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전체적인 직업의 상향?! 직업별 변경사항 - 빌드 12759

조보경 기자 | 댓글: 77개 |
주말에 패치된 새로운 빌드 12759는 새로운 전장인 톨바라드의 추가와 함께
새로운 지역맵 로딩 화면, 전 대족장 스랄의 색다른 모습까지 다양한 패치가 이뤄졌습니다.


여기에 각 직업별로 새로운 특성의 추가는 물론 기존 특성의 삭제 및 변경 사항이 알려져
와우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 블리자드의 공식 발표가 아닌 mmo-champion을 통해 공개된 변경사항이기 때문에
알려진 것과 완벽히 일치되어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죽음의 기사     ■ 드루이드     ■ 사냥꾼     ■ 마법사     ■ 성기사

■ 사제        ■ 도적       ■ 주술사     ■ 흑마법사    ■ 전사


※ 해외 사이트의 자료를 번역한 내용이기 때문에 스킬명에 차이가 있거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부분을 말씀해주시면 빠르게 수정하겠습니다.





죽음의 기사




◆ 부정

Dirge now procs from Plague Strike, Blood Strike, and Icy Touch. (Old - Festering Strike, Plague Strike and Scourge Strike).

진혼곡 특성은 이제 역병의 일격, 피의 익격, 그리고 얼음 손길에 적용됩니다. (기존 곪아가는 일격, 역병의 일격, 스컬지의 일격)



Morbidity no longer reduces the cooldown of Death and Decay and increases its damage by 10/20/30% instead.

병독 특성은 더이상 죽음과 부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진 않지만, 죽음과 부패의 피해량을 10/20/30% 증가시킵니다.









드루이드




◆ 조화

•Soothe Animal is now named Soothe - Soothes the target, dispelling all enrage effects.

동물 달래기 주문의 이름이 달래기로 변경되었습니다. 달래기 - 대상을 달래 모든 광폭화 효과를 해제합니다.




◆ 야성

Frenzied Regeneration now Increases maximum health by 30%, increases health to 30% (if below that value), and converts up to 10 rage per second into health for 20 sec. Each point of rage is converted into 3% of max health.

광포한 재생력은 최대 체력의 30%를 증가시키며, 생명력이 해당 수치보다 낮을 경우 그만큼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그리고 20초 동안 10의 분노를 생명력으로 전환합니다.
각 포인트는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전환됩니다.


Savage Roar now increases autoattack damage done by 50% instead of physical damage done by 30%.

야성의 포효는 이제 물리적 피해를 30% 증가시키는 대신에 자동 공격의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Bash no longer interrupts spellcasting for 3 sec.

강타는 더이상 주문시전 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Enrage now increases physical damage taken by 10% instead of reducing base armor.

분노는 이제 방어도를 감소시키는 대신에 대상이 입는 물리 피해를 10% 증가시킵니다.

Survival Instincts now Reduces all damage taken by 60% for 12 sec. Only useable while in Bear Form or Cat Form. Instant, 5 min cooldown.

생존본능은 이제 12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를 60% 감소시킵니다.
오직 곰 또는 표범 변신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시시전,재사용시간 5분


Heart of the Wild now increases your maximum mana by 5/10/15% instead of increasing your Intellect by 2/4/6%.

야생의 정수는 이제 지능을 향상시키는 대신에 최대 마나량을 5/10/15% 증가시킵니다.




◆ 회복

Master Shapeshifter bonus increased from 2% to 4% for all forms.

변신의 대가 특성으로 증가되는 보너스가 2%에서 4%로 증가하였습니다.



Furor now gives you a 33/66/100% (up from 20/40/60%) chance to gain 10 rage when you shapeshift into Bear form and you keep up to 33/66/100 (up from 20/40/60) of your Energy when you shapeshift into Cat Form. Now increases your total Intellect by 2/4/6%. (Old - Only increased in Moonkin form).

광란 특성은 33/66/100%( 기존 20/40/60%)의 확률로 곰 변신 시 10의 분노를 획득하게 되고,
표범 변신의 경우 33/66/100의 기력(기존 20/40/60)을 유지하게 됩니다.
이제 광란 연마로 전체 지능이 2/4/6%만큼 증가합니다. (기존엔 달빛 야수 변신에만 적용)



Naturalist is back as a Tier 2 Talent. Reduces the cast time of your Healing Touch and Nourish spells by 0.15/0.35/0.5 sec.

자연주의자 특성이 2번째 줄 특성으로 돌아왔습니다.
치유의 손길 과 육성의 주문 시전 시간을 0.15/0.35/0.5 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사냥꾼




◆ 야수

Aspect of the Fox now allows you to shoot Steady Shot and Cobra Shot while moving and causes you to gain 2 Focus whenever you take damage. (Old - allows Auto-Shot while moving and increases focus regeneration by 20%)

여우의 상은 이제 이동 중에도 고정사격과 코브라 사격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피해를 입을 때마다 2의 집중을 얻게 됩니다. (기존 여우의 상은 이동 중에 자동사격이 가능했고 집중 회복량이 20% 증가)


Kill Command now has a 100 yards range, your pet must be within 5 yards of the target to Kill Command.

살상 명령의 사정거리가 100미터로 증가하였으며, 살상 명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환수가 대상의 5미터 이내에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 사격

Multi-Shot now costs 40 Focus, down from 60 Focus.

일제 사격의 집중 소모량이 4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60 소모)




◆ 생존

Misdirection's transferred threat is no longer permanent and will fade after 30 sec.

눈속임으로 전달되는 위협 수준은 더이상 영구적이지 않으며 30초 후 사라지게 됩니다.


Thrill of the Hunt is now a Tier 4 talent, down from Tier 6.

사냥의 전율 특성은 6번재 줄 특성에서 4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Noxious Stings is now a 2 Ranks talent, down from 3 Ranks. Increases your damage done on targets afflicted by your Serpent Sting by 5%. If Wyvern Sting is dispelled, the dispeller is also afflicted by Wyvern Sting lasting 25/50% of the duration remaining.

맹독 쐐기는 3포인트 특성에서 2포인트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비룡 쐐기가 무효화되면 남아있는 지속시간의 25/50%동안 해당 시전자가 비룡 쐐기 효과에 걸리고 독사 쐐기에 걸려 있는 대상 공격 시 자신의 모든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Hunting Party now also triggers a 20% ranged and melee attack speed buff.

무리 사냥으로 이제는 근접과 원거리 공격 속도를 20% 증가하는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Thrill of the Hunt is now a Tier 4 talent, down from Tier 6.

사냥의 전율 특성은 6번재 줄 특성에서 4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Point of No Escape is now a Rank 2 talent, down from Rank 4.

죽음의 함정은 2포인트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4포인트 특성)


Serpent Spread *New* (Tier 6) - Targets hit by your Multi-Shot are also afflicted by your Serpent Sting equal to 50% of its total duration.

Serpent Spread(신규) - 6번재 줄에 추가됩니다.
일제 사격에 맞은 대상들에게 독사 쐐기가 걸리게 되며, 전체 지속시간의 50%만큼 유지됩니다.










마법사



◆ 비전

Mana Shield now has a 12 sec cooldown, up from 10 sec.

마나 보호막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변경되었습니다.



Portal: Tol Barad - Creates a portal, teleporting level 85+ group members that use it to Tol Barad. / 18% of base mana, 10 yd range, 10 sec cast, 1 min cooldown, Reagents: Rune of Portals

차원의 문: 톨바라드 - 85레벨 이상의 파티원들을 톨 바라드로 이동시키는 차원의 문을 엽니다.
전체 마나의 18% 소모, 사정거리 10미터, 시전시간 10초,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차원 이동의 룬이 필요합니다.



Teleport: Tol Barad - Teleports the caster to Tol Barad. / 8% of base mana, 10 sec cast, Reagents: Rune of Teleportation

순간이동: 톨바라드 - 시전자를 톨바라드로 순간이동 시킵니다.
전체 마나의 8%를 소모하고, 10초의 시전시간을 갖는다. 순간이동의 룬이 필요합니다.



Improved Polymorph's effect cannot occur more often than once every 10 sec.

변이 연마의 효과는 10초마다 한번씩만 발동됩니다.





◆ 화염

Frostfire Bolt now slows the target by 40% (up from 20%) for 9 sec but no longer deals additional Frostfire damage over that duration. Cast time changed to 2.5 sec, down from 3 sec.

얼음불꽃 화살은 이제 대상의 이동 속도를 9초 동안 40% 감소(기존 20%)시키지만 더이상 얼음불꽃으로 인한 추가 지속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시전시간이 3초에서 2.5초로 감소되었습니다.



Pyroblast damage has been increased by 5%.

불덩이 작렬 주문의 피해량이 5% 증가하였습니다.



Fireball damage has been increased by 15%. No longer deals additional damage over 4 sec.

화염구의 피해량이 15% 증가되었습니다. 더이상 화염구로 인한 추가피해는 4초 이상 입지 않습니다.



Improved Flamestrike revamped - Reduces the casting time of your Flamestrike spell by 50/100% and gives you a 50/100% chance that your Blast Wave spell will also automatically Flamestrike the same location if two or more targets are affected by the Blast Wave.

불기둥의 시전 시간을 50/100% 감소시키고 둘 이상의 대상이 화염 폭풍의 효과를 받고 있다면, 50/100%의 확률로 불기둥이 자동으로 시전됩니다.



Cauterize now burns you for 12% of your maximum health every 1.5 sec (up from 1 sec) over 6 sec (up from 4 sec)

Cauterize는 이제 1.5초(기존 1초)마다 최대 체력의 12%의 피해를 입게 되고, 최대 6초간(기존 4초) 유지 됩니다.



Blast Wave now slows the targets by 70%. (Down from 75%)

화염 폭풍 주문으로 인해 대상의 이동속도가 70% 감소됩니다. (기존 75%)



Molten Shields now reduces the global cooldown of Mage Ward by 1 sec. (Down from 1.5 sec)

타오르는 갑옷은 이제 마법사 수호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감소 시킵니다. (기존 1.5초)



Impact now has a 5/10% chance (up from 4/7%) to cause the next Fire Blast you cast to stun the target for 2 sec and spread any Fire damage over time effects to nearby enemy targets within 12 yards.

충돌특성 연마 시, 5/10%의 확률로 다음 화염 작열 주문의 대상을 2초간 기절시키고, 기절 시간이 끝난 후에는 대상의 12미터 안에 있던 다른 적들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Improved Fire Blast now increases the critical strike chance of your Fire Blast spell by 4/8% instead of reducing its cooldown.

화염 작렬 연마 특성은 이제 화염 작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는 대신에 화염작렬의 주문 극대화 효과를 발휘활 확률을 4/8% 증가시킵니다.






◆ 냉기

Fingers of Frost has a 10/20/30% chance to proc (up from 5/10/15%) and now also affects Frostfire Bolt. Can now accumulate up to 2 charges of Finger of Frost instead of giving you 2 from the beginning.

서리의 손가락이 10/20/30%(기존 5/10/15%)의 확률로 발동되며 이제 얼음 화살 불꽃에도 서리의 손가락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제는 서리의 손가락이 발동 이후 다음 2회의 공격이 효과를 얻는 것 대신에, 2회의 중첩을 쌓게 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Improved Freeze now has a chance to grant 2 charges of Fingers of Frost.

얼리기연마 특성은 이제 서리의 손가락 효과를 2회 중첩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성기사



◆ 신성

Divine Light now has a 3 sec cast time. Up from 2.5 sec.

신성한 빛의 시전시간이 3초로 변경됩니다.(기존 2.5초)



Seal of Insight now has a chance to restore 4% of the paladin's maximum mana. (Old - Unknown value)

통찰의 문장은 성기사의 최대 마나량의 4%에 해당하는 양을 회복할 기회를 갖습니다.


Consecration now costs 55% of base mana, up from 22% of base mana.

신성화는 이제 기본 마나의 55%를 사용하게 됩니다. (기존 22% 마나 소모)


Sense Undead is gone.

언데드 감지가 삭제되었습니다.


Seal of Righteousness additional Holy Damage reduced by 50%.

정의의 문장으로 입히는 추가 신성 피해가 50% 감소되었습니다.


Light of Dawn now consumes all Holy Power to increase healing by 10% per application.

서광은 모든 성스러운 힘을 소비하여 치유량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Blessed Life revamped - All attacks against you have a 50/100% chance to cause you to generate Holy Power. This effect cannot occur more than once every 2 seconds.

축복받은 생명을 연마하면 받게되는 모든 공격에 50/100% 확률로 성스러운 힘을 생성합니다. 이 효과는 매 2초마다 최대 1번씩만 발동됩니다.


Improved Concentration Aura is now a 2 ranks talents, down from 3 ranks. Increases effect of Concentration Aura by 8/15% and reduces Silence and Interrupt effects by 15/30%.

집중의 오라 연마 특성이 3포인트 특성에서 2포인트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집중의 오라의 연마 효과는 8/15%만큼 증가하고 침묵과 방해 효과의 지속시간은 15/30% 만큼 단축됩니다.


Divine Favor revamped - Increases your spell casting haste by 20% and spell critical chance by 20% for 20 sec. / Instant, 3 min cooldown

신의 은총은 20초 동안 주문 가속도를 20%만큼, 주문 극대화율을 2%만큼 증가시킵니다.
즉시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3분


Enlightened Judgements revamped - Your Judgement instantly heals you for [970 to 1081] / [1940 to 2162].

깨달음의 심판 사용 시 [970 to 1081] / [1940 to 2162] 만큼 즉시 자신을 치유합니다.


Clarity of Purpose now reduces casting time by 0.15/0.35/0.5 sec. (Up from 0.1/0.2/0.3 sec)

확고한 결심은 시전 시간을 0.15/0.35/0.5 sec 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0.1/0.2/0.3 초)





◆ 보호

Avenger's Shield is now Protection's primary skill. Cooldown lowered from 30 to 24 sec.

응징의 방패는 이제 보호 특성의 기본 스킬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4초로 변경됩니다.(기존 30초)


Divine Shield can now be used with Avenging Wrath.

천상의 보호막을 응징의 격노와 함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and of Reckoning no longer deals damage if the target isn't attacking you.

심판의 손길은 대상이 자신을 공격하지 않는다면 더이상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없습니다.


Hammer of Justice no longer interrupts spellcasting for 3 sec.

심판의 망치는 이제 더이상 주문시전을 방해할 수 없습니다.


Shield of the Templar now reduces the cooldown of Avenger's Shield by 3/6/9 sec. (Down from 3/7/10 sec)

기사단의 방패는 응징의 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6/9초 만큼 줄여줍니다. (기존 3/7/10초)


Sacred Duty revamped - Your Judgements have a 25/50% chance of making your next Shield of the Righteous a critical strike. Lasts 15 sec.

성스러운 임무 연마 시, 성기사의 심판이 다음 시전되는 정의의 방패를 25%/50% 확률로 치명타 공격을 하도록 만듭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Vindication revamped - Your Crusader Strike and Hammer of the Righteous have a 50/100% chance to reduce physical damage done by targets by 5/10% for 10 sec.

비호 연마를 통해, 성전사의 일격과 정의의 망치 사용 시 50/100%의 확률로 10초 동안 대상의 물리 피해량을 5/10%만큼 줄입니다.


Shield of the Righteous revamped - Slam the target with your shield, causing Holy damage. Consumes all applications of Holy Power to determine damage dealt:
1 Holy Power: 20% Attack Power
2 Holy Power: 60% Attack Power
3 Holy Power: 120% Attack Power / 6% of base mana, 5 yd range, Instant cast


정의의 방패로 대상을 공격하면 신성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성스러운 힘을 소비하여 피해를 입힙니다.

성스러운 힘 1: 20% 증가된 전투력
성스러운 힘 2: 60% 증가된 전투력
성스러운 힘 3: 120% 증가된 전투력/ 기본 마나의 6%를 소비, 5미터의 공격범위, 즉시시전


Guarded by the Light now increases your Word of Glory by 30/60% when used on yourself. (Up from 20/40%)

빛의 수호는 자신에게 사용하는 영광의 말씀의 효과를 30/6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0/40%)


Holy Shield is now a Tier 5 talent, up from Tier 4. Revamped - Using Shield of the Righteous or Inquisition increases your block chance by 15% for 20 sec.

신성한 방패가 4포인트 특성에서 5포인트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정의의 방패나 심문을 사용할때 20초 동안 막기확률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Grand Crusader now also procs from Hammer of the Righteous.

Grand Crusader가 정의의 망치를 사용할때 발동됩니다.


Hallowed Ground now decreases Consecration's mana cost by 40/80%.

Hallowed Ground가 신성화의 마나 소비량을 40/80%만큼 줄입니다.


Hammer of the Righteous revamped - Hammer the current target for 40% weapon damage, causing a wave of light that hits all targets within 0 yards for 1061 to 1407 Holy damage. Grants a charge of Holy Power.

현재 대상에게 무기 데미지의 4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근접한 모든 대상에게 1061 ~ 1407 신성 데미지를 입히는 빛의 물결 효과를 발동시킵니다. 성스러운 힘 1개를 충전합니다.


Wrath of the Lightbringer now also affect your Judgement and Hammer of Wrath spells.
Lightbringer의 분노가 천벌의 망치 주문에 영향을 줍니다.





◆ 징벌

Judgement of Vengeance is now named Judgement of Truth.

복수의 심판이 진실의 심판이란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Seal of Truth now deals 16% weapon damage when it's stacked to 5 times. (Down from 33%)

진실의 문장 효과가 5번 중첩되면 무기 공격력의 16%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Crusader Strike now has a 4.5 sec cooldown. (Up from 4 sec)

성전사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4초)


Inquiry of Faith now increases the damage done by Seal of Truth by 10/20/30% (Down from 20/40/60%) and now also increases the duration of Inquisition by 50/100/150%.

믿음의 탐구가 진실의 문장 대미지를 10/20/30% 증가(기존 20/40/60%)시키고 심문의 지속시간을 50/100/150% 증가시킵니다.


Seals of Command now deals 7% weapon damage, down from 15%.

지휘의 문장으로 입히는 무기 피해량이 7%로 변경됩니다. (기존 15%)


Divine Purpose revamped - The following attacks have a 20% chance to generate Holy Power: Judgement, Exorcism, Templar's Verdict, Divine Storm, Inquisition, Holy Wrath

신성한 목적은 다음 해당 공격을 할 경우 20% 확률로 성스러운 힘을 생성하게 합니다. : 심판, 퇴마술, 기사단의 판결, 천상의 폭풍, 심문, 신의 격노


The Art of War now has a 10/20/30% chance to proc (up from 5/10/15%) but the effect cannot be triggered while Exorcism is on cooldown.

전쟁의 기술 발동 확률이 10/20/30%로 변경(기존 5/10/15%)되지만, 퇴마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에는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Divine Storm now deals 22/74/150% weapon damage depending on your Holy Power. (Up from 22/50/90%)

천상의 폭풍이 자신의 신성력에 따라 무기 대미지의 22/74/150%( 기존 22/50/90%)에 해당하는 대미지를 입힙니다.


Improved Crusader Strike is gone, replaced with Sanctity of Battle (NYI) - Haste effects lower the cooldown of your Crusader Strike.

성전사의 일격 연마가 사라지고 대신 Sanctity of Battle가 새롭게 생깁니다. 가속도 효과로 성전사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Improved Judgement is now a Tier 1 talent, down from Tier 2. Now increases the range of your Judgement by 10/20 yards instead of increasing its damage.

심판 연마가 2번째 줄에서 1번째 줄로 변경됩니다. 기존에 심판 연마로 얻을 수 있었던 피해량 증가 대신, 심판 연마를 통해 심판의 범위가 10/20미터 만큼 증가합니다.


Conviction is gone.

신념 특성이 사라집니다.

Eye for an Eye now has a 20/40% chance to proc from magic attacks. (Old - 5/10% chance from all attacks)

눈에는 눈 효과가 모든 피해로부터 5/10% 확률로 발동되던 것에서 오직 마법 공격을 당할 때 20/40%의 확률로 발동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Rule of Law is now a Tier 2 talent, up from Tier 1.

Rule of Law가 2번째 줄 특성에서 1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Long Arm of the Law *new* (Tier 3) - Your Judgement has a 50/100% chance to increase your movement speed by 30% for 4 sec when used on targets at or further than 15 yards from you.

Long Arm of the Law(신규 - 3번째 줄 특성)
선택한 대상이 15미터 이상 멀어졌을 때 성기사의 심판이 50/100%의 확률로 4초동안 이동속도를 30%만큼 증가시킵니다.


Eternal Glory *new* (Tier 2) - Your Word of Glory has a 20/40% chance not to consume Holy Power.

Eternal Gloyr (신규 - 2번째 줄 특성)
성기사의 영광된 말씀이 20/40% 확률로 성스러운 힘을 소비하지 않습니다.








사제



◆ 수양

Focused Will now reduces all damage taken by 3/4% (up from 2/3%) and increases healing on you by 4/5% (up from 3/4%) after taking a critical hit. Can now stack with Blessed Resilience.

의지 집중은 이제 치명타 공격을 받은 후 받는 모든 피해를 3/4%만큼 감소(기존 2% 감소)시키고 치유효과를 4/5%만큼 증가(기존 3%증가)시켜주는 효과를 얻게 합니다. 이제 축복받은 탄력성과 중첩됩니다.


Grace now also affects Heal.

은총 특성은 이제 '치유' 주문에도 적용됩니다.


Archangel now also increases your frost damage when used as Dark Archangel (Shadowform).

대천사는 이제 암흑의 형상에서 적용되는 어둠의 대천사 효과를 사용했을 때 발생하는 냉기 피해도 증가시킵니다.



Twin Disciplines now increases damage and healing done by instant spells and the damage absorbed by Power Word: Shield by 2/4/6%. (Up from 1/2/3%)

이면의 수양으로 증가되는 즉시 시전 주문의 공격력과 치유량, 신의 권능: 보호막으로 흡수하는 피해량이 2/4/6%(기존 1/2/3%)으로 변경됩니다.





◆ 신성

Chakra is now a Tier 5 (Down from Tier 6) and 2 Ranks (Down from 3 Ranks) talent. Revamped - When activated, your next Heal, Renew, Prayer of Healing or Smite spell will put you into a corresponding Chakra state. Lasts for 30 sec. Heal - Increases the critical effect chance of your Heal spell by 10%, and your Heal refreshes the duration of your Renew on the target. Renew - Increases the healing done by your Renew spell by 10%, and reduces the global cooldown of your Renew spell by .5 sec. Prayer of Healing - Increases the healing done by your area of effect spells by 10% and reduces the cooldown of your Circle of Healing by 2 sec. Smite - Increases your total damage done by Shadow and Holy spells by 15%. 6% of base mana, Instant cast, 1 min cooldown

차크라 특성은 이제 6번째 줄 특성에서 5번째 줄 특성으로 이동되고, 3포인트 특성에서 2포인트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차크라가 활성화되면, 다음번 치유, 소생, 치유의 기원 또는 신성한 일격 주문 사용 시 30초 동안 차크라 효과를 얻습니다.

치유 - 치유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이 10% 증가하고,
대상에게 걸려있는 소생 주문의 지속 시간을 초기화 시킵니다.

소생 - 소생 주문으로 인한 치유량이 10% 증가하고,
소생 주문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0.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치유의 기원 - 범위 내에 효과를 발휘하는 치유 주문의 치유량이 10% 증가하고,
치유의 마법진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성스러운 일격 - 모든 암흑 및 신성 주문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기본 마나의 6% 소비, 즉시시전,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


Test of Faith is now a Tier 6 talent, up from Tier 5.

믿음의 시험은 이제 5번째 줄 특성에서 6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Lightwell is now a Tier 3 talent, down from Tier 5.

빛샘 특성은 이제 5번째 줄 특성에서 3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Spirit of Redemption is now a Tier 3 talent, down from Tier 4. No longer increases total Spirit by 5%.

구원의 영혼은 이제 4번째 줄 특성에서 3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더이상 총 정신력의 5%만큼의 정신력 증가는 없습니다.


Holy Concentration is now a 2 Ranks talent (down from 3 Ranks) and now increases mana regeneration from spirit by 10/20%. (Up from 5/10/15%)

신성한 정신집중 특성은 이제 3포인트 특성에서 2포인트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울러 정신력으로 인한 마나 회복속도가 10/20% 증가(기존 5/10/15%)합니다.


Divine Touch is now a 2 Ranks talent, down from 3 Ranks.

신성한 손길은 이제 3포인트 특성에서 2포인트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Deliverance (Tier 3) is now named Serendipity (Tier 4). When you heal with Binding Heal or Flash Heal, the cast time of your next Greater Heal or Prayer of Healing spell is reduced by 6/12% (Up from 3/6/9%). Stacks up to 3 times. Lasts 20 sec.

3번째 줄에 위치하고 있던 구제는 Serendipity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어 4번째 줄로 이동했습니다. 결속의 치유나 순간 치유를 시전하면 다음 상급 치유나 치유의 기원 주문의 시전 시간이 6/12%만큼 감소(기존 3/6/9%)합니다. 3번까지 중복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Improved Holy Nova is gone.

신성한 폭발 연마 특성은 제거되었습니다.

Improved Healing is now a 2 Ranks talent, down from 3 Ranks.

치유 강화 특성은 3포인트 특성에서 2포인트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Inspiration is now a 2 Ranks talent, down from 3 Ranks. Now reduces your target's physical damage taken by 5/10%. (Up from 3/7/10%)

신의 계시 특성은 3포인트 특성에서 2포인트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대상이 받는 물리 피해를 5/10%만큼 감소 (기존 3/7/10%)시킵니다.


Divine Fury now reduces cast time by 0.15/0.35/0.5 sec. (Up from 0.1/0.2/0.3 sec)

신의 격노로 인해 감소되는 시전 시간이 0.15/0.35/0.5 초로 변경(기존 0.1/0.2/0.3초)되었습니다.


State of Mind *New* (Tier 6) - Your successful Heal, Renew, Prayer of Healing or Smite spell casts increase the duration of your corresponding Chakra state by 4 sec. Passive.

State of Mind(신규 - 6번째 줄)
치유, 소생, 치유의 기원 또는 신성한 일격 주문을 성공적으로 시전했을 경우 누적된 차크라 효과의 지속 시간을 4초 증가시킵니다. 지속효과


Heavenly Voice added as a Tier 5 Talent. Your Divine Hymn also heals you for 12/20% of your total health during its duration, and the channel time of your Hymn of Hope is reduced by 10/20%.

성가 지휘자가 5번째 줄에 추가되었습니다. 천상의 찬가가 지속되는 동안 자신의 전체 생명력의 12/2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하고 희망의 찬가의 정신 집중 시간이 10/20%만큼 감소합니다.


Blessed Resilience added as a Tier 5 Talent. Critical hits made against you have a 30/60% chance to prevent you from being critically hit again for 6 sec.

축복받은 탄력성 특성이 다섯번째 줄에 추가되었습니다. 치명타 공격을 받았을 때 30/60% 확률로 6초 내에 다시 치명타 공격에 적중당하지 않도록 보호받습니다.


Desperate Prayer is no longer a skill and is back as a Tier 2 talent.

구원의 기도는 더이상 스킬이 아니며, 2번째 줄 특성으로 돌아갔습니다.






◆ 암흑

Mind Spike revamped - Blasts the target for 1082.81 to 1144.05 Shadowfrost damage, and increases the critical strike chance of your next Mind Blast on the target by 30%. Stacks up to 3 times.

정신 쐐기는 대상에게 1082.81~1144.05의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고, 다음 정신 분열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을 30% 증가시킵니다. 3번까지 중첩됩니다.



Shadow Word: Death cooldown changed to 10 sec, down from 12 sec. Damage increased by 10%.

어둠의 권능: 죽음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되고 (기존 12초) 피해량이 10% 증가하였습니다.



Mind Flay now deals damage over 3 sec, down from 5 sec.

정신의 채찍 주문의 공격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되었습니다.


Vampiric Touch no longer deals damage if dispelled.

흡혈의 손길 주문은 이제 더이상 무효화 되더라도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Twisted Faith is now a Tier 2 (Down from Tier 5) 2-Ranks (Down from 3 Ranks) Talent. Revamped - Increases your chance to hit with shadow spells by 1/2%, and grants you spell hit rating equal to 50/100% of any Spirit gained from items or effects.

뒤틀린 믿음 특성은 이제 5번째 줄 특성에서 2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되고 3포인트 특성에서 2포인트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암흑 주문의 피해량이 1/2% 증가하고 아이템이나 효과로 얻은 정신력을 포함한 총 정신력의 50/100% 만큼 적중도가 증가합니다.


Mind Melt now stacks up to 2 Times. (Down from 3)

정신 녹이기 특성은 2회 중첩됩니다. (기존 3회)


Empowered Shadow Orbs is now named Harnessed Shadows.

어둠의 구슬 강화 특성은 이제 Harnessed Shadows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Improved Mind Blast now gives your Mind Blast a 33/66/100% (up from 20/40/60%) chance to reduce all healing done to the target by 25% for 10 sec.

정신분열 연마를 통해 어둠의 형상을 취한 상태에서 정신 분열을 시전하면 33/66/100%확률(기존 20/40/60%)로 10초 동안 대상이 받는 치유 효과를 25%만큼 감소시킵니다.


Improved Devouring Plague is now a 2 Ranks talent, down from 3 Ranks. Revamped - Your Devouring Plague instantly deals damage equal to 15/30% of its total periodic effect.

파멸의 역병 연마는 이제 3포인트 특성에서 2포인트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파멸의 역병 공격 시 즉시 전체 주기적인 효과의 15/30%에 해당하는 피해(기존 10/20/30%)를 입힙니다.


Paralysis *New* (Tier 5) - When you critically hit with your Mind Blast, you cause the target to be unable to move for 2/4 sec.

Paralysis(신규- 5번째 줄)
정신 분열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했을 때, 대상을 2/4초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도적



◆ 암살

Cold Blood no increases the critical strike chance of your next non-periodic offensive ability by 100%.

냉혈은 이제 더이상 비주기적 공격의 치명타 적중률을 100% 상승시키지 않습니다.




◆ 전투

Sprint now lasts 8 sec and has a 1 min cooldown. (Old - 15 sec, 3 min cooldown)

전력질주는 이제 8초의 유지 시간과 1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집니다. (기존 15초 유지, 재사용 대기시간 3분)



Lightning Reflexes now increases your attack speed by 2/4/6%.

번개같은 반사신경은 이제 공격속도를 2/4/6% 만큼 증가시킵니다.





◆ 잠행

Tricks of the Trade's transferred threat is no longer permanent and will fade after 30 sec.

속임수의 거래로 전달된 위협수준은 더이상 영구적이지 않으며 30초 후 사라지게 됩니다.



Blind now costs 15 Energy, down from 30 Energy. 15 yards range, up from 10 yards.

실명은 이제 15의 기력을 소모하게 되고 (기존 30의 기력 소모) 15미터의 사정거리를 갖게 됩니다.(기존 10미터)



Sap now costs 35 Energy, down from 65 Energy. 10 yards range, up from 5 yards.

기절시키기는 이제 35의 기력소모(기존 65)와 10미터의 사정거리(기존 5미터)를 갖게 됩니다.



Enveloping Shadows is now a Tier 3 talent, down from Tier 4.

장막의 그림자는 이제 특성의 3번째 줄입니다. (기존 4번째 줄)



Dirty Tricks is gone.

비열한 속임수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Energetic Recovery *New* - Empowers your Recuperate ability, causing its periodic effect to also restore 4/8/12 Energy.

Energetic Recovery(신규)
회복능력을 강화하여 주기적인 회복효과의 영항을 받을 때마다 기력을 4/8/12씩 회복합니다.








주술사



◆ 정기

Magma Totem now costs 18% of base mana, down from 27%.

용암 토템은 이제 기본 마나의 18%에 해당하는 마나를 소비합니다.(기존 27%)



Lava Burst damage has been increased by 25%.

용암 폭발의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고양

Maelstrom Weapon now also reduces the mana cost of the spell.

소용돌이치는 무기는 시전시간 뿐만 아니라 마나 소비량도 감소시킵니다.




◆ 복원

Totem of Tranquil Mind *New* - Summons a Totem of Tranquil Mind with 5 health at the feet of the caster for 5 min, causing party or raid members within 30 yards to lose 0% less casting or channeling time when damaged. (Value NYI, Concentration Aura)

Totem of Tranquil Mind(신규)
시전자의 위치에 5분동안 지속되는 체력5의 토템, Totem of Tranquil Mind를 소환하여 근처 30미터 이내의 파티 혹은 공격대원들이 주문 시전 중에 공격을 받아도 주문 시전 밀림 현상을 0% 로 만들어 줍니다. (집중의 오라 효과와 동일)









흑마법사



◆ 악마

Seed of Corruption Soulburn effect - Your Seed of Corruption detonation effect will afflict Corruption on all enemy targets. The Soul Shard will be refunded if the detonation is successful.

영혼 불사르기를 사용해 부패의 씨앗을 강화합니다. 부패의 씨앗이 폭발할 때 모든 대상에게 부패를 걸고 폭발에 성공하면 영혼의 조각을 되돌려 받습니다.



Create Soulstone now resurrects with 30% health (down from 60%) and 30% mana.

영혼석 창조 스킬을 연마하면 이제 부활 시 30%의 체력(기존 60%)과 3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Death's Embrace now affects target below 25% health. (Up from 20%)

죽음의 은총은 대상의 체력이 25% 미만일 경우에 적용됩니다.(기존 20%)



Soulburn now has a 45 sec cooldown, up from 30 sec.

영혼 불사르기는 이제 4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기존 30초)



Nemesis no longer reduces the cooldown of Fel Domination, now reduces the cooldown of Soulburn.

천벌은 더이상 마의 지배의 재사용 시간을 줄여주지 않습니다.
대신 영혼 불사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줍니다.








전사



◆ 무기

•Colossus Smash now allows all your attacks to entirely bypass the enemy armor for 6 sec. (Old - Just Mortal Srike, Heroic Strike, Bloodthirst, and Overpower)

거대 석상의 분쇄 스킬을 사용 시, 6초 동안 사용하는 모든 공격이 적의 방어도를 무시하고 피해를 줍니다. (이전엔 죽음의 일격, 영웅의 일격, 피의 갈증, 제압 만 적용)



Endless Rage is now passive.

끝없는 분노는 이제 패시브 스킬이 되었습니다.



Rampage additional effect - In addition, improves your critical strike chance by an additional 2%.

광란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자신의 치명타 적중률이 추가적으로 2%만큼 증가합니다.



Battle Stance revamped - A balanced combat stance. Increases damage done by 5%. Decreases damage taken by 5%.

전투태세에서 입히는 피해량이 5%만큼 증가하고 받는 피해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Strike *New* - A simple strike that deals 50% weapon damage. Use once you have sufficient rage. / 20 Rage, 5 yd range, Instant, 3 sec cooldown.

일격(신규 스킬)
무기 공격력의 50%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충분한 분노가 있을 시 한번만 사용 가능합니다.
20 분노 소모, 사정거리 5미터, 즉시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3초




Drums of War no longer reduces the rage cost of Hamstring. Changed to 1-Rank (down from 2-Ranks) and now reduces rage cost of your Shield Bash, Pummel, and any shouts which cost rage by 50%.

전쟁의 북소리 특성은 더 이상 무력화의 분노 소비량을 줄여주지 않습니다.
기존 2단계 특성에서 1단계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울러 이제 방패 가격, 자루치기 그리고 각종 외침의 분노 소비량을 50% 만큼 줄여줍니다.



War Academy now also affects Cleave.

전쟁 교육기관 특성은 회전베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방어

Defensive Stance revamped - A defensive combat stance. Decreases damage taken by 10%. Increases threat generated by 45%.

방어태세의 받는 피해량이 10% 만큼 감소합니다.
위협수준이 45%만큼 증가합니다.



Gag Order is now a Rank 2 talent, down from Rank 4.

입막음은 2단계 특성이 되었습니다.(기존 4단계)



Improved Revenge is now a Rank 4 talent, up from Rank 2.

복수 연마는 4단계 특성이 되었습니다.(기존 2단계))





◆ 분노

Berserker Stance revamped - An aggressive combat stance. Increases damage done by 10%. / Instant, 1 sec cooldown.

광폭태세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즉시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1초



Cleave no longer has the ability to consume up to 20 additional rage to deal more damage. Now costs 30 rage (up from 10) and deals the maximum amount of damage. Cooldown changed to 3 sec, apparently shared with Heroic Strike.

회전베기는 이제 더 이상 큰 피해를 입히기 위해 추가적으로 20의 분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제 분노 소비량은 30(기존 분노 소비량 10)이 되었고 최대 피해량과 같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변경되었으며 영웅의 일격과 재사용 시간을 공유합니다.



Single-Minded Fury no longer affects Cleave.

Single - Minded Fury 특성은 더 이상 회전베기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Bloodsurge now has a 7/14/20% chance to proc, 6 sec internal cooldown removed.

피의 쇄도는 이제 7/14/20%의 확률로 발동되고 6초의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은 삭제되었습니다.



Enrage now lasts 9 sec, up from 4 sec.

격노는 이제 9초간 지속 됩니다. (기존 4초)



Impending Victory now procs from Devastate instead of Shield Slam. Proc chance reduced to 25/50%. (From 50/100%)

Impending Victory는 이제 방패가격 대신 압도에 적용됩니다.
적용 확률은 25/50%로 감소하였습니다. (기존 50/100%)















Inven Roke
(Roke@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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