헌' 컨셉을 계승한 것에서 앞으로 나올 콘솔 원작 모바일 게임을 기대해봐도 되겠다는 희망이 생깁니다.


☞ [T 스토어] '몬스터헌터 다이나믹 헌팅' 다운로드 바로가기












▷ 어릴 적 탔던 트램펄린의 추억 가득한 '플라이가가', 그 때 그 느낌을 살려 점프!






퐁퐁(이), 방방(이), 붕붕(이)... 무엇으로 불러야 할까요. 전학을 자주 다녔던 어린 시절, 각 지역마다 트램펄린의 명칭이 달라 혼동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공기놀이'를 '살구'라고 표현하는 걸 봤을 때만큼 충격이었지요. 어떻게 부르든 뭐가 중요한가요. 그 때만큼은 하늘을 나는 새 부럽지 않았던 즐거움만 있으면 됩니다.

트램펄린을 소재로 다룬 게임 역시 많습니다. 그 간단한 게임성은 키패드로도 조작하는 피처폰으로도 ok버튼(혹은 5번)만 누르면 되기에 아주 오래전부터 미니게임의 훌륭한 소재로 쓰이기도 했습니다. '플라이가가' 를 변화한 게임이라 소개한 이유는 그 소재의 신선함, 색다른 조작방식이 아니라 바로 소셜 전문 게임회사에서 나온 캐주얼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친구들과 알콩달콩 노는 소셜이 게임의 주가 되던 스마트폰 초기 시절과 다르게, 지금의 모바일 게임은 장르+소셜의 형식이 많이 보입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게임을 들 수 있겠습니다. 슈팅, 퍼즐, 레이싱 등 기존 장르에 친구들과 랭킹을 겨루고 메세지를 보내는 소셜성이 가미된 모습이라면 꽤 구체적인 설명이 되었을겁니다.

'룰더스카이 등 소셜게임을 주로 서비스하며, 독자적인 소셜 플랫폼 'NEST' 를 운영하고 있는 JCE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가기로 했습니다. 다음 신작 역시 소셜게임일거라 예상했지만, 그 예상을 깨고 점프 점프로 점수를 내는 쉽고 가벼운 게임 '플라이가가' 가 런칭되었습니다. 물론, 네스트를 통한 친구들과의 상호작용기능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어 룰더스카이를 같이 즐기던 친구들과 함께 신나고 가볍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 무거운 소셜게임에 살짝 지루해진 유저분들, 추억 속 트램펄린에서 방방 뒤어봅시다!


☞ [한국 애플 앱스토어] '플라이가가' 다운로드 바로가기
☞ [구글플레이] '플라이가가' 다운로드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