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 패치 드루이드 변경사항
드루이드
⊙ 드루이드가 힘 1당 얻는 전투력이 2에서 1로 감소하였습니다.
표범이나 곰으로 변신했을 때에는 예전처럼 민첩성 1당 전투력 2를 얻습니다.
표범 형상은 장비 업그레이드에 따른 능력치 향상 비율이 다른 직업에 비해 낮았는데
이로 인해 더 높은 레벨의 아이템을 사용할 때 공격력이 뒤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 힘 능력치 변경에 따른 공격력 감소를 보완하고 능력치 향상 비율을 개선하고자
다음 사항을 변경하였습니다. 아래 등장하는 수치는 모두 레벨 85 드루이드 기준입니다.
• 흉포한 이빨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하였습니다. 더불어 이 기술을 사용하는 데 드는 기본 기력이
25로 감소하였으며, 25까지의 기력을 추가로 소비하여 최대 100%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80 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표범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짓이기기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60%에서 540%로 증가하였고, 추가 피해량이 302로 감소하였습니다.
• 갈퀴 발톱의 최초 피해량이 주기당 피해량과 같아졌으며, 모든 전투 계산에서 똑같이 취급됩니다.
주기당 피해량이 전투력의 12.6%에서 14.7%로 증가하였으며 주기당 기본 피해량은 557에서 5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현재 이런 변화가 갈퀴 발톱의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패치에서 수정할 계획입니다.
•80 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사용하는 찢어발기기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50%에서 950%로 증가하였으며, 추가 피해량이 532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야생의 포효를 통해 증가하는 근접 자동 공격의 공격력이 50%에서 80%로 증가하였습니다.
문양: 야생의 포효를 통한 추가 증가분은 앞서 언급한 총 공격력의 5%로 변함이 없습니다.
•80 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사용하는 칼날 발톱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50%에서 520%으로 증가하였고 추가 피해량이 302로 감소하였습니다.
⊙ 휘감는 뿌리 및 자연의 손아귀로 발동되는 휘감는 뿌리 주문이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정신 자극이 아군 대상의 최대 마나의 5%를 10초에 걸쳐 회복시킵니다.
하지만 드루이드 자신에게 시전했을 때는 여전히 최대 마나의 20%를 10초에 걸쳐 회복합니다.
⊙ 청명의 전조로 얻는 번뜩임 강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별빛 섬광의 피해가 약 23% 증가하였습니다.
⊙ 80 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표범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휘둘러치기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670%에서 600%로 감소하였습니다.
⊙ 천벌의 피해가 약 23%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조화
☞ 대지와 달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진균 번식의 시각 효과가 예전보다 보기 좋게 바뀌었습니다.
☞ 쏟아지는 달빛이 재설계되었습니다. 달빛 섬광을 시전하면 쏟아지는 달빛 효과를 얻어, 달빛 섬광의 직접 피해가 15/30/45%만큼 증가하고 소모되는 마나가 15/30/45%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3번까지 중복되며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쏟아지는 달빛 효과를 얻었을 때 달빛 섬광을 시전하면 8의 태양 에너지를 얻으며, 태양불꽃을 시전하면 8의 달 에너지를 얻습니다. 이렇게 얻는 에너지의 양은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 수나 쏟아지는 달빛 효과의 중복 횟수에 관계없이 일정합니다. 일월식 상태의 전환 시점을 늦추고 싶다면, 일월식 막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기본 기술인 별빛 섬광이나 천벌을 사용해야 합니다.
☞ 태양 광선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 별빛 섬광과 천벌뿐 아니라 야생 버섯: 터뜨리기를 사용했을 때에도 대지와 달이 발동할 수 있습니다.
•야성
☞ 아이템 레벨이 높은 장비 착용 시 곰 변신 상태에서 드루이드의 공격 기술이 다른 방어 전담 직업에 비해 너무 강력한 문제가 있어 다음과 같이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언급한 수치는 모두 85 레벨 캐릭터 기준으로, 저레벨 캐릭터의 능력치는 이보다 낮습니다.
☞ 요정의 불꽃 (야성)의 기본 공격력이 679에서 2950으로 증가하였지만
전투력에 따른 증가 비율은 15%에서 10.8%로 감소하였습니다.
☞ 후려갈기기의 기본 공격력이 8에서 35로 증가하였지만
전투력에 따른 증가비율은 26.4%에서 19%로 감소하였습니다.
☞ 파쇄로 입히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가 아닌 60%로 감소하였지만
가르기 효과 하나당 입히는 피해는 361에서 1623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짓이기기 (곰)로 입히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60%가 아닌 190%로 감소하였지만
추가 피해는 754에서 330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휘둘러치기의 기본 공격력이 215에서 929로 증가하였지만
전투력에 따른 증가 비율은 17.1%에서 12.3%로 감소하였습니다.
☞ 난타로 입히는 최초 피해의 기본 공격력이 339에서 1042로 증가하고
전투력에 따른 최초 피해의 증가 비율이 19.2%에서 9.82%로 감소하였습니다.
주기적인 피해의 기본 공격력은 189에서 581로 증가하였으며
전투력에 따른 주기적 피해의 증가 비율은 3.26%에서 1.67%로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방어도로 인해 난타가 주는 주기적인 피해가 감소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르기로 입히는 최초 피해의 기본 공격력이 2089에서 3608로 증가하고
전투력에 따른 최초 피해의 증가 비율이 7.66%에서 5.52%로 감소하였습니다.
주기적인 피해의 기본 공격력은 16에서 69로 증가하였으며
전투력에 따른 주기적인 피해의 증가 비율은 0.512%에서 0.369%로 감소하였습니다.
☞ 자연의 반응력으로 감소되는 피해가 6/12%에서 9/18%로 증가하였습니다.
•회복
☞ 특화력인 공생이 화합으로 바뀌었습니다. 화합은 직접 치유 효과를 10%만큼 증가시키고
직접 치유 주문을 시전했을 때 주기적인 치유 효과를 10초 동안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보너스 효과는 특화력 1당 1.25%씩 증가합니다.
치유의 손길, 육성, 신속한 치유, 그리고 재생의 최초 치유 효과는 직접 치유로 간주됩니다.
드루이드의 다른 모든 치유 주문은 주기적인 효과로 간주됩니다.
⊙문양
• 문양: 광폭화를 새기면 광폭화의 지속시간이 5초가 아닌 10초만큼 증가합니다.
• 문양: 흉포한 이빨이 재설계되어 이제 플레이어가 기력을 10만큼
사용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 문양: 정신 자극을 새기고 자신이 아닌 아군 대상에게 정신 자극을 시전하면
정신 자극의 기본 효과와 더불어 시전자가 10초 동안 전체 마나의 10%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 세트 효과
•조화 특성 드루이드의 공격대용 방어구 11단계 4세트 효과인 행성 정렬이 이제 주문 극대화 확률을
총 15%만큼 증가시킵니다. 3번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할 때마다 극대화 확률이 5%씩 감소합니다.
기존에는 증가되는 극대화 확률이 99%였고 사용할 때마다 33%씩 감소했습니다.
이렇게 변경한 까닭은 현 상태로는 이 세트 보너스 효과가 너무 뛰어나 플레이어들이
굳이 12단계 세트에 대한 필요를 느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대신, 위의 드루이드 직업 부분에 적었듯이 별빛 섬광과 천벌의 효과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회복 특성 드루이드의 공격대용 방어구 11단계 2세트 효과가 새로운 회복 드루이드 특화력과 함께
작동하도록 재설계되었습니다. 이 보너스 효과를 받는 드루이드는 이제 특화력인 화합이
주기적인 치유에 보너스 효과를 줄 때 정신력이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 버그 수정
•몇몇 우두머리와의 전투에서 드루이드가 최소 사정거리보다
가까이 있는데도 야성의 돌진을 사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드루이드가 힘 1당 얻는 전투력이 2에서 1로 감소하였습니다.
표범이나 곰으로 변신했을 때에는 예전처럼 민첩성 1당 전투력 2를 얻습니다.
표범 형상은 장비 업그레이드에 따른 능력치 향상 비율이 다른 직업에 비해 낮았는데
이로 인해 더 높은 레벨의 아이템을 사용할 때 공격력이 뒤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 힘 능력치 변경에 따른 공격력 감소를 보완하고 능력치 향상 비율을 개선하고자
다음 사항을 변경하였습니다. 아래 등장하는 수치는 모두 레벨 85 드루이드 기준입니다.
• 흉포한 이빨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하였습니다. 더불어 이 기술을 사용하는 데 드는 기본 기력이
25로 감소하였으며, 25까지의 기력을 추가로 소비하여 최대 100%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80 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표범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짓이기기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60%에서 540%로 증가하였고, 추가 피해량이 302로 감소하였습니다.
• 갈퀴 발톱의 최초 피해량이 주기당 피해량과 같아졌으며, 모든 전투 계산에서 똑같이 취급됩니다.
주기당 피해량이 전투력의 12.6%에서 14.7%로 증가하였으며 주기당 기본 피해량은 557에서 5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현재 이런 변화가 갈퀴 발톱의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패치에서 수정할 계획입니다.
•80 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사용하는 찢어발기기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50%에서 950%로 증가하였으며, 추가 피해량이 532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야생의 포효를 통해 증가하는 근접 자동 공격의 공격력이 50%에서 80%로 증가하였습니다.
문양: 야생의 포효를 통한 추가 증가분은 앞서 언급한 총 공격력의 5%로 변함이 없습니다.
•80 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사용하는 칼날 발톱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50%에서 520%으로 증가하였고 추가 피해량이 302로 감소하였습니다.
⊙ 휘감는 뿌리 및 자연의 손아귀로 발동되는 휘감는 뿌리 주문이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정신 자극이 아군 대상의 최대 마나의 5%를 10초에 걸쳐 회복시킵니다.
하지만 드루이드 자신에게 시전했을 때는 여전히 최대 마나의 20%를 10초에 걸쳐 회복합니다.
⊙ 청명의 전조로 얻는 번뜩임 강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별빛 섬광의 피해가 약 23% 증가하였습니다.
⊙ 80 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표범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휘둘러치기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670%에서 600%로 감소하였습니다.
⊙ 천벌의 피해가 약 23%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조화
☞ 대지와 달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진균 번식의 시각 효과가 예전보다 보기 좋게 바뀌었습니다.
☞ 쏟아지는 달빛이 재설계되었습니다. 달빛 섬광을 시전하면 쏟아지는 달빛 효과를 얻어, 달빛 섬광의 직접 피해가 15/30/45%만큼 증가하고 소모되는 마나가 15/30/45%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3번까지 중복되며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쏟아지는 달빛 효과를 얻었을 때 달빛 섬광을 시전하면 8의 태양 에너지를 얻으며, 태양불꽃을 시전하면 8의 달 에너지를 얻습니다. 이렇게 얻는 에너지의 양은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 수나 쏟아지는 달빛 효과의 중복 횟수에 관계없이 일정합니다. 일월식 상태의 전환 시점을 늦추고 싶다면, 일월식 막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기본 기술인 별빛 섬광이나 천벌을 사용해야 합니다.
☞ 태양 광선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 별빛 섬광과 천벌뿐 아니라 야생 버섯: 터뜨리기를 사용했을 때에도 대지와 달이 발동할 수 있습니다.
•야성
☞ 아이템 레벨이 높은 장비 착용 시 곰 변신 상태에서 드루이드의 공격 기술이 다른 방어 전담 직업에 비해 너무 강력한 문제가 있어 다음과 같이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언급한 수치는 모두 85 레벨 캐릭터 기준으로, 저레벨 캐릭터의 능력치는 이보다 낮습니다.
☞ 요정의 불꽃 (야성)의 기본 공격력이 679에서 2950으로 증가하였지만
전투력에 따른 증가 비율은 15%에서 10.8%로 감소하였습니다.
☞ 후려갈기기의 기본 공격력이 8에서 35로 증가하였지만
전투력에 따른 증가비율은 26.4%에서 19%로 감소하였습니다.
☞ 파쇄로 입히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가 아닌 60%로 감소하였지만
가르기 효과 하나당 입히는 피해는 361에서 1623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짓이기기 (곰)로 입히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60%가 아닌 190%로 감소하였지만
추가 피해는 754에서 330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휘둘러치기의 기본 공격력이 215에서 929로 증가하였지만
전투력에 따른 증가 비율은 17.1%에서 12.3%로 감소하였습니다.
☞ 난타로 입히는 최초 피해의 기본 공격력이 339에서 1042로 증가하고
전투력에 따른 최초 피해의 증가 비율이 19.2%에서 9.82%로 감소하였습니다.
주기적인 피해의 기본 공격력은 189에서 581로 증가하였으며
전투력에 따른 주기적 피해의 증가 비율은 3.26%에서 1.67%로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방어도로 인해 난타가 주는 주기적인 피해가 감소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르기로 입히는 최초 피해의 기본 공격력이 2089에서 3608로 증가하고
전투력에 따른 최초 피해의 증가 비율이 7.66%에서 5.52%로 감소하였습니다.
주기적인 피해의 기본 공격력은 16에서 69로 증가하였으며
전투력에 따른 주기적인 피해의 증가 비율은 0.512%에서 0.369%로 감소하였습니다.
☞ 자연의 반응력으로 감소되는 피해가 6/12%에서 9/18%로 증가하였습니다.
•회복
☞ 특화력인 공생이 화합으로 바뀌었습니다. 화합은 직접 치유 효과를 10%만큼 증가시키고
직접 치유 주문을 시전했을 때 주기적인 치유 효과를 10초 동안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보너스 효과는 특화력 1당 1.25%씩 증가합니다.
치유의 손길, 육성, 신속한 치유, 그리고 재생의 최초 치유 효과는 직접 치유로 간주됩니다.
드루이드의 다른 모든 치유 주문은 주기적인 효과로 간주됩니다.
⊙문양
• 문양: 광폭화를 새기면 광폭화의 지속시간이 5초가 아닌 10초만큼 증가합니다.
• 문양: 흉포한 이빨이 재설계되어 이제 플레이어가 기력을 10만큼
사용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 문양: 정신 자극을 새기고 자신이 아닌 아군 대상에게 정신 자극을 시전하면
정신 자극의 기본 효과와 더불어 시전자가 10초 동안 전체 마나의 10%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 세트 효과
•조화 특성 드루이드의 공격대용 방어구 11단계 4세트 효과인 행성 정렬이 이제 주문 극대화 확률을
총 15%만큼 증가시킵니다. 3번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할 때마다 극대화 확률이 5%씩 감소합니다.
기존에는 증가되는 극대화 확률이 99%였고 사용할 때마다 33%씩 감소했습니다.
이렇게 변경한 까닭은 현 상태로는 이 세트 보너스 효과가 너무 뛰어나 플레이어들이
굳이 12단계 세트에 대한 필요를 느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대신, 위의 드루이드 직업 부분에 적었듯이 별빛 섬광과 천벌의 효과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회복 특성 드루이드의 공격대용 방어구 11단계 2세트 효과가 새로운 회복 드루이드 특화력과 함께
작동하도록 재설계되었습니다. 이 보너스 효과를 받는 드루이드는 이제 특화력인 화합이
주기적인 치유에 보너스 효과를 줄 때 정신력이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 버그 수정
•몇몇 우두머리와의 전투에서 드루이드가 최소 사정거리보다
가까이 있는데도 야성의 돌진을 사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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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벤] [4.2] 새롭게 추가되는 사냥꾼 전용 신규 펫 8종! 블리자드는 4.2 패치에서 새로운 사냥꾼 펫이 추가될 것이라고 언급했던 적이 있고, 그토록 궁금증을 자아내던 신규 펫 8종의 실체가 4.2 테스트 서버를 통해 마침내 공개되었습니다. 비록 외형적인 측면에서 크게 새로워진 것은 없지만 각각의 펫들은 유용...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6-07 152
- [인벤] [4.2] 스랄의 사랑과 증오! 정령의 속박 퀘스트 정보! 본 기사에 포함된 정보는 4.2 테스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본 서버 적용 시 일부 내용이 바뀔 수 있습니다. 또한 퀘스트의 스토리를 미리 알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꾸준히 플레...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6-04 466
- [인벤] [4.2] 불의 땅 던전 최종 보스! 라그나로스 공략 프리뷰 ※ 라그나로스 (Ragnaros)의 전투 패턴 요약은 현재 누락된 상태로 위치, 스킬, 동영상 정보만 작성되었습니다. 전투 패턴 부분은 차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와우 인벤과 함께 만들어가는 불의 땅 레이드 공략 와우 인벤에서는 4.2패치 신규...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5-30 107
- [인벤] [4.2] 불의 땅 영웅 난이도 네임드별 드랍 아이템 대공개! 4.2 테스트 서버에 신규 레이드 던전 불의 땅 하드모드 드랍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래의 아이템은 테스트 서버 정보로 본 서버 적용시 변경 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불의 땅 네임드별 드랍아이템 정보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5-26 116
- [인벤] [4.2] 진형에 따라 달라지는 패턴! 스태그헬름 프리뷰 ※ 청지기 스태그헬름 (Majordomo Staghelm)의 전투 패턴 요약은 현재 누락된 상태로 위치, 스킬, 동영상 정보만 작성되었습니다. 전투 패턴 부분은 차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와우 인벤과 함께 만들어가는 불의 땅 레이드 공략 와우 인...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5-25 44
- [인벤] [4.2] 무한 중첩되는 화염버프?! 문지기 발레록 프리뷰 ※ 발레록 (Baleroc)의 전투 패턴 요약은 현재 누락된 상태로 위치, 스킬, 동영상 정보만 작성되었습니다. 전투 패턴 부분은 차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와우 인벤과 함께 만들어가는 불의 땅 레이드 공략 와우 인벤에서는 4.2패치 신규 레이드...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5-25 49
- [인터뷰] [인터뷰] 도적 PvP의 위대한 전설! Neilyo가 돌아왔다! 6년의 시간을 오로지 도적과 함께 동거동락 해 온 골수 도적 유저, 수십편의 PvP 영상을 제작하며 와우무비 역사에 그 이름을 남겼던 도적 PvP의 전설이 있다면? 누군가 당신에게 위와 같은 질문을 던진다면 혹시나 머리 속에 불현듯 스쳐 지나가는 플레...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5-20 192
- [인벤] [인터뷰] PvP 네임드 릴레이 인터뷰 2탄! - 징기 실업자 편 와우의 전 직업 중 가장 파란만장한 희로애락을 겪었던 클래스라면 누가 있을까? 그것은 바로 오리지널 시절 도망치는 적을 붙잡을 방법이 없어서 그저 눈물 흘려야 했던, 오로지 질긴 생명력만이 전부였던, 그래서 '답답함'의 대명사로 인식되어왔던 징벌기사가...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5-16 179
- [인벤] [뉴스] Battle.net 서버 점검 안내 (30시간 예상) 정보 출처 : 블리자드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5월 12일 진행되는 Battle.net 서버 정기 점검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 점검 시간: 5월 12일(목) 오전 1시 ~ 5월 13일(금) 오전 7시까지 약 30시간 (예상) ● 점검 대상: 모든...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5-11 119
- [인벤] [기획] 주옥같은 와우의 역대 Best BGM을 추억해본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평범한 주말, 한 명의 게이머로 돌아간 기자도 4.1패치 신규 컨텐츠인 줄구룹 영던을 신나게 공략하고 있었다. 만도키르를 쓰러뜨리고 득템한 아이템을 사랑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보며 기쁨을 만끽하던 기자. 그러던 중, 일반구간을 진행하던...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5-09 348
- [인벤] [이벤트] 싱그러운 5월! 다시 돌아온 2011 어린이 축제! 2011년! 올해에도 어김없이 어린이 주간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어린이날 주간은 각 대도시에 있는 고아원의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는 것이 주 목적인 축제로, 310% 속도의 보라색 원시비룡 탈것을 얻기 위한 조건 중 하나입니다. 올해 역시 작년과 이벤트...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5-02 91
- [인벤] [인터뷰] 전설템의 실체? 수석 개발자가 전하는 4.2 핵심 정보! 지난 4월 20일 오전 11시경,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블리자드 코리아 회의실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전투 밸런스 수석 디자이너인 'Scott Mercer'(스캇 머서)와의 화상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와우의 4.2 업데이트, 신규...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4-28 154
- [인벤] [공략] 잔달라와 손 잡은 구루바시, 돌아온 줄구룹 공략 ※ 본 공략은 테스트 서버에서의 공략을 바탕으로 작성이 되었으며, 실제 서버에 적용된 수치, 패턴, 명칭과는 일정 부분 다를 수 있습니다. ☞ 4.1 업데이트! 줄아만 공략 보러 가기 (클릭!) 던전 정보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4-28 260
- [인벤] [4.1] WoW, 4.1 패치 기념 꼬마 토르 이벤트 실시 [자료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www.blizzard.co.kr)는 비평가들의 찬사를 얻은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MMORPG)의 세 번째 확장팩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World of Wa...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4-20 131
- [인벤] [기획]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6년! 최고의 명대사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오픈 베타를 시작한지도 어느덧 6년이 흘렀습니다. 그 동안 흥미진진했던 워크래프트의 세계관 속에서 다양한 컨텐츠들이 사랑을 받았고, 그 중에는 블리자드 특유의 센스가 돋보이며 소소한 재미를 주었던 컨텐츠도 많았습니다. 그 중 하...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12-01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