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에픽탈것이 보상, 할로윈 특별퀘스트가 떴다

Kai 기자 | 댓글: 43개 |




올해도 어김없이 할로윈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하는 방법은 작년 할로윈 이벤트와 매우 비슷하지만 올해에는 특별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 그럼 이벤트로 받을 수 있는 특별한 보상은 뭘까?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올해 할로윈 이벤트에서는 저주받은 기사가 타고다니는 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저주받은 기사의 암흑마의 외형은 레이드 던전 카라잔의 첫 번째 네임드 몬스터인 사냥꾼 어튜맨이 주는 천둥이(희귀도가 높다.)와 매우 흡사하게 생겼지만 지상 탈것인 천둥이와 달리 하늘을 날아다닐 수도 있다.

때문에 저주받은 기사의 암흑마를 얻을려는 많은 유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그외에도 영웅던전 수준의 에픽반지와 또 다른 탈것인 마법 빗자루 등을 얻을 수도 있다.










▲ 할로윈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는 지팡이 탈것!




할로윈 이벤트의 경우 퀘스트를 받아 저주받은 기사를 소환 한 후 처치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저주받은 기사는 수도원에서 소환 할 수 있다.



저주받은 기사를 소환할 수 있는 퀘스트는 어디서 받을 수 있나?

저주받은 기사를 소환하는 퀘스트는 각 종족의 시작마을(예 : 스톰윈드)의 여관 옆에 있는 '축제 의상을 입은 보육원 원장님'에서 시작하는 화재를 진화하라! 퀘스트를 완료하면 받을 수 있다. 해당 퀘스트는 일정 시간 동안 저주받은 기사가 불지른 2개 건물의 화제를 진압하면 완료 된다.







▲ 저주받은 기사 때문에 불타고 있는 건물의 불을 꺼야한다.




하지만 중간 중간 하늘을 날아다니는 저주받은 기사가 계속 건물에 불덩어리를 던져 방해한다. 때문에 혼자서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고 같은 퀘스트를 진행 중인 여러명이 동시에 하는것이 좋다.(해당 퀘스트의 경우 파티를 하지 않아도 동시에 공략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퀘스트는 앞서 설명한 것 처럼 각 종족의 시작 지점 근처에 있는 여관에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곳을 선택하여 퀘스트를 수행하면 된다.






▲ 저주받은 기사는 계속 건물에 불덩어리를 던진다.






▲ 여러명이 함께하면 건물의 불을 쉽게 진화 할 수 있다.




두 개의 건물에 난 불을 모두 진화한 후 '축제 의상을 입은 보육원 원장님'에게 보고하면 해당 퀘스트는 완료 되며, 저주받은 기사를 소환 할 수 있는 저주받은 기사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할로윈 이벤트 2번 소환이 가능한 캐릭터만 모집한다고?

할로윈 이벤트의 경우 파티 모집에서 2번 소환 가능한 사람만 모집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 5인 파티에서 각각의 캐릭터가 저주받은 기사를 2번씩 소환 할 수 있다면 한번에 10번을 시도 할 수 있고 때문에 그만큼 아이템을 먹을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간다. 그렇다면 어떻게 저주받은 기사를 2번 소환 할 수 있을까?

해답은 간단하다. 저주받은 기사를 소환 할 수 있는 퀘스트 일반 퀘스트 1개, 일일 퀘스트 1개로 구성 되어 있다. 때문에 처음 가는 캐릭터는 일반 퀘스트 + 일일 퀘스트로 인해 저주받은 기사를 2번 소환 할 수 있는것이다. 즉, 2번 소환이 가능한 캐릭터를 모집하는 경우에는 처음 가는 사람들만 모집한다는 것이다.(2번 소환은 처음가는 캐릭터만 모집하는 것이니, 선행 퀘스트만 완료하고 파티에 참가하면 된다.)

퀘스트를 처음 하는 캐릭터 : 일반 퀘스트 1번 + 일일 퀘스트 1번 = 총 2번
기존 일반 퀘스트를 수행한 경우 : 일일 퀘스트 1번 = 총 1번)






저주받은 기사는 어디에 있나?

저주받은 기사를 소환하기 위해선 붉은십자군 수도원으로 이동해야 한다. 붉은 십자군 수도원은 티리스팔 숲,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붉은 십자군 수도원은 총 4개의 지역으로 구분되는데 그 중 가장 왼쪽에 있는 4번방 내부에서 저주받은 기사를 소환 할 수 있다.





▲ 저주받은 기사를 소환 할 수 있는 던전 입구! 가장 왼쪽으로 들어가야 한다.




수도원 내부 쓸쓸한 화랑으로 가면 무섭게? 생긴 호박등을 발견 할 수 있다. 호박등을 조사하면 으스스한 촛불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촛불을 가지고 호박등 뒤에 있는 흙무덤을 조사하면 저주받은 기사가 소환 된다.





▲ 호박등과 흙무덤의 위치 두개를 연속으로 조사하면 죽음의 기사가 소환된다.




저주받은 기사는 하늘에서 말을타고 등장한다. 저주받은 기사는 70레벨의 정예 몬스터로 70레벨로 구성 된 파티론 매우 쉽게 잡을 수 있는 수준이다.






▲ 소환 된 저주받은 기사! 천둥이? 아니 마을의 평화를 위해 처치하자!




저주받은 기사는 체력이 6만 밖에 안되는 허약? 한 몬스터지만 중간 중간 본체와 머리가 분리 된다. 본체와 머리가 분리 된 상태에선 몸통은 무적 상태가 되니 이 때는 분리 된 머리를 공격하면 된다. 이 과정을 반복하다보면 저주받은 기사를 처치할 수 있다.






▲ 머리와 몸통이 분리된 저주받은 기사




저주받은 기사의 경우 작년 할로윈 이벤트 때와 비슷한 공략법을 가지고 있다. 아니 일부 스킬이 삭제되어 작년보다 더욱 쉬워졌다.

☞『 2007년 할로윈 이벤트 』 저주받은 기사 공략법 보러가기 [클릭!!]




저주받은 기사는 어떤 아이템을 드랍하는가?


저주받은 기사는 일반적으로 에픽반지(치증, 증뎀, 전투력)을 드랍하고 이외에 가끔 판금 방어구, 도검, 탈것, 펫 등을 드랍한다. 저주받은 기사의 일부 드랍아이템은 다음과 같다.









▲[ 출처 : 와우 인벤 아이템 자랑하기 : 크레시다 ]





▲[ 출처 : 와우 인벤 아이템 자랑하기 : CreamKnight ]






▲[ 출처 : 와우 인벤 아이템 자랑하기 : 00메인]
펫, 탈것, 방어구, 무기까지 저주받은 기사 풀세트



저주받은 기사 10번이나 소환해서 잡았지만 천둥이 꼬리도 못봤다. 하늘을 날아다니는 천둥이 나오기는 하는걸까? ㅜㅜ




WOW Inven - Kai
(Kai@inven.co.kr)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