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왕관 성채: 얼어붙은 전당
노스렌드의 피폐한 황무지 위로 솟아오른 얼음왕관 성채.
이곳에는 지금 리치 왕과 스컬지 일당을 물리치고 아제로스 땅에 평화를 가져다줄 영웅이 필요합니다.
성채 안에는 이제껏 영웅들이 경험하지 못한 공포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면 돌파를 하지 않고도 얼음왕관 성채에 진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이나 프라우드무어와 실바나스 윈드러너를 따라 리치 왕의 영역 깊숙이 자리 잡은 새로운 5인 던전,
얼음왕관: 얼어붙은 전당의 세 구역을 탐험하십시오.
얼음왕관 성채: 얼어붙은 왕좌
오늘도 노스렌드 전역에서는 사악한 스컬지와 수없이 많은 전투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이 얼어붙은 황무지에 발을 디딘 이후로 셀 수 없는 병사들이 목숨을 잃었지만,
아제로스의 용사들은 행군을 멈추지 않습니다. 마지막 목표는 스컬지의 심장부이자 리치 왕의 본거지인
얼음왕관 성채. 은빛십자군의 티리온 폴드링과 칠흑의 기사단의 다리온 모그레인이 협정을 맺고
잿빛 선고단을 결성했습니다. 여기에서 선출된 최정예 병사들과 얼라이언스와 호드 용사들이 힘을 합쳐
성채 공격을 이끌 것입니다.
새로 선보이는 얼음왕관 성채 공격대 던전에서, 아제로스 최고의 용사들은 최후의 목적지로 향하는
길목 길목마다 무시무시한 도전에 부딪힐 것입니다. 최후의 목적지, 얼어붙은 왕좌에는 리치 왕과
그의 룬검 서리한이 죽음을 선사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버 통합 던전 찾기
플레이어가 쉽고 빠르게 5인 파티를 구성할 수 있게 해주는 던전 찾기 기능이 생겼습니다.
이 기능은 향상된 파티원 검색을 통해 특정 전투군 안의 모든 서버를 연결하여 모든 레벨의 플레이어가
쉽게 던전 파티를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무작위 설정을 선택하여 던전 찾기를 진행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설정은 미리 구성된 파티로 무작위 던전을 이용하는 파티 및 던전 찾기로 구성되는
파티 모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유저 인터페이스 설정을 참고하십시오.
게임 시작하기 및 퀘스트 추적 기능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시작하는 플레이어가 처음 경험하는 많은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먼저 캐릭터 선택 화면의 캐릭터 및 직업 정보가 새롭게 바뀌었으며, 알기 쉽게 그림이 들어간
도움말이 추가되었고, 저레벨 플레이어의 생명력과 마나 회복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게임의 초반부를 더욱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의 초기 설정이 조정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새롭게 탈바꿈한 퀘스트 추적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퀘스트를 더욱 쉽게 추적할 수 있게 해주는 이 시스템과 함께, 퀘스트 목록, 지도('M' 키),
임무창에 새로운 인터페이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반
얼음왕관 성채
투영의 전당이 일반 및 영웅 모드로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격대 던전을 무사히 마친 플레이어는 각각의 우두머리와 도전 모드로 싸울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됩니다.
얼음왕관 성채 공격대 콘텐츠의 단계별 공개 정보를 얻으시려면 던전 & 공격대 토론장(영문)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종족, 직업, 종족/직업 조합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6~10 레벨의 플레이어가 멍해질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조금 밀쳐지긴 하지만 곧 다시 날 수 있습니다.
1 레벨 캐릭터가 음식이나 물을 소지품에 가지고 시작하지 않습니다.
내용으로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가능한 최대 레벨 요구 조건이 사라졌습니다.
직업: 일반
주문 자체에 설정된 총 피해량 한계치가 아닌 10개의 대상에 주는 피해량을 기준으로 총 피해량 한계치를
산출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주문이 각 대상에 1000의 피해를 입힌다면, 10개의 대상에는 각각 1000의
피해를 입히지만, 10개 이상의 대상에는 10000의 피해를 대상의 수로 나눈 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즉, 같은 경우에 20개의 대상에 피해를 줬다면 각 대상에 5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주술사를 제외한 모든 직업은 양손 무기를 장비하고 장비에 필요한 기술을 배운 채로 시작합니다.
주술사는 양손 무기보다 방패를 장비했을 때 더 효율적이므로, 한손 무기와 방패를 장비한 채로 시작합니다.
나지 않습니다. 또한, 비껴맞음에 따르는 피해 감소 불이익이 다른 직업과 같아졌습니다.
레벨이 상승하면 점차적으로 감소하여 15 레벨이 되면 일반 속도와 같아집니다.
고레벨 주문의 마나 소비량이 감소했다면, 그보다 저레벨 주문의 마나 소비량 역시 감소했다고 간주하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20 레벨 전에 배운 주문 중 시전 시간이나 지속 시간이 짧아진 주문의 마나 소비량은
시전 시간이나 피해량에 비례하여 더욱 감소했습니다.
시스템을 수정했습니다. 이제 도발 효과의 지속시간은 50%가 아니라 35%씩 감소합니다.
더불어, 대부분의 몬스터는 아예 도발 점감 효과를 받지 않을 것입니다. 전투의 성격에 따라 특별히
도발 점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디자인한 몬스터에게만 이 효과가 생깁니다.
종족: 일반
체력에 1점의 추가 점수를 얻고 시작하는 오크, 드워프, 타우렌을 제외한 모든 종족이 동일한
수준의 체력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직업에 있어서는, 모든 종족이 동일한 능력치 총합을 가질 수
있도록 보너스와 불이익이 조정되었습니다.
4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명예 시스템
투기장
투기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명예 시스템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게 산정됩니다.
겨울손아귀
2번째 계급: 투석기를 생산/조종할 수 있습니다.
3번째 계급: 파괴전차를 생산/조종할 수 있습니다.
3번째 계급: 공성 무기를 생산/조종할 수 있습니다.
던전 및 공격대
낙스라마스
또한, 서리고룡의 방으로 바로 갈 수 있는 순간이동 수정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력의 눈
또한, 이 중 몇몇 능력의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죽음의 기사
주는 피해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성
부정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제 이 특성은 사자의 군대 재사용 대기시간을 5/10분이
아닌 2/4분만큼 감소시킵니다.
죽음의 기사의 질병 하나당 물리 피해의 25%에 비례하는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드루이드
특성
조화
활성화된 15초 동안은 다시 발동되지 않습니다. 또한 월식을 통한 별빛 섬광 극대화 적중률과 천벌의
피해가 기존 3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야성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이 2/4/6/8/10%만큼 감소합니다.
소환수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냥꾼
위협 수준이 우호적인 대상에게 이전됩니다.
더불어, 여러 사냥꾼이 같은 우호적인 대상에게 눈속임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특성
야수
상관없이 즉시 적용됩니다.
소환수
받는 광역 피해를 90%만큼 감소시키나, 플레이어에 의한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4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웅크리는 중에는 야수의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이제 웅크리기는 단일 레벨 기술로 변경되며, 소환수의 레벨이 20일 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적중했을 때마다, 10초 동안 야수와 사냥꾼의 피해가 1/2/3%만큼 증가합니다. 사
냥꾼의 야수는 이제 특성 포인트를 소비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마력 회피 효과를 가집니다.
이는 다른 직업의 기술 중 가장 좋은 효과와 같은 수준입니다.
더불어 이 특성은 더 이상 다른 특성을 조건으로 가지지 않습니다.
마법사
특성
비전
10초 동안 마법사의 파티와 공격대원의 공격력이 1/2/3%만큼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효과는 야성의 감응, 축성의 응보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화염
최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냉기
배운 마법사는 동결로 피해를 입혀도 서리의 손가락 효과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전하는 즉시 발동됩니다.
소환수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성기사
해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대상에게는 참을성 효과를 주지 않습니다.
특성
신성
보호
대신 성스러운 희생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은 모든 공격대원과 파티원이 10/20%만큼 감소한 피해를 받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속시간이 6초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지속시간이 경과하지 않았다면 성스러운 희생이 해제되어도 그 효과는 유지됩니다.
최대 생명력의 40%를 파티원의 수로 곱한 만큼으로 제한됩니다. 이와 더불어, 마지막으로 성스러운 희생이
최대 피해량에 도달했음에도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는 어떤 상황에서도
최대 피해량을 초월했을 때는 성스러운 희생이 해제됩니다. 마지막으로, 성기사의 체력이 20% 이하로 떨어지면
성스러운 희생 효과가 해제됩니다.
징벌
사제
특성
암흑
입혔으나, 이제 10/20/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 주기가 모두 가속에 의해 감소합니다. 이와 더불어, 마나 소비량이 기본 마나의 32%에서 12%로 감소합니다.
약화 효과였으나, 이제 무효화되지 않는 30분의 강화 효과로 바뀝니다.
소환수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도적
다른 쪽 무기의 독 효과도 발동됩니다.
도적은 7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성
암살
잠행
1.5/3분으로 감소했습니다.
주술사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불꽃 회오리 토템을 가지고 있던 캐릭터는 기존 주문 대신 새로운 주문을 자동으로 습득합니다.
불의 토템을 소환한 상태로 불꽃 회오리(화염 마법)를 시전하면 불의 토템이 불꽃 회오리 토템처럼
광역 주문 피해를 발사하고 이때 토템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불꽃 회오리에 1.5초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과
10초의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시전자는 토템으로부터 30미터 이내에 있어야 하지만 시야에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특성
정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2/4초만큼 감소시킵니다.
고양
복원
윤회는 투기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흑마법사
투기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성
고통
악마
8초 동안 영혼의 불꽃 주문의 시전 시간이 20/40%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죽음의 예언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영혼의 불꽃 시전 시 영혼의 조각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확률로 화산핵 효과를 줍니다. 또한, 화산핵이 발동되면 15초 안에 시전된 3번의 소각이나 영혼의 불꽃의
공격력이 강화됩니다. (소각: 공격력이 6/12/18%만큼 증가하며 주문 시전 시간이 10/20/30%만큼 단축됩니다.
영혼의 불꽃: 공격력이 6/12/18%만큼 증가하며 주문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이 5/10/15%만큼 증가합니다.)
이와 더불어, 주문의 시각 효과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파괴
암흑불길의 8초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3초에 걸쳐 제물의 3초 또는 암흑불길의 2초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이와 더불어, 점화가 주는 주기적 피해가 극대화될 수 있습니다.
소환수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사
특성
방어
피해 보호막: 이 기술이 더는 전사 혹은 피해를 입은 상대의 발동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 설정의 기본값 중 많은 부분이 새로운 플레이어의 편의를 위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했을 때 설정이 달라졌다고 느끼셨다면 인터페이스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퀘스트 추적 시스템
퀘스트 목록
관련된 지역이 표시된 지도를 열게 됩니다. 플레이어의 퀘스트 목록에서 수행 중인 퀘스트 관련 지역도 함께 표시됩니다.
지도
수행 중인 퀘스트 제목을 표시하는 창(오른쪽), 선택한 퀘스트의 전체 지문을 보여주는 창(왼쪽 하단),
선택한 퀘스트의 보상 목록을 보여주는 창(오른쪽 하단)으로 나뉘어 표시됩니다.
목표 관련 지역에 맞게 표시됩니다.
왼쪽 하단 창에서는 퀘스트 지문을, 오른쪽 하단 창에서는 퀘스트 보상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퀘스트 임무 관련 지역을 보여줍니다.
끌 수 있으며, 이 방법을 통해 기존의 전체 화면 표시 지도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숨길 것이며, 플레이어가 전투를 벌이거나 지역을 탐험할 때도 지도를 열어둘 수 있게 해줍니다.
임무 추적
퀘스트 난이도 추적
던전 찾기
떠나면 원래 위치로 복귀합니다. 만약 파티원이 영약이나 수리를 위해 인스턴스를 잠시 떠나야 한다면,
순간이동을 사용해 인스턴스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부분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던전 찾기를 통해 받은 보상은 알림창을 통해 보여집니다.
또한, 한번에 여러 인스턴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 기능으로 한 번에 선택할 수 있는
던전 파티가 3개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열린 파티 구성
전장과 마찬가지로 같은 전장군에 속한 서버들이 서로 연결됩니다.
있습니다. 또한 열쇠나 퀘스트 등, 입장에 필요한 조건도 만족해야 합니다. 만약 특정한 던전의 요구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던전 이름 옆에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어떤 조건이 만족되지 않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아이템과 창조 아이템만 거래할 수 있습니다.
계속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파티는 저절로 던전 찾기의 대기열에 올라갑니다.
이를 통해 애완동물인 명랑한 막공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무작위로 찾은 구성원이 더 많을수록 애완동물을
더 빨리 얻을 수 있습니다.
설정을 바꿀 수 없습니다. 주사위 굴림 (착용자 우선) 방식에 다음과 같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직업을 결정합니다
1) 해당 장비를 착용할 수 있어야 하며,
2) 순수 물리 공격 직업은 주문력이 붙은 아이템에 주사위를 굴릴 수 없으며,
3) 착용할 수 있는 방어구 중 가장 좋은 유형만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예: 성기사는 판금 방어구)
아무도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이 나오면 예전처럼 차비 주사위를 굴리거나, 혹은 새로운 선택지인 마력 추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격대 찾기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격대 파티를 찾는 플레이어들을 그 조건에 따라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왕관 표시는 2명 이상으로 이루어진 공격대를 대표하는 공격대장을 뜻합니다. 이 항목을 마우스 왼쪽 클릭하면
여러 사람이 모인 공격대가 맨 위나 맨 아래에 위치하도록 정렬할 수 있습니다.
전담 역할, 남긴 글이 표시됩니다. 공격대/파티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대장의 이름, 공격대 정보(공격대원 수),
하고 싶은 말, 처치한 던전 우두머리, 내 친구 목록에 포함된 공격대원, 차단 목록에 포함된 공격대원이 표시됩니다.
않고도 모든 대도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단 목록: 플레이어가 차단할 수 있는 캐릭터 수가 50명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다른 서버에 있는
플레이어도 차단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약화 효과만 볼 수 있습니다.
매우 짧은 시간 동안 지속되는 강화 효과(예: 재충전)와 매우 긴 시간 동안 지속되는 강화 효과(예: 인내의 기원)는
통합 아이콘 속으로 걸러집니다. 강화 효과 아이콘은 통합 아이콘에 축적되나, 마우스 커서를 통합 아이콘에
올려 모든 강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긴 시간 동안 지속되는 강화 효과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아이콘 밖에 표시됩니다. 중요한 발동 효과(예: 전쟁의 기술, 소용돌이치는 무기)나, 재사용
대기시간(피의 욕망/영웅심, 발화), 사정거리가 제한된 강화 효과(토템과 성기사의 오라)는 항상 표시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더 확실히 가리킵니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팁들이 여러개 추가되었고,
기존 팁들도 신규 플레이어를 위해 더 적절한 상황에 나타납니다.
가장자리에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있었던 기존 기능과 더불어, 플레이어의 파티에 마법부여 숙련도를 만족하는 마법부여사가 있다는
가정 하에 마력 추출로 나온 마법 재료를 획득할 플레이어를 선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마력
추출 주사위 굴림은 차비와 비슷하게 진행되지만, 만약 플레이어가 마력 추출 주사위 굴림에서 승리하면
아이템 대신 마력 추출로 나온 마법 재료를 얻게 됩니다. 입찰을 선택한 플레이어는 차비나 마력 추출을
선택한 플레이어에게 항상 승리합니다.
개체 이름표
예를 들어, 10인 및 25인 영웅 던전은 해골로 표시됩니다.
매크로 변경 사항
예를 들어 "/시전 [@focus] 순간 치유"도 사용 가능합니다.
애드온 제작자용 변경 사항
하나의 TOC 파일로 불러오는 여러 파일은 모두 같은 애드온 테이블을 전달받습니다.
(lua 파일 가장 첫 줄에 넣을 수 있는 예제: "local addonName, addonTable = ...;")
이 함수는 텍스처 객체에 할당된 텍스처 파일이 없을 경우 0을 반환합니다.
"QUEST_QUERY_COMPLETE" 이벤트를 기다린 후, 다시 "etQuestsCompleted(
그래픽
특히 윈도우 XP에서의 텍스처 관리 기능이 개선됩니다. 만약 파일 읽기 에러나 메모리 부족으로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을 겪고 있다면 이 기능을 사용해 보십시오.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Config.WTF 파일에 다음 명령어를 추가하십시오. SET gxApi "d3d9ex".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기술 지원 토론장(영문)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기술
마법부여
또한, 피해를 주는 공격 주문뿐 아니라 다른 해로운 주문 적중 시에도 발동합니다.
무기 마법부여 - 부정의 무기: 기존 효과에 암흑 피해가 추가되었습니다.
응급치료
낚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흑기흉상어 낚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장로 클리어워터가 달라란에서
1시간 동안 그에게 상어를 가져다줄 가장 빠르고, 숙련된 낚시꾼을 기다립니다. 흑기흉상어를 낚아
가장 먼저 장로 클리어워터에게 전하는 데 성공한 최고의 낚시꾼은 그에 합당한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또한, 조금 늦었다고 해도 장로 클리어워터가 떠나기 전에 흑기흉상어를 건네주면 작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항간의 소문에 의하면 이 상어들은 한입 크기의 난쟁이 빨판상어를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난쟁이 빨판상어가 있는 곳에서 낚시를 시도해보면 소문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채광
퀘스트
매주 화요일 오전 3시에 6인의 의회에서 공격 목표를 설정합니다. 대상이 되는 공격대 던전은
흑요석 성소, 낙스라마스, 영원의 눈, 울두아르, 십자군의 시험장, 얼음왕관 성채입니다.
폭격기에서 긴급 탈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빠져나온 플레이어는 구조선을 타고 알두르타르 위쪽에
숨겨진 녹외선 비행장으로 가게 됩니다.
업적
각 전장의 "지배자" 업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대신, 앞에 열거된 각각의 진영과 확고한 동맹을 달성할 때마다 그만의 특별한 칭호를 얻게 됩니다.
칼루아크 낚시 대회, 또는 가시덤불 골짜기 낚시왕 선발대회에서 우승하면 이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평판
승전의 문장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훈장 하나당 승전의 문장 하나가 필요합니다.
반지는 강화할 수 있으며, 강화 여부와 관계없이 언제나 200골드에 반지 유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물리 공격용, 마법 공격용, 방어용, 치유용)
은빛십자군
얼라이언스 선봉대
호드 원정대
키린 토
칠흑의 기사단
호디르의 후예
고룡쉼터 사원 용군단
아이템을 일단 구매하고 나면 평판과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할 때는 여전히 평판이 필요합니다.)
아이템
탄력도 100, 주문력 29 또는 전투력 50으로 바뀌었습니다. 현재의 4세트 효과는 여전히 유지되지만,
이 효과에 주문력 88 또는 전투력 150이 더해집니다.
아이템을 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계정 귀속 아이템만 해당된다는 사실을 숙지하십시오.
다른 아이템이나 골드는 진영이 다르다면 같은 서버의 같은 계정에 속한 캐릭터에게 우편으로 발송할 수 없습니다.
피의 역병으로 입히는 피해는 여전히 일정 확률로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문양
죽음의 기사
얼음 손길의 문양: 룬 마력을 추가로 생성하지 않고, 서리 열병의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드루이드
마법사
사제
주술사
불꽃 회오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만큼 감소합니다.
흑마법사
전사
그녀를 만나려면 샤트라스로 가야할 것입니다.
새끼 라바사우루스를 얻을 수 없습니다. 대신 희귀한 둥지에서 새끼 랩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끼 도약랩터는 이제 껑충발 타크를 처치하고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타크의 둥지에서 얻습니다.
일반 및 영웅급 아이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셀레브라스에게 다시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이제 이 아이템을 상인에게 판매하거나 마력 추출할 수 있습니다.
용암 폭발 주문이 처음 입히는 피해의 10%만큼 지속적인 추가 피해를 줍니다.
버그수정
아이템
이제 취소되는 대신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기력 사용 직업은 착용할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많은 58 레벨 이상의 명예 시스템 아이템들이 제대로 옮겨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성기사와 주술사 전용 아이템은 대체할 수 있는 아이템이 없기에 옮겨지지 않습니다.
이와 더불어, 발동된 즉시 치유가 올바른 전투 메세지 툴팁을 가집니다.
오닉시아의 둥지 (60 레벨) 위업을 얻을 수 없습니다.
적용되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종족 특성
이와 더불어, 이 능력이 방해 기능으로 처리되며 주문 시전바 UI에 방해 기능으로 표시됩니다.
인간의 자생력: 이동 불가 상태에서 접속을 종료하면 때때로 이 능력이 발동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직업
죽음의 기사
이 능력의 시각 효과와 감속 효과가 동시에 사라지고 면역 대상에 감속 효과를 주지 않습니다.
치유에 사용했을 때도 적용된다는 내용을 담기 위해 툴팁이 더 명확해졌습니다.
명확히 하고자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아군 되살리기: 이 주문이 대상에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 시체가 무덤으로 보내져 주문이 순간적으로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격하도록 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드루이드
동시에 시전도 취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는 시전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주문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냥꾼
툴팁에 반영됩니다.
이와 더불어, 얼음의 화살이 이 특성을 가진 사냥꾼 외의 플레이어에게 치명타 적중률을 부여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마법사
특성을 발동시키는 대신, 각각의 화살은 전보다 감소했지만 독립된 발동 확률을 가집니다. 이와 더불어,
신비한 화살, 비전 작렬, 눈보라가 빗나갔을 때도 이 특성이 발동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 주문에 발동되지 않는 몇몇 장신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첫 화염 치명타의 피해 중 흡수된 피해가 있어도 피해량이 올바르게 계산되어 적용됩니다.
성기사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이 능력을 빛의 봉화의 문양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그 지속시간이 정상적으로 1분 30초가 되었습니다.
끝으로 시전자와 같은 파티나 공격대에 속한 구성원만 이 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 나타나도록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힘 10% 증가 효과가 툴팁에 포함되었습니다.
기원의 오라 강화 효과 아이콘이 2개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힘 10% 증가 효과가 툴팁에 포함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동 불가 상태에서 접속을 종료하면 때때로 이 능력이 자기 자신에게 시전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증가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제
치명타 적중률이 치유량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올바르게 발동됩니다.
또한 이 능력은 이제 [target=focus] 및 [target=mouseover] 매크로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이 특성이 비정상적으로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도적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피해를 이제 방어할 수 있습니다.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주술사
이 문양이 하급 치유의 물결의 치유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툴팁과 기능이 수정되었습니다.
흑마법사
효과를 받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즉 제물과 마찬가지로, 비율 중복이 곱셈에서 덧셈 방식으로 수정되어 적용됩니다.
중복되는 일정 비율이 곱해지지 않고 더해집니다.(+10%와 +20%를 합하면 +32% 대신 +30%가 됨)
이와 더불어, 암흑불길과 함께 사용된 점화는 이제 주문력에 맞게 계산될 것입니다.
기존에는 6 레벨 이상의 주문으로만 4배의 피해를 입힐 수 있었습니다.
툴팁에서 정상적으로 없어집니다.
이제 주위 10미터 반경 내의 적을 도발할 수 있습니다.
전사
적중하며 무모한 희생을 소모합니다. 또한 무모한 희생이 분노의 재생력 능력과 함께 사용되는 경우 정상적으로 격노 효과로 작동합니다.
위협수준이 재활성화됩니다.
게임 시스템
어떤 종류의 효과가 적용되었는지 알려주는 글씨가 표시됩니다.
전장
수정되어 각 전투를 시작할 때 한 번씩만 나타납니다.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Mac 클라이언트 변경 및 수정사항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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