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주차 모바일순위] 소맥, 로비오, 컴투스! 혈통있는 개발사가 빚어낸 신작

순위분석 | 이은별 기자 | 댓글: 9개 |
■ 애플 앱스토어 순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Tiny Thief 몬스터팡팡 for Kakao
2 FIFA 13 by EA SPORTS 모두의마블 for Kakao
3 LIMBO Angry Birds Star Wars
4 Iesabel 다크 헌터
5 Minecraft-Pocket Edition 삼국지 책략전
6 Sine Mora Superbrothers: Sword...
7 Scribblenauts Remix 인피니티블레이드2
8 Kingdom Rush Frontiers 스왐피
9 BADLAND 데드 스페이스
10 Pacific Rim The Sims Medieval
북미 애플 앱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Where's My Mickey? Despicable Me: Minion Rush
2 Minecraft-Pocket Edition Riddle Me That
3 Heads Up! Angry Birds Star Wars
4 Contra: Evolution Candy Crush Saga
5 Kick the Buddy: No Mercy Word Crush
6 Plants vs Zombies Pic What?!
7 SpongeBob Moves In Slots-Titan's Way
8 Tiny Thief Whrer's My Water?
9 Survivalcraft Foot Spa
10 THE GAME OF LIFE... Can You Escape
■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
구글 플레이
순위유료무료
1 Minecraft-Pocket Edition 모두의마블 for Kakao
2 아스팔트 7: 히트 벨누르고 튀어!
3 모던 컴뱃 4: 제로 아워 몬스터팡팡 for Kakao
4 Plants vs. Zombies 모아모아용 for Kakao
5 스왐피 주행의 달인
6 갱스터 베가스 Head Soccer
7 팔라독 꼬꼬마 유랑단 for Kakao
8 Need for Speed: Most Wanted 다크 헌터
9 Virtua Tennis Challenge 카드가디언 for Kakao
10 FINAL FANTASY 4 다같이 칼칼칼 for Kakao
티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파이널 판타지4 푸치토온라인
2 파이널 판타지3 이것이 전쟁이다
3 GTA3:10주년기념작 다크 헌터
4 파이널 판타지 에일리언 슈터 EX
5 아스팔트7: 히트 이너월드
6 메이플스토리Live Premium 타워크래프트3
7 피파12 by EA SPORTS 월드오브히어로즈
8 모던 컴뱃 4: 제로 아워 강아지날다
9 Need for Speed 손오공 미녀를 지켜줘
10 스펙트럴소울즈 카드의 신 삼국지



모바일 게임 시장만큼 '브랜드'의 영향이 미미한 시장도 없다 하지만, 개발사의 명성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어떤 한 분야에 두드러진 성과를 냈던 개발사라면, 그 이름만 듣고도 게임을 다운받기도 합니다. 이번 주는 유명 개발사에서 태어난 혈통있는 신작 게임이 많이 보입니다.


창세기전 시리즈, 마그나카르타 등 유명게임으로 RPG명가의 위치에 오른 '소프트맥스' 의 이너월드 는 당연히 소개드릴겁니다. 4Leaf와 창세기전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그간 본 적 없는 새로운 카드RPG를 선보인다는 소프트맥스의 야심찬 신작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궁금합니다.

앵그리버드의 개발사 '로비오' 가 '로비오 스타즈' 라는 이름으로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 'Ice Breaker: Viking Voyage'에 이은 또 다른 신작을 내밀었습니다. 'Tiny Thief' 라는 이 게임은 로비오의 대표적인 히트게임, '앵그리버드' 의 색깔은 고스란히 간직하면서도 새로운 재미까지 덤으로 제공합니다. 과연 2.99달러라는 값어치를 할런지 기대해봅니다.

더비데이즈, 타이니팜 등 걸출한 동물 농장 SNG를 서비스했던 모바일게임 명가 '컴투스'가 또 다른 동물 SNG를 선보였습니다. 마지막 소개해드릴 게임은 바로 컴투스의 신작 SNG '꼬꼬마 유랑단 for Kakao' 입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비주얼이지만 제법 많은 게임 콘텐츠로 꾹꾹 채워놓았다는데요. 신선한 '테마파크' 컨셉은 어떨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화제집중 히트게임 : 소프트맥스라면 역시 RPG! 새로운 카드RPG '이너월드'




게임 정보
이름 : 이너월드 (InnerWorld)
개발사 : 소프트맥스
서비스 : 한게임
장르 : 소셜카드RPG
순위 : [구글플레이] 순위권 밖
   [T스토어] 무료 5위


"소프트맥스? 4Leaf와 창세기전?" 출시 전부터 온갖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카드RPG, '이너월드' 가 지난주 목요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엄청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던 이유는 바로 개발사가 '소프트맥스' 이기 때문입니다. 창세기전과 4Leaf를 서비스하며 RPG명가로 자리매김한 소프트맥스의 모바일게임이라니, 당연히 관심받을만 하죠. 이렇듯 '이너월드' 는 사전예약 7만 건을 훌쩍 넘으며 명실공히 최고의 기대작에 올랐습니다.

허나 '카드'가 주된 콘텐츠인 게임인만큼 트렌드에 따라 카드배틀장르로 만든건 아닌가 하는 의구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RPG를 만든거지 카드배틀을 만든 게 아닙니다" 라며 단호한 입장을 보였죠. 출시 후 그 말의 의미를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이너월드'는 비록 카드가 등장하긴 하지만 RPG에 확실히 뿌리를 내리고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이너월드에는 보통의 카드배틀과 다른 점이 많습니다. 스스로 길을 열며 나아가는 탐색 시스템도 색다르고, 보스를 직접 소환하고 친구들과 두드려 잡는 협동 요소도 흔히 볼 수 없는 시스템입니다. '카드' 이미지로 대체된 캐릭터라는 말 그대로 각 카드의 스텟을 취향에 맞게 올릴 수 있는 등 RPG요소가 군데군데 보입니다.

아쉬운 점도 몇 가지 보입니다. 게이머들의 추억이 깃든 '4Leaf'와 '창세기전' 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사전등록 보상카드였던 '티치엘' 과 보스로 등장하는 창세기전의 '죠안' 외에는 별다른 캐릭터를 볼 수 없습니다. 허나 서비스 초반인만큼 곧 더 많은 IP가 등장하겠죠. 살짝 카드배틀이라는 장르에 질린 분들이라면 새로운 카드RPG, '이너월드' 를 추천드립니다.







화제집중 히트게임 : '앵그리버드' 개발사 로비오의 또 다른 카드,'Tiny Thief'




게임 정보
이름 : Tiny Thief
서비스 : 로비오 스타즈(Rovio Stars)
장르 : 퍼즐아케이드 / 캐주얼
순위 : [한국 애플 앱스토어] 유료 1위
   [북미 애플 앱스토어] 유료 8위
   [구글플레이] 순위권 밖

모바일 순위기사를 보고 계신 여러분 중, '앵그리버드' 라는 게임을 모르는 분은 없을 겁니다. 17억이 넘는 다운로드, 2012년 매출 2천억 원, 70개국 앱스토어 1위라는 놀라운 기록을 보유한 캐주얼게임이지요. 개발사 로비오 역시 엄청난 자본은 물론, 캐주얼과 퍼즐 아케이드 장르에 대한 깊은 노하우를 쌓았습니다.

앵그리버드의 후속작, 'Bad Piggies' 도 성공적으로 런칭한 로비오는 이후 퍼블리싱 사업에도 도전했습니다. 퍼블리싱 브랜드 '로비오 스타(Rovio Star)' 라는 이름을 내걸고 'IceBreaker : A Viking Voyage' 를 첫 퍼블리싱 사업 타이틀로 정했었죠. 꽤 괜찮은 흥행을 거둔 로비오는 바로 신작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한국 앱스토어 1위를 기록한 'Tiny Thief' 입니다.

캐주얼 및 퍼즐아케이드에 조예가 깊은 로비오인만큼, 'Tiny Thief' 는 톡톡튀는 재미가 가득한 게임입니다. 정의로운 도둑이 부정부패가 판치는 세상을 바로잡고 불우한 이를 구하기 위해 홀연히 일어난다는 비장한 컨셉입니다만, 실상은 굉장히 작고 귀여운 꼬마도적일 뿐이죠. 이 힘없는 어린 도적을 돕기 위해서, 게이머들은 앵그리버드로 쌓아왔던 퍼즐아케이드 실력을 뽐내야 합니다.

'Tiny Thief'는 확실히 로비오의 색깔이 가득 담겨진 게임입니다. 각 스테이지별로 마련되어있는 퍼즐을 풀기 위해 곰곰히 생각하고 조준하며 게임을 진행해야하는 건 앵그리버드의 플레이 방식과 비슷합니다. 거기다가 도둑의 상징, 은밀한 기습을 통해 적들을 무찌르는 신선한 즐거움도 마련되어 있지요. 로비오의 새로운 게임, 이 말 한마디만으로도 2.99달러라는 가격은 아깝지 않을 겁니다. 믿어보세요!







화제집중 히트게임 : 동물SNG 전문 개발사 컴투스의 야심찬 신작,'꼬꼬마 유랑단 for Kakao'




게임 정보
이름 : 꼬꼬마 유랑단 for Kakao
서비스 : 컴투스
장르 : SNG
순위 : [한국 애플 앱스토어] 순위권 밖
   [구글플레이] 무료 7위

이제껏 작은 농장을 가꾸고 동물을 키우는 SNG는 많이 있었던 반면, '테마파크'와 '유랑단'을 운영하는 컨셉은 흔치 않습니다. 색다른 컨셉으로 승부수를 띄운 컴투스의 야심작, 노란 병아리들로 가득한 귀여운 테마파크 '꼬꼬마 유랑단 for kakao' 가 이제 막 공연을 시작하려 합니다.

보기에는 두루뭉술하고 귀엽기만 한 게임이지만, 찬찬히 뜯어보면 수많은 즐길거리가 가득합니다. 일단 동물들을 단원으로 영입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스카우트를 통해서 원하는 동물들을 영입할 수 있으며, 길거리에서 떠돌고 있는 동물들을 구제(?)할 수 도 있습니다. 동물들끼리 교배시켜 새 동물을 얻을 수도 있지요. 이렇게 획득한 동물 단원들은 하나의 콜렉션이 되어 뿌듯함까지 제공합니다.

또한, '테마파크' 를 구축하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SNG의 법칙은 그대로 있어 놀이기구를 설치하고 운영하며 돈을 벌고, 그 돈으로 점차 테마파크를 확장시키면 되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허나 정사각형 공간에 건물을 배치하는 여타 SNG와는 다르게 옆으로 옆으로 주욱 건물을 늘어놓는 횡스크롤 방식의 비주얼이라 신선해보입니다.

여기저기 숨겨진 미니게임도 가득해서 놀이기구 몇 개 돌려놓고 완료시간만 기다리는 사이에도 할 일이 많습니다. 내 유랑단을 홍보하고, 순회 공연도 돌고, 하늘에 날아다니는 새나 별을 발견하는 미니게임 등 가지각색의 콘텐츠가 있습니다. 타이니팜, 더비데이즈 등을 서비스하며 동물 SNG전문(?)으로 거듭난 컴투스의 게임인만큼, '꼬꼬마 유랑단 for Kakao' 역시 동물들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