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주차 모바일순위] 기다림의 보답은 즐거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가 기다린 게임들

순위분석 | 이은별 기자 | 댓글: 16개 |
1월 둘째 주 인벤 모바일 게임 전체 순위 (집계 날짜: 2013년 1월 14일)






※ 순위표를 클릭하시면 해당 게임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애플 앱스토어 순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아스팔트 7: 히트 제노니아 5
2 Catapult King 암드히어로즈
3 Minecraft Ailen Zone
4 FIFA 13 컴투스 홈런왕for kakao
5 스트리트파이터X철권 The Blockheads
6 부동산재벌 베네치아스토리for kakao
7 앵그리버드 스타워즈 Drum Fanatics
8 Ski Safari 타이니팡for kakao
9 팔라독 드래곤 플라이트for kakao
10 Joe Danger 밀리언아서
북미 애플 앱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AngryBirds Starwars Ruzzle
2 Minecraft The Blockheads
3 Scribbienauts Remix Fun Run-Multiplay...
4 Wipeout Bingo Run
5 Angry Birds Space Subway Surfers
6 Bad Piggies Candy Crush Saga
7 Plague Inc. Flow Free
8 Flow Free Bridges Hill Climb Racing
9 Bloons TD 5 Icon Pop Quiz
10 Cut the Rope A Little War
■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
티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파이널판타지2 암드히어로즈
2 모던 컴뱃 4: 제로아워 판타지카
3 천사와 악마2 아스팔트7: 히트
4 바이오하자드 4 제노니아5
5 몬스터헌터 Dynamic... 그레이프밸리
6 세피라 런닝고
7 파이널판타지 소환전쟁
8 메이플Live 프리미엄 드래곤길드
9 스펙트럴소울즈 빙고팡
10 피파12 피싱마스터
올레 마켓
순위유료무료
1 프루츠 닌자 군대스리가
2 팔라독 The Chaser
3 몬타워즈 혈십자
4 링커 B 이터널킹덤
5 2013프로야구 PLUS 핑거삼국지
6 짱구디펜스X-Mas 크림슨베인
7 샤이닝 어스 트리오브어비스
8 아스팔트 6 PLUS 제노니아 5
9 피싱마스터 PLUS 액퍼배틀3D
10 메이플Live프리미엄 홈런리그 베이스볼 2013
구글 플레이
순위유료무료
1 아스팔트 7:히트 다함께 차차차for Kakao
2 Minecraft 터치파이터for Kakao
3 스왐피 퍼즐바리스타for kakao
4 Need for Speed 아쿠의 퍼즐패밀리for kakao
5 팔라독 활for kakao
6 와일드 블러드 컴투스 홈런왕for kakao
7 Where's My Perry 나의정신상태진단서
8 Ski Safari 드래곤 플라이트for kakao
9 Angry Birds Space Premium 바운스볼
10 모던컴뱃 4: 제로 아워 애니팡
유플러스
순위유료무료
1 어노말리 워존 어스 디펜스 테크니카
2 Zixxby 리듬앤블럭
3 드림오브페이퍼 룸즈:언솔버블 퍼즐
4 핑거펭고 모아모아
5 2011 양궁 월드챔피언쉽 HD Cut the Rope Free
6 2차세계대전 월드장기체스4
7 365 솔리테르 클럽 AngryBirds Classic
8 365 퍼즐 클럽 3D Darts
9 3D 미니 골프 열혈택시2
10 3D 볼링 졸라맨 로봇 건즈



안드로이드 진영과 iOS진영의 융화는 언제쯤 이루어질까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는 이미 출시되어 한창 인기몰이를 한 뒤에나 iOS버전이 나오는 경우도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서로 다른 플랫폼의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을 모두 다 보유하고 있다면 별 문제 없겠지만, 대다수의 모바일 게임 유저들은 스마트폰 하나만 들고 있어 이런 마켓간의 불균형때문에 불만이 생기곤 합니다.

스마트폰 보급 초반에는 아이폰을 앞세운 iOS진영이 우세했다면, 최근은 안드로이드 진영이 더 덩치가 커졌습니다. 아무래도 국내 통신 3사 오픈마켓의 파워가 강해진 것이 큰 요인이겠지요.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사의 입장에서는 국내 유저의 반응을 보기 위해 3사 오픈마켓에 우선 출시하는 것이 위험부담을 더는 방법이고, 이후 글로벌 진출을 노린다고 해도 굳이 개발 버전을 바꿀 필요가 없는 구글플레이가 훨씬 환경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최근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는 카카오 게임들은 iOS 플랫폼에서는 출시가 늦춰지거나, 아예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외산 게임들은 iOS가 아직 우세합니다. 많이 아쉽긴 하지만, 양 진영 모두 서비스되거나 곧 출시될 예정인 게임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소개할 게임은 '제노니아 5' 입니다. 게임빌의 대표게임 '제노니아' 를 말하자면, 총 5편의 시리즈를 피처폰 시절부터 지금까지 이어가며 유저층이 두터운 RPG입니다. 이토록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은 게임인만큼, 늦은 iOS서비스에도 불구하고 국내 애플 앱스토어 1위를 기록하고 그와 더불어 기존 안드로이드 진영의 순위도 상승했습니다.

일단 T스토어에 우선 출시된 '파이널판타지 2' 역시 기다려볼만한 게임입니다. 우리의 어린 시절을 함께 했던 파이널판타지 시리즈가 모바일로 건너오고 있지만, 전작 '파이널판타지' 는 안드로이드 진영에 먼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역시 그렇지만, 전작 '파이널판타지' 도 iOS용으로 다시 서비스된만큼, 곧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그 모습을 볼 수 있을거라 기대합니다.

게임에 관심없던 여성분들을 스마트폰 게임의 세계로 인도한 그 소셜게임, '아이러브커피' 의 후속작 '퍼즐바리스타 for kakao' 도 출시되었습니다. 현재는 구글플레이, 즉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우선 출시되었지만 조만간 플랫폼 관계없이 모두들 즐길 수 있을거라 희망을 걸어봅니다. 카카오 게임하기인 만큼, 내 카카오 친구들 모두와 함께 즐기는 것이 더 재밌을테니 말입니다.

조금 기다려야겠지만, 그 기다림을 충분히 보상해줄만한 세 게임들.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내려받기 전 검토하는 기분으로, iOS 유저라면 미리보는 셈으로 한 번 살펴봅시다.







▷ 오랜 시간의 기다림, 이제 모두가 즐길 수 있다! '제노니아 5'






지금이야 사방에서 콸콸 터지는 Wi-Fi 덕분에 요금 부담 없이 몇 번의 터치로 게임을 내려받을 수 있지만, 피처폰 시절에는 제약이 제법 심했습니다. 일단, 'Free to Play' 라는 개념이 없어 거의 가격이 책정된 경우가 대부분이었고, 데이터 통화료라는 요금도 부과됐기 때문입니다. 그런 상황에서도 사람들이 꾸준히 다운로드받을만큼 사랑받은 게임이라면, 그 재미만큼은 보장되었다는 것입니다.

그 피처폰 시절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아온 몇 안되는 게임 중, '제노니아' 시리즈가 있습니다. 피처폰부터 스마트폰까지 일단 출시됐다는 소식만 들리면 바로 공략이 쏟아져나오고 팬카페가 만들어질만큼 큰 인기를 끌어왔고,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한층 더 그래픽과 타격감, 게임성 등이 보완되어 나오면서 모바일 RPG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더 발전한 제노니아를 즐길 수 있는, 최신작인 '제노니아 5' 역시 출시전부터 여러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이 우선 출시되었고, iOS 유저들은 곧 출시된다는 것에 희망을 가지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 기다림이 꽤 오래 길어졌지만, 드디어 저번 주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도 '제노니아 5' 가 서비스되었습니다.

타격감, 다양하게 육성할 수 있는 직업과 스킬 등은 전 시리즈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스마트 기기에 맞춰 더 발전된 조작성과 그래픽은 꾸준하게 제노니아를 즐겨온 유저들이라면 크게 체감할 수 있는 변화입니다. 또한, 네트워크의 연동이 자유로운 요즘 트렌드에 맞춰 실시간 PvP도 즐길 수 있어 한층 콘텐츠가 다양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양 진영 유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만큼 곧 레이드 던전도 추가할 예정이라니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니다.

☞ [티스토어] '제노니아5' 다운로드 바로가기
☞ [구글플레이] '제노니아5' 다운로드 바로가기
☞ [애플 앱스토어] '제노니아5' 다운로드 바로가기
☞ [올레마켓] '제노니아5' 다운로드 바로가기












▷ 클래스는 영원하다, 이름부터 격이 다른 '파이널판타지 2'






앞서 소개한 '제노니아' 시리즈는 모바일 게임의 대표RPG라 할 수 있다면, '파이널판타지' 는 모든 RPG를 통틀어 대표적인 명작의 반열에 들만한 게임입니다. 전세계적으로도 큰 인기를 끌었고, 오랜 시간 시리즈를 거듭하며 더욱 확장된 세계관과 발전된 게임성을 선보이는 '파이널판타지' 시리즈가 명작이 아니라고 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겁니다.

PC및 콘솔로 플레이했던 '파이널판타지' 가 지금 시대에 맞게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나오는 현상은 그 인기를 생각해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파이널판타지 팬들을 만족시키려면 그 게임성을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스마트폰에 맞춘 조작법을 적용해야 하는 등 많은 조건을 갖춰야 됩니다. 물론, '파이널판타지' 의 이야기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완벽한 한글화 작업도 거쳐야겠지요.

최근 퍼블리싱 사업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액토즈소프트가 한국 서비스를 담당한 '파이널판타지 2' 는 위에 제시된 조건을 충족시켰습니다. 고유의 그래픽 컨셉을 활용해 이질감을 주지 않으면서도, 바뀐 플랫폼에서도 '파이널판타지 2' 의 게임성을 잘 살렸습니다.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최대 강점 중 하나인 시나리오 역시 가감된 부분 하나 없이 한글로 번역되어 서비스된다는 것도 '파이널판타지 2' 를 기대하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전작 '파이널판타지' 역시 그 명성과 게임성으로 인해 순위권에 계속 머물러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이널판타지' 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우선 출시되었으며, 나중에야 iOS버전이 출시되어서 유저들의 아쉬움이 컸었죠. 이번 '파이널판타지 2' 역시 국내 이동통신사 오픈마켓에 우선 출시된만큼 조금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약속을 지켜 iOS에 출시했던 전작의 사례를 보아 곧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파이널판타지 2' 의 감동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 [티스토어] '파이널 판타지 2' 다운로드 바로가기











▷ 카페도 경영하고, 테이크아웃도 서비스하는 친절한 커피게임 '퍼즐 바리스타 for kakao'







원두만 볶아 놓으면 종업원들이 알아서 만드는 커피, 단골손님만 사장님이 직접 만들어 주는 '아이러브커피' 하시면서 뭔가 아쉽지 않으셨나요? 단골만 손님이냐? 우리도 손님이다! 보통 손님들에게도 따뜻한 주인이 되고 싶지는 않으셨나요? 손님 한 분 한 분에게 디테일한 레시피를 맞춰 드리는 이곳의 이름은 '퍼즐 바리스타'입니다.

게임 방식은 어렵지 않습니다. 손님이 주문한 메뉴를 보고, 3매칭 방식의 퍼즐게임을 이용해 재료를 모아 이를 완성하시면 됩니다. 얼마나 많은 커피를 판매했느냐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게 되죠. '애니팡'으로 익힌 손놀림과 '드래곤플라이트'를 통해 익숙해진 업그레이드, 그리고 '아이러브커피'에서 숱하게 만들었던 커피 레시피들을 기억하신다면 '퍼즐 바리스타'는 쉽고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아이러브커피'를 개발한 파티스튜디오와 퍼플랩이 공동 개발한 '퍼즐 바리스타'는 단순한 퍼즐뿐만이 아니라 손님에게 커피를 제공하는 방식의 타이쿤적인 매력, 거기에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업그레이드 되는 재료들과 바리스타에 따라 달라지는 스킬 등으로 다양성을 높여 유저마다 독특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카카오 게임하기인만큼 경쟁 및 협동 플레이가 쏠쏠한 재미를 주지만, 안드로이드 우선 출시가 살짝 아쉽습니다. '퍼즐 바리스타'는 현재는 안드로이드 유저만 플레이할 수 있지만, iOS버전에도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아이폰 사용자 여러분들도 조금만 기다리시면 만나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퍼즐로 동물 잡으세요? 이젠 '퍼즐 바리스타'로 커피 만들어 보세요!

☞ [구글플레이] '퍼즐 바리스타' 다운로드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