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파티 조합에는 필수! 달라진 버프/디버프 살펴보기

조호성 기자 | 댓글: 73개 |



버프 / 디버프의 조합시 고려할 것들



1. 버프/디버프의 종류가 줄어들고, 같은 종류의 버프/디버프를 더 많은 직업들이 나누어가진다.


2. 항목별로 분류되어 있는 버프/디버프의 경우에는 그 효과 중 가장 강한 효과 하나만 적용된다.


3. 버프/디버프의 경우 해당 직업의 특성 기술등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것이 있다.
이러한 것들은 '기술이름 (획득방법)'의 형태로 표시되어 있다.


4. 드루이드의 야생의 징표는 기존의 능력치 상승에서 능력치 %상승으로 변경되었다.


5. 성기사의 축복은 2종류로 통폐합되었으며, 왕의 축복은 야생의 징표와 동일한 효과를 갖는다.
성기사의 힘의 축복은 전투력 뿐 아니라 마나 재생 또한 강화시켜 준다.


6. 마법사의 신비한 총명함은 기존의 효과에 주문력 증가효가가 추가되었다.


7. 최대 생명력을 늘리는 피의 서약, 지휘의 외침은 신의 기원:인내와 같은 효과를 갖는다.


8. 속성에 대한 저항 관련 효과는 이후 목록에서 제외되어 있다.






대격변에서의 전반적인 버프 체계






[ 직업별 버프 조합표 ]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대격변에서의 버프 시스템은 유사한 효과를 가지는 계열끼리 묶여 있다.
그러한 동일 계열군의 버프들은 중복해서 적용되지 않으며, 개중 가장 강한 하나의 효과만 적용된다.
각각의 계열군에 어떠한 직업의 어떠한 버프가 포함되어 있는지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힘/민첩 증가



전투의 외침 - 레벨에 비례해서 전사와 파티/공격대원의 힘과 민첩성 증가


대지력 토템 - 레벨에 비례해서 토템 주변에 있는 아군의 힘과 민첩성 증가


겨울의 뿔피리 - 레벨에 비례해서 죽음의 기사와 파티/공격대원의 힘과 민첩성 증가


방어도 증가



기원의 오라 - 레벨에 비례해서 방어도 증가


돌가죽 토템 - 레벨에 비례해서 방어도 증가


전투력 10% 증가



정조준 오라 (사격) - 사냥꾼과 파티/공격대원의 전투력 10% 증가


힘의 축복 - 축복을 받은 파티/공격대원의 전투력 10% 증가, 마나 재생 증가


해방된 분노 (고양) - 주술사와 파티/공격대원의 전투력 10% 증가


누더기골렘의 힘 (혈기) - 죽음의 기사와 파티/공격대원의 전투력 10% 증가


공격력 3% 증가



비전 전술 (비전) - 파티/공격대원의 공격력 3% 증가


야성의 감응 (야수) - 파티/공격대원의 공격력 3% 증가


교감 (징벌) - 파티/공격대원의 공격력 3% 증가, 자신의 공격력 추가로 2% 증가, 심판 공격 시 재충전 효과 발생



최대 생명력 증가



지휘의 외침 - 레벨에 비례해서 전사와 파티/공격대원의 최대 생명력 증가


신의 권능:인내 - 버프를 받은 파티/공격대원의 최대 생명력 증가


피의 서약 (임프) - 레벨에 비례해서 흑마법사와 파티/공격대원의 최대 생명력 증가



최대 마나 증가



신비한 총명함 - 버프를 받은 파티/공격대원의 최대 마나 증가, 주문력 6% 증가


지옥의 지능 (지옥사냥개) - 흑마법사와 파티/공격대원의 최대 마나 증가, 마나 재생 증가



마나 재생 증가



힘의 축복 - 축복을 받은 파티/공격대원의 전투력 10% 증가, 마나 재생 증가


지옥의 지능 (지옥사냥개) - 흑마법사와 파티/공격대원의 최대 마나 증가, 마나 재생 증가


마나샘 토템 - 토템 주변에 있는 아군의 마나 재생 증가



재충전



인내의 겨울 (냉기) - 얼음 화살 시전시 파티/공격대원에게 재충전 효과 발생


흡혈의 손길 (암흑) - 흡혈의 손길이 걸려있는 대상에게 정신 분열 시전시 파티/공격대원에게 재충전 효과 발생


교감 (징벌) - 파티/공격대원의 공격력 3% 증가, 자신의 공격력 추가로 2% 증가, 심판 공격 시 재충전 효과 발생


영혼 갈취 (파괴) - 어둠의 연소, 영혼의 불꽃, 혼돈의 화살로 피해를 입힐 시 파티/공격대원에게 재충전 효과 발생


활력 (회복) - 피어나는 생명 시전/초기화 시 파티/공격대원에게 재충전 효과 발생



치명타 5% 증가



광란 (분노) - 전사와 파티/공격대원의 치명타 적중율 5% 증가


도적의 명예 (잠행) - 도적과 파티/공격대원의 치명타 적중율 5% 증가, 아군의 치명타 공격시 대상에게 연계점수 추가


무리의 우두머리 (야성) - 드루이드와 파티/공격대원의 치명타 적중율 5% 증가, 치명타 공격시 최대 생명력의 8% 회복


정령의 서약 (정기) - 주술사와 파티/공격대원의 치명타 적중율 5% 증가, 정신 집중 활성화시 주문 공격력 10% 증가



공격가속 10% 증가



무리 사냥 (생존) - 사냥꾼과 파티/공격대원의 공격가속 10% 증가


질풍의 토템 - 토템 주위 아군의 공격가속 10% 증가


얼음 발톱 연마 (냉기) - 죽음의 기사와 파티/공격대원의 공격가속 10% 증가



주문가속 5% 증가



달빛야수 변신 (조화) - 드루이드와 파티/공격대원의 주문가속 5%증가, 비전/자연계열 주문 공격력 10% 증가, 아이템에 의한 방어도 120% 증가


어둠의 형상 (암흑) - 사제와 파티/공격대원의 주문가속 5%증가, 암흑 주문 공격력 15% 증가, 받는 피해 15% 감소


천벌의 토템 - 토템 주위 아군의 주문가속 5%증가.



주문력 6% 증가



신비한 총명함 - 버프를 받은 파티/공격대원의 최대 마나 증가, 주문력 6% 증가


불꽃의 토템 - 토템 주위 아군의 주문력 6% 증가



주문력 10% 증가



악마의 서약 (악마) - 주위 모든 아군의 주문력 10% 증가, 흑마법사의 주문력 2% 증가


토템의 분노 (정기) - 불의 토템 주위 아군의 주문력 10% 증가



능력치 5% 증가



야생의 징표 - 버프를 받은 아군의 모든 능력치 5% 증가


왕의 축복 - 버프를 받은 아군의 모든 능력치 5% 증가



순간가속



시간 왜곡 - 40초간 아군의 공격/주문가속을 30% 증가, 효과가 사라진 이후 10분동안 피의 욕망, 영웅심, 시간 왜곡 효과를 받을 수 없음


영웅심/피의 욕망 - 40초간 아군의 공격/주문가속을 30% 증가, 효과가 사라진 이후 10분동안 피의 욕망, 영웅심, 시간 왜곡 효과를 받을 수 없음






대격변에서의 전반적인 디버프 체계






[ 직업별 디버프 조합표 ]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대격변에서의 디버프 시스템은 유사한 효과를 가지는 계열끼리 묶여 있다.
이러한 디버프를 유발하는 기술들의 사용에는 제약이 없지만, 해당 디버프의 효과는 가장 강한 하나만 적용된다.
각각의 계열군에 어떠한 직업의 어떠한 디버프가 포함되어 있는지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어도 감소



방어구 가르기 - 대상의 방어도를 중첩당 4% 감소, 최대 3중첩


약점 노출 - 대상의 방어도를 12%감소, 연계 점수에 따라 지속시간 달라짐


요정의 불꽃 (야성) - 대상의 방어도를 중첩당 4% 감소, 최대 3중첩



공격속도 감소



천둥벼락 - 주변 10미터 이내의 모든 적들의 공격속도 20% 감소


감염된 상처 (야성) - 칼날 발톱, 후려치기, 찢어발기기, 짓이기기 공격 시 감염된 상처를 입히고 12초 동안 대상의 이동속도 50% 감소, 공격속도 20% 감소


정당한 심판 (보호) - 심판 공격 시 대상의 공격속도 20% 감소


대지 충격 - 자연 계열 즉시 시전 주문, 대상의 공격속도 20% 감소


얼음 손길 - 대상에게 서리열병을 전염, 서리열병에 걸릴 시 공격속도 20% 감소



물리공격력 감소



사기의 외침 - 주변 10미터 이내의 모든 적들의 물리공격력 10% 감소


위협의 포효 - 주변 10미터 이내의 모든 적들의 물리공격력 10% 감소


비호 (보호) - 성전사의 일격, 정의의 망치 사용 시 주 대상의 물리공격력 10% 감소


핏빛 열병 (혈기) - 피의 소용돌이 사용시 주위 대상의 물리공격력 10% 감소


무력화 저주 - 대상의 물리공격력 10% 감소, 2분 지속



출혈피해 증가



피의 광란 (무기) - 전사의 출혈 효과 대상은 출혈 피해 30% 증가, 물리 피해 4% 증가


과다 출혈 (잠행) - 대상의 출혈 피해 30% 증가


짓이기기 (야성) - 대상의 출혈 피해 30% 증가



시전속도 감소



정신마비독 - 중독된 대상의 시전속도 50% 감소


감속 - 대상의 이동속도 60% 감소, 시전속도 30% 감소


언어의 저주 - 대상의 주문 시전속도 50% 감소


강령술 일격 - 대상이 받는 치유량 일정량 흡수, 15초 동안 또는 치유량 최대로 흡수할 때까지 대상의 주문 시전속도 30% 감소



주문피해시 극대확률 증가



임계 질량 (화염) - 불덩이 작렬, 불태우기 공격 시 대상의 주문피해 극대화 확률 5% 증가


어둠의 화살 연마 (파괴) - 어둠의 화살 공격 시 대상의 주문피해 극대화 확률 5% 증가



치유량 감소



죽음의 일격 (무기) - 5초 동안 대상이 받는 치유량 10% 감소


사나운 공격 (분노) - 자동 공격시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대상이 받는 치유량 10% 감소


상처감염독 - 중독 시 15초간 대상이 받는 치유량 10% 감소


정신 분열 연마 (암흑) - 10초간 대상이 받는 치유량 10% 감소


영구결빙 (냉기) - 빙결 효과에 걸린 대상이 받는 치유량 10% 감소


과부거미 독 - 30초간 대상이 받는 치유량 10% 감소


군단의 일격 (악마) - 지옥수호병의 현재 공격대상이 받는 치유량 10% 감소


강령술 일격 - 대상이 받는 치유량 일정량 흡수, 15초 동안 또는 치유량 최대로 흡수할 때까지 대상의 주문 시전속도 30% 감소




물리피해증가



피의 광란 (무기) - 전사의 출혈 효과 대상은 출혈 피해 30% 증가, 물리 피해 4% 증가


야만적인 전투 (전투) - 전투력 4% 증가, 독에 중독된 대상이 받는 물리 피해 4% 증가


부러진 뼈 (냉기) - 힘 4% 증가, 서리 열병에 걸린 대상이 받는 물리 피해 4% 증가



주문피해증가



독의 대가 (암살) - 자신의 독에 중독된 대상이 받는 모든 주문 피해 8% 증가


대지와 달 (조화) - 천벌/별빛 섬광 사용 시 12초간 대상이 받는 모든 주문 피해 8% 증가


원소의 저주 - 5분간 대상의 마법 저항력 감소, 비전, 자연, 냉기, 화염, 암흑 피해 8% 증가


칠흑의 역병인도자 (부정) - 역병의 일격, 얼음 손길, 얼음 결계, 돌발 역병 공격시 칠흑의 역병 감염. 칠흑의 역병 감염시 자신의 질병으로 인한 피해 30% 증가, 대상이 받는 모든 주문 피해 8% 증가






사냥꾼의 야수가 가지는 버프 / 디버프 일람 - RoyalGuard님 제공








[ 시너지별 야수 효과 - 클릭하면 커집니다. ]







[ 야수 타입별 효과 - 클릭하면 커집니다. ]







[ 야수의 효과를 포함한 전체 시너지 목록 - 클릭하면 커집니다. ]




※ 와우 인벤 식구들을 위해 좋은 정보를 선뜻 공유해주신 RoyalGuard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__)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