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인당 와드 개수 3개 제한!? 10월 4주차 라이엇의 말말말

권오윤 기자 | 댓글: 131개 |
리그오브레전드 레드포스트에 올라온 다양한 소식을 알아보는 [10월 4주차] 라이엇의 말말말.


이번 주에는 시즌 4에서 변화될 업데이트 중 뜨거운 감자인 시야 관련 시스템 변화와 미드 라이너라면 주목해 볼만한 모르가나 변경점, 사디스트한 이미지로 돌아올 예정인 이블린 비주얼 업데이트 관련 소식, 그리고 태극기가 빠지고 일장기가 올라갔던 해프닝 2013 LOL 인포그래픽 사건 등의 소식이 있었습니다.


■ 1인당 와드 소지 한도는 3개!? 시즌4 시야 관련 변화





지난 주, 서포터의 골드 획득량을 늘리겠다는 소식에 유저들은 와드에 관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요. 이와 관련해 기본적인 와드는 스텔스 와드(임시)로 변경, 현재 루비 시야석처럼 최대 3개를 설치할 수 있게 바뀌고 장신구 시스템이 추가되어 더욱 시즌 4가 흥미진진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핑크와드 역시 지속시간이 영구적으로 바뀌면서 1인당 1개만 설치할 수 있는 등 용도도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장신구를 활용한 시야 싸움과 함께 변경될 예언자의 영약도 어떻게 될지 기대가 큽니다.








■ 나도 예전엔 아리보다 잘 나갔어! 미드 여왕 모르가나의 귀환?





시즌 1 시절 너무 강력하여 공공연하게 밴도 많이 당했던 그녀 모르가나! 하지만 거듭된 너프와 메타의 변화로 인해 어느덧 우리에게 오랫동안 잊혀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음 패치에 일반 공격 사거리 및 속도의 변경과 주력 공격 스킬인 고통의 대지(W 스킬)의 상향으로 다시 한 번 강력한 미드 라이너로서의 진출도 꿈꾸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고통의 대지 틱 주기가 1초에서 0.5초로 매우 짧아진 점과 마법 저항력 감소 대신 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 데미지가 증가하는 점입니다.

현재 다른 스킬에 대한 변경점 제안도 받은 상태이며 별다른 이상이 없으면 바로 다음 3.13 패치에서 더욱 강력해진 모르가나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블린 비주얼 업데이트의 포인트는 사디스틱!





현재 라이엇게임즈 아트팀은 시즌4 작업때문에 바쁘지만, 이블린 비주얼 업데이트와 관련된 질문에 현재 작업의 중점을 IronStylus가 밝혔습니다.

거리낌 없이 그녀의 원래 컨셉인 '사디스트'를 강조하고 싶다고 밝혔는데요, 테마적인면에서 일본 애니메이션인 '강철의 연금술사'에 나오는 캐릭터 중 '러스트'의 사디스트한 면을 강조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어느 정도 변화되었는지 확실히 알 수 없지만, 컨셉 자체를 확실하게 갖고 테마를 투영시키는 만큼 이블린이 어떻게 변화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2013 LOL 인포그래픽에 태극기가 없었다!?





해외에서 내놓은 2013년도 리그오브레전드 인포그래픽에서 태극기가 빠져 이를 수정하는 작은 소동이 있었습니다. 글이 올라왔을 당시 아직 게임이 출시가 안된 나라의 국기가 있는데 태극기는 왜 빠졌느냐가 그 이유였는데요.

해당 인포그래픽을 소개했던 인벤가족 murdock님이 원제작자에게 문의 메일을 넣은 결과, 단순히 디자인을 위해 아무 의미없이 나열해 놓았던게 이유였습니다. 이에 원제작자인 Damien은 일장기를 태극기로 교체하였으며, 다른 국기들도 LOL을 정식 서비스하거나 대형 LOL 팬 커뮤니티가 존재하는 국기로 교체했다는 소식입니다.









Inven Zupi
(Zupi@inven.co.kr)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