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사마귀족으로 부터 사원을 지켜라! 니우짜오 사원 공성전투 영웅 모드 공략

권중견 기자 | 댓글: 41개 |





던전 정보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니우짜오 사원 기본 정보


니우짜오 사원 위치 및 구조


1네임드 - 장로 진바크
  

장로 진바크까지 가는 길
  

공략1 - 크기 조절이 핵심! 수액 웅덩이
  

공략2 - 빠른 처리가 필수! 수액 방울
  

공략3 - 광역 피해에 대비하라! 폭발


2네임드 - 사령관 보자크
  

사령관 보자크까지 가는 길
  

1페이즈 - 시크티크 병사를 막아라!
  

2페이즈 - 사령관 보자크와의 전투


3네임드 - 장군 파발락
  

장군 파발락까지 가는 길
  

1페이즈 - 던지는 칼날을 피하라!
  

2페이즈 - 보호막을 부숴라! 폭발물 사용이 핵심!


4네임드 - 편대사령관 네르오노크
  

편대사령관 네르오노크까지 가는 길
  

공략1 - 점프로 회피와 버프를 동시에! 쾌속건조 나뭇진
  

공략2 - 바람을 뚫고 나아가라! 휘몰아치는 바람  
  

공략3 - 바닥 조심! 부식성 기름찌끼






니우짜오 사원은 90레벨 던전으로 일반 모드는 없으며, 영웅 모드만이 존재하는 던전이다.
던전 찾기를 이용해서 니우짜오 사원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90레벨의 캐릭터440이상의 아이템 레벨이 필요하다.


탕랑 평원에 위치하고 있는 니우짜오 사원은 총 4마리의 우두머리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고,
니우짜오 사원을 점령하기 위해 공격해 오는 사마귀족 전사로부터
니우짜오 사원을 지키는 것이 던전의 주요 내용이다.





니우짜오 사원 기본 정보







유형 : 5인 던전

위치 : 탕랑 평원

인원 제한 : 5인

제한 레벨 : 90레벨

던전 찾기 신청에 필요한 아이템 레벨 : 440

네임드 몬스터 : 장로 진바크, 사령관 보자크, 장군 파발락, 편대사령관 네르오노크



판다리아를 지키는 4 수호신 중 하나인 니우짜오를 모시고 있는 니우짜오 사원은 용의 척추라 불리는 우뚝 솟은 성벽 너머에 요새화된 두 개의 섬에 걸쳐 있다. 오랜 세월 불굴의 판다렌 방어병들이 섬들을 연결하는 좁은 다리를 지키고 니우짜오 사원을 점령하기 위해 기회를 엿보는 사마귀 침입자들을 막아 왔다.

오랜 세월 진행된 공격에도 니우짜오 사원을 공략할 수 없게 되자 사마귀족은 방법을 바꿔, 니우짜오 사원이 아닌 그 아래에 있는 섬을 거대한 나무 뿌리를 이용해 급습한 후 자신들의 전초기지로 삼았으며, 이제 이 야만적인 벌레 인간들은 남아 있는 니우짜오의 수호자들을 공격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니우짜오 사원은 역사상 가장 커다란 위협을 맞이하게 되었다.







니우짜오 사원 위치 및 구조








니우짜오 사원은 판다리아의 서쪽 탕랑 평원에 있으며 전체 지도상 '니우짜오 사원' 이라고 적힌 곳의 남쪽 섬에 입구와 만남의 돌이 있다.


니우짜오 사원은 속을 파낸 나무와 최전방 야영지로 구분되어 있고 첫 시작은 속을 파낸 나무에서 하게 되며 그 후 최전방 야영지로 나오는 형태로 되어 있다.

속을 파낸 나무에서 장로 진바크를 최전방 야영지에서 나머지 네임드 몬스터인 사령관 보자크, 장군 파발락, 편대사령관 네르오노크를 처리하게 된다.
















1네임드 '장로 진바크'





장로 진바크까지 가는 길






◆ 시크티크 호박술사


니우짜오 사원 입구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것이 시크티크 수호자와 시크티크 호박술사로 이루어진 4마리의 사마귀족 무리이며, 시크티크 수호자와 호박술사는 속을 파낸 나무 속에서 계속 보게 된다.


이 무리를 상대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이 있는데, 시크티크 호박술사가 사용하는 피해흡수 보호막이다.






이 보호막 안에 있는 사마귀족은 받는 피해를 90% 감소시키는 버프를 받게 되므로 이 보호막이 쳐지게 된다면 탱커는 보호막 밖으로 몬스터 무리를 끌고 나와야 한다.


보호막의 범위가 넓은 편이 아니고 보호막 자체가 이동하는 것도 아니므로 조금만 이동하면 쉽게 보호막을 벗어날 수 있고 보호막만 조심하면 시크티크 수호자나 시크티크 호박술사를 상대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호박술사가 사용하는 동그란 원모양의 보호막












공략 설명

◆ 크기 조절이 핵심! 수액 웅덩이


장로 진바크와 전투가 시작되면 장로 진바크가 있는 방의 중앙에 커다란 웅덩이가 생기는데 이것이 수액 웅덩이이다.


수액 웅덩이는 처음에는 작은 크기로 시작해서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커지게 되는데 플레이어가 수액 웅덩이에 닿게 되면 웅덩이에 닿은 플레이어는 수액 잔류물 디버프를 받게 되고 수액 웅덩이는 크기가 작아진다.

수액 잔류물 디버프는 중첩이 가능해 수액 잔류물 디버프를 너무 많이 중첩시키면 힐러에게 큰 부담을 주게 되므로 수액 잔류물 디버프는 3개를 넘지 않아야 한다.








플레이어는 장로 진바크와 전투를 하는 동안 수액 웅덩이의 크기를 작게 유지해야 하는데, 수액 웅덩이의 크기가 클 수록 장로 진바크의 다른 스킬인 '폭발'로 인한 피해가 크게 증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액 잔류물 디버프는 중첩이 가능해 수액 잔류물 디버프를 너무 많이 중첩시키면 힐러에게 큰 부담을 주게 되므로 수액 잔류물 디버프는 3개를 넘지 않아야 한다.

따라서 딜러 3명이 돌아가면서 수액 웅덩이의 크기를 줄여줘야 한다.





▲수액 웅덩이에 닿으면 피해를 입고, 웅덩이의 크기가 줄어든다.



◆ 빠른 처리가 필수! 수액 방울


장로 진바크는 전투 중 주기적으로 수액 방울 3개를 소환하고 수액 방울은 3 방향에서 1개씩 등장해 중앙에 있는 수액 웅덩이를 향해 이동한다.


수액 방울은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지만 수액 방울이 수액 웅덩이에 닿을 경우 수액 웅덩이의 크기가 커지게 되고, 수액 방울을 소환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소환되는 수액 방울을 빠르게 처리해야 한다.


수액 방울의 체력은 약 8만 정도로 딜러 1명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이므로 딜러 3명이 쉽게 수액 방울을 처리할 수 있다.







◆ 광역 피해에 대비하라! 폭발


장로 진바크는 수액 방울을 소환한 후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수액 웅덩이를 폭발시켜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는 '폭발' 스킬을 사용한다.

수액 웅덩이의 크기가 클 수록 폭발로 의해 입는 피해가 증가하게 된다.









▲폭발 스킬을 시전중인 진바크



수액 웅덩이의 크기가 작다면 폭발로 인한 피해는 약 8천~만 정도로 힐러의 힐로 충분히 버틸 수 있는 수준이지만 수액 웅덩이의 크기가 크다면 파티가 전멸할 수도 있을 정도의 피해를 주기 때문에 폭발을 사용하기 전에 수액 웅덩이의 크기를 미리 조절해 놓아야 한다.


▣ '네임드' 공략 간단 요약


▶ 탱커 : 수액 웅덩이에서 떨어져서 장로 진바크를 탱킹한다.

▶ 딜러 : 3명의 딜러가 돌아가면서 수액 웅덩이를 밟아 크기를 줄여야 한다. 또한, 수액 방울이 소환되면 네임드 딜을 멈추고 수액 방울부터 처리한다.

▶ 힐러 : 장로 진바크가 폭발 스킬을 사용하면 빠르게 파티 전체의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수액 웅덩이의 크기가 좀 크다고 생각되면 폭발 스킬 사용 전에 파티 전체 생존기를 사용해야 한다.

▶ 파티 공통 : 수액 방울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고, 폭발 스킬 사용시 개인 생존기가 있다면 사용한다.








2네임드 '사령관 보자크'





사령관 보자크까지 가는 길
















공략 설명

◆ 1페이즈 - 시크티크 병사를 막아라!


속을 파낸 나무에서 벽을 뚫고 나오면 최전방 야영지로 오게 되며, 바로 앞에 있는 판다렌 NPC와 대화를 하면 전투가 시작된다.

사령관 보자크와의 전투는 보자크의 부하 병사들을 방어하는 1페이즈와 사령관 보자크와 직접 전투를 벌이는 2페이즈로 구분된다.


1페이즈가 시작되면 판다렌 NPC가 지속적으로 부식성 기름찌끼를 가져다주는데 부식성 기름찌끼는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23,75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키며, 받는 피해를 10% 증가시키는데, 이 효과는 중첩이 된다.

1페이즈에서는 이 부식성 기름찌끼를 던져서 시크티크 병사를 모두 처치해야 한다.







1페이즈에서 나오는 시크티크 병사 중 시크티크 호박날개는 1페이즈가 진행되는 동안 주기적으로 공중으로 날아와 플레이어에게 폭격 스킬을 사용해 2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호박날개가 사용하는 폭격 스킬은 무작위 대상을 상대로 시전하며 떨어지는 곳을 보고 피할 수 있으므로 폭격 스킬을 사용하면 빠르게 피하면 된다.

호박날개는 체력이 많아 죽이기 어렵지만 15초간 폭격을 하고 나면 다시 물러가기 때문에 폭격 스킬만 잘 피하면 되고 굳이 공격할 필요는 없다.





▲폭격을 사용중인 호박날개. 공격할 필요 없이 폭격만 피하면 된다.



◆ 2페이즈 - 사령관 보자크와의 전투


시크티크 병사를 모두 처리하면 사령관 보자크가 직접 플레이어에게 달려오는데 이 때, 부식성 기름찌끼를 던져서 다가오기 전에 피해를 줄 수 있고 플레이어에게 다가온 후에도 남아있는 부식성 기름찌끼를 던져서 피해를 줄 수 있다.

다만, 2페이즈로 넘어가면 더 이상 판다렌 NPC가 부식성 기름찌끼를 가져다 주지 않으므로 1페이즈 때 부식성 기름찌끼를 남겨두는 것이 2페이즈에서 사령관 보자크를 상대할 때 유리하다.


보자크와의 전투에서 주의해야 할 스킬은 질주의 일격과 폭풍칼날으로 질주의 일격은 보자크가 무작위 대상에게 돌진해 넉백시키며, 95000의 물리 피해를 주는 스킬이고, 폭풍 칼날은 보자크가 회전하면서 칼날을 발사해 8미터 반경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 피해를 주고 자신에게 걸려있는 부식성 기름찌끼 효과를 제거하는 스킬이다.











▲폭풍 칼날이 시전되면 빠르게 피해야 한다.



보자크와의 전투에서 질주의 일격은 피할 수가 없지만 보자크가 질주의 일격을 사용할 때 대상 이외의 사람은 모두 피해 경로에 서있지 않아야 하며 뒤 이어 사용하는 폭풍칼날의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 '네임드' 공략 간단 요약


▶부식성 기름찌끼는 1페이즈에만 추가되고 2페이즈가 되면 추가되지 않으니. 1페이즈가 끝나가면 부식성 기름찌끼를 남겨 2페이즈에서 사용한다.

▶시크티크 호박날개는 15초간 공격하고 사라지므로 공격하지 않아도 되며 호박날개가 사용하는 폭격 스킬만 피하면 된다.

▶보자크의 폭풍칼날 스킬은 반드시 피한다.








3네임드 '장군 파발락'






장군 파발락까지 가는 길












공략 설명

◆ 1페이즈 - 던지는 칼날을 피하라!


장군 파발락과의 전투는 파발락과 싸우는 1페이즈와 파발락이 자신에게 보호막을 걸고 자신을 도울 병력을 소환하는 2페이즈로 구분되어 있으며, 자신의 체력이 65%가 될 때와 35%가 될 때 보호막을 걸고 2페이즈로 넘어가게 되고, 보호막을 부수면 다시 1페이즈로 넘어가게 된다.


1페이즈에서는 파발락은 칼날 돌격 스킬과 돌개바람 스킬을 사용한다.

칼날 돌격 스킬은 임의의 플레이어에게 자신의 칼을 던져 12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이 던진 칼을 향해 돌진해 다시 120,000의 물리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파발락이 칼을 던지기 전에 던질 위치가 표시되므로 파발락이 목표로 하는 곳을 쉽게 예측할 수 있고, 위치기 표시된 후 약 3초 후에 칼을 던지므로 충분히 피할 수 있다.







돌개바람 스킬은 60미터 반경 안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0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받는 다음 치유 효과를 30,000만큼 무효화 시킨다.

돌개바람 스킬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므로 장군 파발락이 돌개바람을 사용하면 힐러는 빠르게 파티원 전체의 체력을 회복시켜야 한다.





▲돌개바람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준다.



◆ 2페이즈 - 보호막을 부숴라! 폭발물 사용이 핵심!


파발락의 체력이 65%, 35%가 되면 파발락은 자리에서 멈춰서서 자신에게 6,000,0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걸고 자신의 부하들을 소환한다.

보호막이 걸려있는 동안 파발락에게 피해를 입힐 수가 없으므로 2페이즈를 빨리 벗어나기 위해서는 보호막을 빠르게 없애야 한다.





▲6백만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보호막 처리가 2페이즈의 목표이다.



소환되는 부하들은 시크티크 병사와 시크티크 호박공병인데, 시크티크 병사는 지상으로 플레이어를 향해 다가오며 시크티크 호박공병은 공중에서 플레이어를 향해 공성용 폭발물을 던진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공성용 폭발물인데 공성용 폭발물은 떨어져서 폭발하기 전까지 약 3초간 플레이어가 집어들어 던질 수 있고 공성용 폭발물을 파발락과 파발락의 부하에게 던지면 50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공성용 폭발물을 이용하면 파발락의 보호막을 빠르게 없앨 수 있고, 탱커가 소환되는 파발락의 부하들을 끌고 파발락 주변으로 가면 파발락의 부하도 같이 처리할 수가 있다.


다만, 공성용 폭발물이 폭발할 땐 플레이어도 200,000의 화염 피해를 입게 되므로 탱커 이외의 플레이어는 폭발물에 맞지 않아야 하며 힐러는 탱커의 체력 회복에 집중해야 한다.


보호막이 부서지면 파발락과의 전투는 다시 1페이즈로 돌아가게 된다.


▣ '네임드' 공략 간단 요약


▶탱커 : 2페이즈에 돌입하면 소환되는 시크티크 병사들을 파발락의 보호막으로 끌고가서 탱킹한다.

▶딜러 : 2페이즈에서는 딜을 하기 보다는 공성용 폭발물을 집어 던져야 한다.

▶힐러 : 2페이즈에서 탱커는 공성용 폭발물과 시크티크 병사들에 의해 많은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탱커 힐에 특히 집중한다.

▶ 공통 : 1페이즈의 칼날 돌격 스킬은 바닥에 표시가 되므로 빠르게 피한다.








4네임드 '편대사령관 네르오노크'






편대사령관 네르오노크까지 가는 길












공략 설명

◆ 점프로 회피와 버프를 동시에! 쾌속건조 나뭇진


네르오노크는 자신의 대상에게 나뭇진을 분사해 1초마다 7,500의 화염피해를 입히고 나뭇진에 맞은 대상은 시간이 지나 나뭇진이 굳어지면 6초간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다.

하지만 나뭇진에 맞을 때 점프를 하면 나뭇진이 굳는 것을 피할 수 있으며, 굳는 것을 피하게 되면 시전 및 이동 속도가 30초간 15% 증가하는 버프를 받게 되므로 나뭇진에 맞게 되면 점프를 해서 버프를 받는다.







◆ 바람을 뚫고 나아가라! 휘몰아치는 바람


네르오노크는 전투 중 두 번 날아올라 다리 반대편으로 날아가고 플레이어에게 휘몰아치는 바람을 사용해 플레이어가 다가오기 어렵게 만든다.


휘몰아치는 바람은 정신 집중 스킬로 약 5초간 지속되고 플레이어가 네르오노크에게 다가가기 전까지 계속 사용하므로 다리 위에 있는 장애물을 이용해 휘몰아치는 바람을 버티면서 최대한 빠르게 네르오노크에게 다가가야 한다.

휘몰아치는 바람은 마법 차단 스킬로 차단이 가능하므로 탱커와 마법 차단 스킬이 있는 도적, 법사와 같은 직업은 빠르게 차단한다.





▲최대한 빠르게 다가가 시전을 끊어야 한다.



◆ 바닥 조심! 부식성 기름찌끼


네르오노크는 전투가 시작되면 지속적으로 바닥에 부식성 기름찌끼를 뿌리는데 기름찌끼에 닿으면 이동 속도가 50% 감소되고 1초마다 20,000의 자연 피해를 입게 되므로 기름찌끼가 뿌려지면 그 지역을 벗어나야 한다.


특히, 네르오노크가 휘몰아치는 바람을 사용 중일 때 부식성 기름찌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네르오노크가 휘몰아치는 바람을 사용할 때는 조금 늦더라도 기름찌끼를 피해 돌아가는 것이 좋다.









▲바닥에 깔리는 부식성 기름찌끼. 피하도록 하자.



▣ '네임드' 공략 간단 요약


▶쾌속건조 나뭇진의 대상이 되면 점프를 해 버프를 얻는다.

▶휘몰아치는 바람은 약 5초간 지속되는 정신 집중 스킬이고, 마법 차단이 가능하므로 최대한 빠르게 다가가 마법 차단을 한다.

▶부식성 기름찌끼는 피한다.

▶네르오노크가 휘몰아치는 바람을 사용할 때, 다리 위에 있는 구조물을 이용하면 뒤로 밀리지 않는다.







◆ 해외 던전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