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4.0.1] 세가지의 문양 사용! 문양 시스템 변경 사항

홍준기 기자 | 댓글: 41개 |

이제 세 가지 종류의 다른 문양을 사용! - 문양시스템 변경



조만간 적용될 4.0.1 패치와 함께 문양 시스템이 전면적으로 개편될 예정입니다.

4.0.1 패치에서는 새로운 등급의 문양이 추가될 뿐 아니라 문양이 소모성 아이템에서 영구적인 주문으로 변경되고, 더욱 다듬어진 문양 인터페이스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변화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4.0.1 패치 이후 변경되는 문양 시스템을 소개해드리니, 미리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상급 문양의 추가

문양은 이제 상급 문양, 주 문양, 보조 문양의 3가지 등급으로 분류됩니다.


상급 문양 - 상급 문양은 기본적으로 전체적인 공격력이나 치유량을 직접 강화해주는 문양입니다.

예를 들어 “문양: 작렬하는 분노”는 죽음의 기사가 작렬하는 분노를 사용했을 때 대상에게 서리 열병을 전염시키며, “문양: 곤충 떼”를 사용하면 드루이드가 곤충 떼로 입히는 피해가 2% 증가합니다.









주 문양 - 주 문양은 기본적으로 주문과 기술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예를 들어 주 문양 중 “문양: 침묵의 사격”을 사용하면, 사냥꾼이 주문을 시전하고 있는 상대방을 침묵시키는 데 성공했을 때, 즉시 1의 집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문양: 얼음 방패”는 마법사가 얼음 방패를 사용할 때마다 얼음 회오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켜줍니다.









보조 문양 - 보조 문양은 기본적으로 플레이어들에게 추가적인 편의나 외형의 변화를 제공합니다.

보조 문양의 예로는 “문양: 정의”를 들 수 있는데, 성기사의 정의의 문장에 소모되는 마나를 1% 만큼 줄여줍니다. 또한 “문양: 공중 부양”은 사제가 마법 재료 없이도 공중 부양 주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문양 칸은 상급 문양 3개, 주 문양 3개, 보조 문양 3개, 총 9개로 구성됩니다. 플레이어의 레벨이 올라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 문양 칸이 한 “묶음”씩 순차적으로 해제되며, 한 묶음은 보조 문양 하나, 주 문양 하나, 상급 문양 하나로 구성됩니다.





▣ 문양 배우기

문양의 등급 추가와 더불어, 모든 문양은 이제 소모성 아이템에서 플레이어가 배워서 사용하는 영구적인 주문으로 변경됩니다. 문양 아이템은 한번 사용하면 사라지지만, 이렇게 배운 문양은 언제라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기존에 아이템으로 특정 조제법과 도안을 배우던 방식과 매우 유사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하지만 문양을 활성화하는 방식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문양을 활성화하려면 이미 배운 문양의 목록에서 원하는 문양을 선택한 다음, 적절한 등급의 문양 칸을 클릭하면 됩니다.




▣ 사라짐의 가루

문양이 일회성 아이템에서 영구적인 주문으로 변경됨에 따라, 활성화된 문양을 교체하는 과정도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배운 문양을 활성화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은 이미 배운 문양의 목록에서 새로 넣고자 하는 문양을 선택한 다음 교체할 문양에 덮어씌워야 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종전처럼 기존의 문양이 그냥 지워지는 것이 아니라, 사라짐의 가루라고 하는 새로운 마법 재료가 필요합니다. 이는 주문각인 상인에게 구입하거나 주문각인사가 제작할 수 있습니다.



미리 안내를 드리자면, 문양을 교체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표시될 것입니다.

정말로 이 문양을 새기시겠습니까? 새 문양을 넣으면 기존 문양이 파괴됩니다.

비용 : 사라짐의 가루 1



덕분에 여러분은 문양을 교체하기 전에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문양이 아예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비활성화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 새로운 인터페이스

이 모든 변화와 더불어 문양 인터페이스 창이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모든 문양은 문양 목록에 보조 문양, 주 문양, 상급 문양 등 등급에 따라 정렬될 것이며, 직업 상급자에게서 볼 수 있는 주문이나 기술 목록과 유사하게 “이미 습득”, “사용 불가”, “모든 문양” 등으로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어를 입력하면 그 결과가 등급별로 표시되며, 원한다면 문양 목록을 접거나 펼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문양 인터페이스 화면은 특성창(기본 단축키: N)을 연 후 “문양” 탭을 클릭하여 열어볼 수 있습니다.








문양 시스템 변화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인벤 유저 케로니스님의 변경되는 문양 시스템 완전 분석 글 을 참고 하자!


☞ 대격변 전 직업 문양 번역 [인벤 유저 Z곰님]





▲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