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지스타] WOW 인벤 팬아트 작가와 함께하는 G★ 레이드

이태호 기자 | 댓글: 148개 |
이곳은 부산 벡스코에서 11월 10일 목요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국내 최대의 게임 축제 지스타 현장입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 스타크래프트2 확장팩 군단의 심장, 디아블로3 등
기대작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블리자드 부스는 연일 많은 사람들로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입니다.

















거기다 또 한가지, 블리자드 부스에 많은 인파가 몰리는 이유는 바로 와우 인벤을 비롯한
국내 팬사이트에서 활동중인 팬아트 작가들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그 동안 작품으로만 접할 수 있었던 작가들을 전시회와 사인회 등을 통해 직접 만날 수 있는
흔치않은 기회라는 점에서 많은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지스타 2011에는 와우인벤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에픽작가 7분이 참여하여
그 동안 정성들여 준비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사인회를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가지기도 했는데요.
와우인벤 에픽작가 여러분의 G스타 2011 참가 소감과 인벤 유저분들께 전하는 메시지를 들어보았습니다.












● 아르네이피아: 안녕하세요. 성의없는 WOW만화를 연재하고 있는 아르네이피아입니다. 목요일에 사인회 일정이 잡혀서 많이 안오시면 어쩌나 걱정했었는데,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사인회 일정이 11월 11일이었는데 생각지도 않았던 육포와 빼빼로, 꽃다발을 전해주신 팬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번 행사에 특히 WOW 인벤과 LOL 인벤에서 많이 참여해 주셨는데 커뮤니티에서만 뵙던 인벤 유저 여러분을 직접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앞으로 보다 성의있는 활동, 보다 성의없는 만화(?)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르네이피아님이 팬으로 부터 받은 꽃다발과 선물 인증







● riski: 처음 참가하는 행사라서 많은 기대도 되고 걱정도 많이 했었는데 팬 분들이 많이 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보다 열심히 활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해외에 거주하기 때문에 이런 행사에 참여하기 힘들겠지만 보다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그림을 좋아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 현가: 이런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 처음이라 많이 걱정했었는데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고, 많이 부족한 제 작품을 좋아한다고 말해주셔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사인회 시간 50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갔고 아직도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에픽작가 활동과 더불어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인벤과 블리자드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인벤 화이팅!











● 유스즈: 안녕하세요 우렝이만화의 유스즈입니다. 많은 팬분들이 찾아주셔서 정말 행복했고, 사인받으시면서 음료수 건네주신 팬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행사가 익숙치 않아서 지나치게 수줍어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팬 분들께 많이 죄송했습니다. 담 부터는 보다 용기있고 멋진 모습, 그리고 더욱 정성들인 작품으로 여러분들을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미부인: 안녕하세요. 하얀 것을 좋아하는 우미부인입니다. 제 작품을 좋아해주시는 팬분들께 감사드리고 행사에 많이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록 빼빼로 데이가 지나긴 했지만 멀록 후드 티셔츠를 입고 오셔서 빼빼로를 건네주고 가신 팬 분, 정말 고맙습니다. 앞으로 보다 좋은 활동으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벚꽃숲(피노히메): 여러분 안녕하세요 블리즈컨 만화를 열심히 그리다 내려온 피노히메입니다. 많은 작가님들과 함께 팬 여러분들을 뵐 수 있는 이런 좋은 기회를 갖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앞으로도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항간에 저를 이오나의 한가인이라고 헛소문을 퍼트리고 다니는 분들이 계신데 너무 부끄러우니 정말 그러지 말아주세요. ㅜㅜ











● 체리노바: 안녕하세요 체리노바입니다. 부산에서 많은 팬 여러분을 직접 뵙게 되어서 너무 좋고요. 제 작품을 좋아해주시는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피노 언니는 제거니까 넘보지 말아주세요!!











한편, 블리자드 커뮤니티 존에서는 블리즈컨 참여 등으로 인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블리자드 코리아 초청으로 지스타2011 행사에 참여해주신 와우인벤 에픽작가 아마란스님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 아마란스: 제 만화를 좋아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좋은 작품 재미있는 만화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내려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많은 게임을 해보지 못했는데, 디아블로3가 정말 기대됩니다. 사인회를 마치고 하러 갈 생각입니다.















팬아트 작가들과의 만남을 고대해온 팬들만큼이나 팬아트 작가 여러분들도
자신의 작품을 사랑해주는 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흔치않은 기회인 만큼
이번 지스타2011 행사에 많은 기대를 안고 참여하셨다고 합니다.


한편, 팬아트 작가 분들은 작품 활동을 하다 보면 종종 악플이나 비난에 속상할때도 있지만
팬 여러분의 응원댓글과 호응에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힘이 난다며
팬 여러분들의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을 주문하기도 했습니다.


멋진 작품과 함께 지스타를 찾아주신 팬아트 작가 여러분 모두 정말 고생 많으셨고
팬의 한사람으로서 앞으로 더욱 좋은 작품 기대하겠습니다!





● 부록























마지막으로, 팬과의 약속을 잘 지키는 성실한(?) 에픽작가들의 모습












와우인벤 가족 여러분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기자가 요청한 설정샷이니 오해는 하지 말아주세요






※ 이번 팬아트 작가 사인회 행사는 지스타 행사장 블리자드 부스에서
11월13일 일요일까지 계속되니 팬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또한 본 기사에 소개된 작가님들에 대한 근거없는 비방 및 인신공격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Inven Vers - 이태호 기자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