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에픽 퀘스트의 등장! 전설의 검 쿠엘델라

김경범 기자 | 댓글: 35개 |
※ 주의!

본 기사는 3.3.0 패치에 등장할 아이템인 『쿠엘델라』와 관련한 설정 및 대화내용,
퀘스트 등의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원하지 않으시는 유저분들은 뒤로가기 버튼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리지널 시절, 최고의 탱킹 무기를 꼽으라면 『우레폭풍 - 바람추적자의 성검』일 것입니다.

하지만 우레폭풍을 만들기 위해서는 화산 심장부의 네임드 보스에게서
아주 낮은 확률로 드랍되는 퀘스트 아이템을 필요로 했기 때문에 소지한 유저는 극히 드물었습니다.

그래서 탱커들이 차선책으로 선택했던 탱킹 도검이 바로 『쿠엘세라』입니다.







▲ 한 시대를 풍미했던 무기, 우레폭풍과 쿠엘세라





쿠엘세라를 제작하기 위한 시작 아이템 『폴로르의 용사냥 개론』을 얻기 위해 혈투의 전장은
항상 북새통을 이루었고, 당시 경매장에서 이 퀘스트 아이템이 천 단위를 호가하는 비싼 가격 ―
현재 와우로 환산하면 수천, 수만에 달하는 ― 에 판매되기도 했습니다.

최근 3.2.2 패치에서 리뉴얼된 오닉시아가 『번뜩이는 쿠엘세라』, 『빛나는 쿠엘세라』
드랍할 정도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쿠엘세라.

3.3.0 패치에서 이 쿠엘세라의 쌍둥이 검인 『쿠엘델라』가 등장한다는 정보가 있는데,
과연 쿠엘델라는 어떠한 모습으로 우리의 곁에 등장을 하게 될까요?




▣ 쿠엘델라는 과연 어떠한 무기인가?


탈라시아어(엘프들의 언어)로 쿠엘(Quel)은 높은, 고귀한(High)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델라는 고대의 수호자(Ancient Keeper)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의미를 합치면 고귀한 고대의 수호자가 되지요.
(같은 식으로 쿠엘세라는 고귀한 검이라는 의미입니다.)



쿠엘델라와 쿠엘세라는 과거 용족과 칼도레이(고대 나이트 엘프)가 불타는 군단에 맞서
동맹을 맺고 있던 시기에 칼도레이에게 전해진 무기로, 용족들이 직접 벼려냈다고 전해집니다.

당시 쿠엘세라는 훗날 나이트 엘프가 되는 칼도레이 정통파에게,
쿠엘델라는 훗날 하이 엘프가 되는 쿠엘도레이(귀족 계층)에게 전해졌는데,
영원의 샘 폭발 이후 쿠엘델라는 하이 엘프의 왕가인 선스트라이더 일족에 의해 보관되어 왔습니다.







▲ 쿠엘도레이의 왕가는 귀족의 수장인 선스트라이더 일족이 맡았습니다.
하지만 선스트라이더 일족의 후계자인 캘타스는 일리단 따라갔다가 폭풍우 요새에서...





이후 쿠엘탈라스의 국왕은 이 검을 하이 엘프의 용사 중 한명인 탈로리엔 돈시커에게 하사했으며,
탈로리엔은 자신의 능력과 쿠엘델라에 담긴 강력한 마력을 이용해 많은 활약을 했습니다.


하지만 스컬지로 변절한 아서스 메네실에 의해 쿠엘탈라스가 침공 당하던 당시,
탈로리엔은 스컬지를 막아보려고 했으나 엄청난 숫자와 힘 앞에서 버티지 못했고,
결국 태양샘으로 향하는 문 앞에서 끝까지 버티다가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 아서스의 쿠엘탈라스 침공으로 인한 또 다른 피해자 실바나스 윈드러너





이후 쿠엘탈라스의 생존자들은 태양샘 근처에서 쿠엘델라를 찾아내 갈무리를 하게 되는데,
얼음왕관으로 향한 아서스에게 복수하기 위해 그들은 차가운 노스렌드의 대륙으로 향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들의 군대는 스컬지에게 처참할 정도로 박살이 나버렸고,
그들 중 나름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던 자들은 리치왕의 하수인이 되어
아제로스 전역에 대한 스컬지의 작전을 감독하는 언데드 블러드 엘프 ― 산레인이 됩니다.







▲ 일반적인 스컬지와 다른 방식으로 영생을 얻은 언데드 블러드엘프 산레인
죽기 시작 지점의 공작 발라나르도 산레인 소속입니다.





그 과정에서 쿠엘델라를 소지하고 있던 라나텔은 쿠엘델라를 본래의 주인에게 되돌리는 겸,
그 힘을 다른 사람이 절대 사용할 수 없도록 검을 완전히 부수어 노스렌드의 설원에 버려두었고,
3.3.0 패치에서 추가되는 퀘스트를 통해 이 검을 원래대로 복원하는 작업이 유저들에게 맡겨진 것입니다.




▣ 쿠엘델라의 복원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현재 쿠엘델라는 테스트 서버에서 문양 상인이 판매하는 퀘스트 시작 아이템
『마모된 칼자루』를 사용해 연계 퀘스트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테스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테스트 서버에서만 해당되는 내용으로, 이후 얼음 왕관 성채에서 드랍되는 방식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이 연계 퀘스트를 완료하면 쿠엘델라는 본래의 형태로 복원이 될 것이라 예상되며,
최종 보상이 쿠엘델라가 될 것인지, 다른 보상이 이루어질 것인가는 현재까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쿠엘델라와 관련한 퀘스트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01. 마모된 칼자루

목표
마모된 칼자루를 은빛십자군 마상시합 광장 남쪽, 쿠엘델라의 쉼터에 있는 칼라디스 브라이트스피어에게 가져다주어야 합니다.

내용
이 낡고 마모된 칼자루에도 좋은 시절이 있었습니다. 칼자루가 부러져 검에서 떨어지기 전에는 대장자이 기술의 궁극의 경지를 보여주는 작품이었음이 분명합니다.

이국적인 보석과 우아한 상징으로 장식된 칼자루는 영향력 있는 자가 소유했었음을 암시합니다. 분명히 은빛 서약단이라면 이러한 유물을 복원하는 이야기에 관심이 있을 듯합니다. 은빛십자군 마상시합 광장 남쪽에 있는 쿠엘델라의 쉼터에서 은빛 서약단 대표를 찾아보십시오.





▲ 마상시합장 남쪽에 위치한 쿠엘델라의 쉼터




02. 용이 아는 것

목표
고룡쉼터 사원 꼭대기에 있는 크라서스와 대화해야 합니다.

내용
절대로 잘못 볼 리 없습니다. 이 칼자루는 강력한 고대 무기에 있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어떤 무기일까요? 이런 표시가 있는 검은 본 적도 들은 적도 없지만, 그렇다고 알아낼 방도가 아주 없지는 않습니다.

크라서스로 더 잘 알려진 코리알스트라즈는 오랫동안 쿠엘도레이와 키린 토의 친구였습니다. 넓디넓은 지식과 다양한 수단이 있으니 분명히 무언가 알 겁니다. 고룡쉼터 사원 꼭대기로 가서 그의 조언을 구하십시오. 그리고 나서, 달라란의 은빛 자치구에 있는 신비술사 티발린에게 보고하시기 바랍니다.





▲ 연인이던 안비나의 사망 이후 왠지 괴팍해 보이는 칼렉고스





▲ 용족에게 얻은 정보를 티발린에게 보고합니다.



03. 선리버의 계획

목표
선리버 명령서를 획득해야 합니다.

내용
마법의 뒤안길에 있는 제 연락원 하나가 암시장 구역에서 시약 재료를 사는 선리버 요원을 봤다고 합니다. 선리버는 보통 하수도에서 벌어지는 일에 관심이 없다고 알려졌는데 요원이 달라란에서 목격된 것을 보면 무언가 꾸미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마법의 뒤안길로 가서 선리버 요원을 찾아 처리하십시오. 그리고 그놈에게 고룡쉼터에서 보낸 책이 있는 곳을 알 수 있는 정보가 있나 찾아보십시오. 선리버 놈들이 그 책을 얼음왕관에 가장 먼저 돌려보내도록 둘 수는 없습니다.






▲ 무언가 음모의 냄새가...




04. 꼭 맞는 변장

목표
섄디 글로스글림으로부터 대여 휘장을 얻어야 합니다.

내용
(현재 정식 번역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선리버 성소로 잠입하기 위해 변장을 해야 하는데, 섄디 글로스 글림에게서 휘장을 빌리도록 지시하는 내용입니다.





▲ 물정령을 빨래하는데 쓰고 있다니...




05. 마법학자와 만나기

목표
마법학자 하소렐에게서 고대의 용철로 칼날 고서를 구해야 합니다.

내용
선리버 성소의 경비를 짧은 시간 동안 통과할 수 있도록 휘장에 마법을 부여했습니다. 불결한 야수 여관으로 가서 선리버 연락책인 마법학자 하소렐과 만날 시간은 충분할 겁니다.

변장이 풀리기 전에, 그의 부하가 고룡쉼터에서 빌려온 고대의 용철로 칼날 책을 구해 오십시오.





▲ 옷만 갈아입으면 당신도 어느새 블엘!





▲ 하소렐 : <사건 사고> 어느 놈이 제 고서 닌자했어요.




06. 칼라디스 브라이트스피어에게 돌아가기

목표
고대의 용철로 칼날 고서를 쿠엘델라의 쉼터에 있는 칼라디스 브라이트스피어에게 가져다주어야 합니다.

내용
이 책을 즉시 칼라디스 브라이트스피어에게 가져다주어야 합니다. 당신이 전달해주시겠습니까? 아무에게나 책을 맡길 수는 없는데 당신은 선리버 놈들을 막을 수 있는 적임자임이 증명되었으니까요.

이 책을 가지고 쿠엘델라의 쉼터로 가십시오. 얼음왕관의 은빛십자군 마상시합 광장에서 남쪽에 있는 곳입니다. 칼라디스와 그 검이 기다릴 겁니다. 정체를 빨리 밝혀낼수록 그 검을 빨리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쿠엘델라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07. 검 재련하기

목표
마력 깃든 사로나이트 주괴 5개와 대장장인의 망치를 구해 재련된 쿠엘델라를 만들어야 합니다.

내용
쿠엘델라를 이토록 수치스럽게 부서진 채로 둘 수는 없습니다. 이 검의 나머지를 받아 당신이 발견한 마모된 칼자루와 함께 얼음왕관 성채 안에 있는 사론의 구덩이로 가져가십시오.

구덩이 안에는 리치 왕이 노예를 부려 사로나이트 광석을 캐고, 처리하고, 변환합니다. 마력 깃든 사로나이트가 쿠엘델라를 다시 만들 때 사용할 재료입니다.

마력 깃든 사로나이트 주괴와 대장장인의 망치를 구한 다음, 대장장인의 모루에서 검을 다시 벼려내십시오.




- 이후 퀘스트는 worldofraids.com의 퀘스트 정보를 인용했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이 있을 경우 차후 기사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08. 검 담금질하기

목표
쿠엘델라의 안식처에 있는 칼라디스 브라이트스피어가 재련된 쿠엘델라를 영혼의 제련소로 가져가 담금질 된 쿠엘델라로 만들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내용
마침내 쿠엘델라의 조각들이 다시 검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담금질하기 전엔 사용하기 힘들 것 같군요. 저 부서진 사로나이트 칼날은 충격을 받으면 금세 깨져버릴 겁니다. 얼음 왕관 성채에 있는 영혼의 제련소 깊숙한 곳에서 이 검을 담금질할 수 있을 겁니다. 쿠엘델라를 영혼의 포식자가 있는 곳으로 가져가 도가니를 찾으십시오. 검을 도가니 안에 넣어 담금질을 한 후 내게 가져오십시오.



09. 투영의 전당

목표
담금질 된 쿠엘델라를 투영의 전당 내부에 있는 검의 안식처로 가져가십시오. 모든 일이 끝나면 쿠엘델라의 안식처에 있는 칼라디스 브라이트스피어에게 돌아가야 합니다.

내용
검을 다시 담금질까지 했지만 이것이 가진 힘을 온전히 보존하려면 검집이 필요합니다. 이 검이 마치 의지를 지닌 것처럼 당신을 끌어당긴다고 했습니까? 이것이 가고자 하는 곳으로 갈 용기가 있습니까? 이 검이 이렇게 얌전하면서도 끈덕진 것은 이상하지만, 검이 원하는 곳으로 가기 전엔 이유를 알 수 없겠군요. 투영의 전당으로 이것을 가져가십시오. 언제나 조심하고,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제게 알려주십시오.


10. 태양샘으로의 여정

목표
쿠엘다나스 섬에 잇는 태양샘 고원 입구의 할두론 브라이트윙과 대화하십시오.

내용
<플레이어 이름>, 쿠엘델라를 어서 태양샘으로 가져가십시오. 리치 왕의 사악한 영향 아래 이 검이 있는난 당신이 이 검을 제어하는건 힘들다는 우서 경의 말을 믿으세요. 쿠엘다나스 섬으로 가서 검을 정화할 수 있는 곳인 태양샘으로의 입구를 찾으십시오. 태양샘의 수호자들이 순순히 진입을 허락해주지는 않을 테니 그곳의 수호병들을 감독하는 할두론 브라이트윙을 찾으십시오.

11. 탈로리엔 돈시커

목표
탈로리엔 돈시커의 유해를 찾아 쿠엘델라를 사용할 수 있는 축복을 받고, 태양샘 입구 근처의 할두론 브라이트윙에게 돌아가십시오.

내용
<플레이어 이름>, 만약 당신이 정말 쿠엘델라를 가져왔다면 태양샘에 들어가는 것을 허락해줄 수도 잇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검의 역사를 알고 있다면, 이 검이 스컬지로부터 태양샘을 방어하기 위해 탈로리엔 돈시커가 사용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그는 동료들이 준비를 갖추기 위한 시간을 벌다 현재는 죽음의 흉터라고 불리는 곳에서 쓰러졌습니다. 이 섬의 죽음의 흉터 남쪽 끝에서 그의 유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곳을 찾아가 그의 영혼이 당신에게 축복을 내린다면 태양샘으로의 진입을 허락해드리지요.


- 이후 태양샘 고원에 진입해 쿠엘델라를 정화하게 되며,
그 이후의 내용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





▣ 쿠엘델라는 과연 어떠한 모습으로 나올 것인가?


현재까지의 정보를 보면 쿠엘델라는 탱커를 위한 도검으로 제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쿠엘세라의 쌍둥이 검인데다가 탈로리엔이 최후까지 적의 무리를 막는데 썼다는 설정 등을 볼 때,
이러한 가능성은 상당한 신빙성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리한의 도끼 버전인 쉐도우모운의 예를 볼 때,
단검이나 둔기 형태로 게임에서 제공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 과연 쿠엘델라는 게임 내의 아이템으로 등장을 할 수 있을까요?






고대의 전쟁 때, 용족들이 만들어서 전해졌다는 전설의 무기 쿠엘델라!

그 강력한 모습을 게임 내에서 보게 될 그 날을 기대해 봅니다.



Inven Its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