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주간 공격대 퀘스트하고 서리문장 5개 더 얻자!

김경범 기자 | 댓글: 17개 |






3.3.2 패치로 리치왕이 등장하면서 얼음왕관 성채에 새로운 주간 공격대 퀘스트가 생겼습니다.

이번에 새로 등장한 주간 공격대 퀘스트는 달라란의 랜달록이 주는 주간 공격 퀘스트와는
별개로 진행되는 퀘스트이며, 매 주마다 다섯 종류의 퀘스트 중 하나가 무작위로 등장하게 됩니다.


퀘스트를 주는 NPC와 보고를 해야되는 곳은 각 퀘스트별로 다르며, 퀘스트 난이도 역시 제각각입니다.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골드 외에 잿빛 선고단 평판이 350만큼 증가하고,
『얼어붙은 보물 꾸러미』를 주는데, 이것을 열면 서리의 문장 5개와 에픽 보석 원석을 얻을 수 있고,
낮은 확률로 얼음왕관 성채의 264레벨 영웅 등급의 착용시 귀속 아이템이 드랍된다고 확인되었습니다.






▲ 서리 문장 5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기회!




이 퀘스트들은 던전 귀속 형식이라 10인과 25인에서 각각 수행 가능하며,
서리의 문장 10개를 전부 획득 하기엔 퀘스트 조건이 제법 까다로운 편입니다.

각 퀘스트의 정보 및 수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뇌 해제 - 다르나반을 죽이지 말고 데스위스퍼 처치!








세뇌 해제는 1네임드인 군주 매로우가르를 처치하면 등장하는 NPC에게서 받을 수 있는 퀘스트로
2네임드 여군주 데스위스퍼 1페이즈에 등장하는 『다르나반이라는 NPC를 죽이지 않은 상태로 여군주 데스위스퍼를 처치』해야 하는 조건이 걸려 있습니다.


다르나반은 10인 기준 16만 / 25인 기준 25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칼날폭풍과 죽음의 일격을 사용하는 전사형 몬스터로 각종 메즈 스킬이 먹히지 않습니다.
(드루이드의 뿌리 묶기와 죽음의 기사의 얼음 결계 같은 스킬은 먹힌다는 북미 유저 보고는 있지만 패치로 수정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르나반은 웨이브에 등장하는 신봉자와 광신자 수준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광역 공격이나 탱커의 공격만으로도 쉽게 죽을 수 있으니 신봉자나 광신자에 섞인 상태로 죽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전사나 성기사 같이 반사 피해가 있는 탱커는 반사 피해만으로도 다르나반이 죽을 수 있으므로 반사 피해가 생기지 않는 탱커나 공격력이 낮고 방어력이 강한 펫으로 탱킹을 하는 방식이 적합합니다.(거북이 펫을 이용해 탱킹을 하면 효과적이라는 북미 유저 보고가 있습니다)

다르나반이 사망하는 경우, 『전멸을 통해 재도전이 가능』합니다.


☞ 참고정보 : 데스위스퍼 공략 바로가기






성루 확보 - 썩어가는 서리 거인을 물리쳐라!







성루 확보는 데스위스퍼를 잡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등장하는 『비행선 선착장에 있는 썩어가는 서리 거인을 처치』하는 퀘스트입니다.

세뇌 해제와 마찬가지로 퀘스트 수행 지역의 전단계 보스인 데스위스퍼를 처치하면 등장하는 NPC에게서 받을 수 있으며, 퀘스트를 받고 기존에는 갈 일이 없었던 선착장 북쪽 지역에 다다르면 썩어가는 서리 거인을 만날 수 있는데, 이 중간 보스를 처치하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 썩어가는 서리 거인 위치



서리거인은 10인 기준 약 600만 / 25인 기준 약 2200만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약 20초 주기로 『죽음의 역병』이라는 스킬을 사용(10인 기준 1명 / 25인은 정확하지 않음)하고, 수시로 근처 대상을 넉백시킵니다.





▲ 썩어가는 서리 거인의 주요 스킬인 "죽음의 역병"



죽음의 역병 효과가 끝나는 순간 대상 근처에 있는 모두가 자연 피해를 받게 되며,
대상자에게 『최근 감염됨』이라는 효과가 생기면서 죽음의 역병 효과에 걸리지 않게 됩니다.

죽음의 역병 대상 근처에 최근 감염됨 효과가 없는 대상이 유지만 되면 대상자가 사망할 일이 없고,
죽음의 역병으로 인한 피해 역시 그리 강력하지 않기 때문에 힐러들이 멀티힐에만 신경 쓰면 공략하는데 큰 지장은 없을 것입니다.






역병 혼합 - 독액과 역병 가스가 합쳐지면?







사울팽을 처치 후 등장하는 『연금술사 아드리아나에게 혼합된 역병을 가져가는 퀘스트』입니다.

퀘스트를 받으면 썩은얼굴과 구린속을 상대할 때 독액 뿌리기와 파멸의 역병 가스에 피해를 받으면 각각 특이한 디버프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 디버프는 30분간 유지가 되며 한쪽의 디버프가 유지된 상태에서 다른 한쪽의 디버프를 받은 사람이 있는 상태로 연금술사 아드리아나에게 가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한 명만 성공해도 공격대 전체가 보상 받을 수 있음)






▲ 구린속의 디버프를 받고...





▲ 썩은 얼굴의 디버프도 받으면 퀘 조건 완성!


이 디버프는 각종 천상의 보호막, 얼음 방패 등의 『무적 기술을 사용하면 해제』가 되지만, 도적의 소멸과 마법사의 투명화, 사냥꾼의 죽은척하기 등으로는 해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것을 이용해 한쪽의 보스를 처치해서 디버프를 확보한 다음, 다른쪽 보스는 전투 돌입 직후 『디버프만 확보하고 전멸, 리셋 기술로 살아남은 캐릭터를 이용해서 보고』하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 참고정보 : 썩은얼굴 공략 바로가기

☞ 참고정보 : 구린속 공략 바로가기






피의 활력 - 라나텔에게 잡힌 요원을 구출하라!








얼음왕관 상층 지구의 중앙 지역에 있는 NPC에게서 받을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퀘스트의 유무와 상관없이 진홍빛 전당의 입구에 진입하는 순간부터 시간제한이 시작되며, 타이머가 돌기 시작한 시점부터 30분 이내에 라나텔을 처치하고 민차르를 구출해야만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 솔룸 후문과 으스러진 손의 전당이 생각나는 타임어택



현재 해외 유저들의 보고에 따르면 30분이라는 시간은 상당히 빠듯하기 때문에 진홍빛 전당의 첫번째 무리를 기계공학으로 얻을 수 있는 『불덩이 로켓 발사기를 이용해 타이머가 켜지지 않게 풀링』하는 방식으로 길 몹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였다고 합니다.





▲ 시간 내에 도착해도 라나텔을 잡을 수 있냐고 물으신다면...



☞ 참고정보 : 라나텔 공략 바로가기






고통받는 영혼을 위한 유예 - 서리 여왕에게 안식을...







발리스리아를 구출하고 나면 등장하는 NPC에게 받을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퀘스트를 받으면 고동치는 생명 수정이라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데, 이 아이템을 신드라고사의 생명력이 30%이하로 내려가는 타이밍(신비한 강타를 사용하는 3페이즈)에 사용해서 『신드라고사에게 디버프 100회』를 쌓아야 합니다.





▲ 디버프가 리셋되지 않게 주의하자




고동치는 생명 수정은 한번 사용하면 30초간 채널링 상태를 유지하지만, 사용 즉시 중첩이 1회 쌓이므로 딜링 혹은 힐링을 하는 사이사이에 살짝 사용해주는 것만으로도 100회의 디버프를 쌓을 수 있습니다.


신드라고사가 100회의 디버프가 쌓인 상태로 사망할 경우 퀘스트 아이템인 신드라고사의 결정화된 정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10초동안 디버프를 거는 사람이 아무도 없으면 디버프가 초기화 됩니다)

이 아이템을 고룡쉼터 사원으로 가져가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참고정보 : 신드라고사 프리뷰 바로가기






WOW Inven - Its
(its@inven.co.kr)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