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더이상 접속 장애는 없다! 라이엇게임즈 공식 사과문 발표 및 보상 지급

게임뉴스 | 김지연 기자 | 댓글: 186개 |




라이엇게임즈(아시아 대표 오진호)는 자사가 개발 및 배급하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에서 최근 연속적으로 발생한 서버 장애에 대해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라이엇 측은 최근 게임환경 개선을 위해 대규모의 인프라 구축을 진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데이터 베이스 장비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보조장비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신규 보안 장비를 투입하는 과정에서 네트워크 경로 우회 작업 중 통신 두절 장애가 발생함으로써 유저들이 게임에 로그인할 수 없었던 것.

이를 해결하기 위해 라이엇 본사 및 한국 개발팀 및 서버 관리 인력이 총 동원되어 조치를 취했으며, 현재는 대부분의 장애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언급했다.

게임 접속 및 플레이 장애에 대해 라이엇게임즈는 3월 29일부터 4월 10일 사이에 접속했던 플레이어에게 '10승 IP 부스트'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해당 기간 동안 기간제 아이템(ex)3일 경험치 부스트, 30일 IP 부스트 등)을 사용한 유저들에게는 10승 IP부스트가 추가로 지급된다.

이번 접속 장애 및 플레이 랙 발생 건에 대해 라이엇게임즈는 "한국 게임 서비스 안정화는 라이엇게임즈의 가장 중요한 목표이며, 앞으로도 안정적 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