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더 다채로워진 콘텐츠와 네임드! 5.3으로 새로워진 싸움꾼 조합 정보 총정리!

정성모 기자 | 댓글: 16개 |
최근 격투와 관련된 스포츠가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사방이 갇힌 링위에서 오직 자신의 힘만으로 상대를 물리쳐야하는 격투 종목은,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구경은 싸움 구경'이라는 사실을 입증하듯, 많은 대중들의 인기를 끌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와우에도 이런 격투 스포츠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다수 대 다수로 호흡과 조합을 겨루는 전장이나 투기장이 아니라, 상대와 나의 1:1대결을 통해 혼자 힘으로 자신의 강함을 증명해야하는 와우의 격투 스포츠, 싸움꾼 조합 투기장이 있습니다!









▣ 싸움꾼 조합 투기장이란?


싸움꾼 조합 투기장은 판다리아 안개 이후 5.1패치때 추가된 1:1형태의 PvE콘텐츠로, 사각의 링에서 정예 네임드 몬스터와 1:1로 승부를 겨루는 방식의 투기장입니다.


플레이어를 상대하는 네임드 몬스터는 플레이어가 1:1대전에서 이길때마다 점차 강화되며, 플레이어는 1이계급의 싸움꾼으로 시작해 4번의 싸움을 거쳐서 한 계급을 올릴 수 있고, 총 10계급에 이르기까지의 네임드 몬스터를 상대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 1계급의 싸움꾼으로 시작한 플레이어는 네임드 몬스터를 이겨가면서 계급을 올릴 수 있다.



싸움꾼 조합은 호드의 경우 오그리마의 명예의 골짜기에, 얼라이언스의 경우 스톰윈드의 깊은굴 지하철 지하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경로로 얻을 수 있는 '초대장'이 필요합니다.


싸움꾼 조합에 입장하기 위한 초대장은 일반적으로 암시장 경매장을 통해 얻을 수 있지만, 이번 5.3패치를 통해서 천둥의 섬을 제외한 판다리아 전역의 희귀 몬스터에게서도 얻을 수 있게 되었으며, 7계급 이상의 싸움꾼에게 주어지는 초대장을 거래하거나 선물받는 방식으로도 투기장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투기장에 입장한 플레이어는 투기장 내부 곳곳에 위치한 경비병에게 말을 걸어서 네임드 몬스터와의 대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싸움꾼 조합 투기장 위치






▲ 암시장에서 '피에 젖은 초대장'을 구매하여 싸움꾼 조합 투기장에 입장할 수 있다.



▲ 7계급 이상의 싸움꾼에게 주어지는 통행증. 거래가 가능하다.




▣ 싸움꾼 조합의 즐길거리


싸움꾼 조합은 기본적으로 네임드 몬스터와 1:1을 하며 자신의 등급을 올리는 단순한 구조를 띄고있지만, 그것을 둘러싼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투기장의 링 주변에 올라가서 관전할 수 있는 장소를 두어 관전하는 재미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관전자들은 링 주변에 배치되어있는 '천리안 토템'을 사용하여 공중 시점에서 싸움을 관전할 수 있어서, 해당 네임드의 특징이나 기술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링 주위의 박스 위에 올라가거나, 천리안 토템을 활용하여 더 박진감 넘치는 관전을 즐길 수 있다.



이렇게 관전에 열을 올리다보면 자신이 응원하는 대상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투기장 싸움을 관전하는 NPC중에는 간혹 자신이 응원하는 대상에 배팅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배팅한 대상이 지면 이 관전자는 폭력적으로 돌변하여 주변의 플레이어들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가만히 투기장 싸움을 관전하는 플레이어는 갑작스러운 공격에 당황할 수 있지만, 관전NPC는 90레벨의 일반 몬스터에 불과한 만큼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보상이 있거나 하진 않지만, 간혹 이렇게 진짜 투기장에서 일어날 것 같은(?) 모습들을 넣은 것도 재미있는 요소라 할 수 있겠네요.






▲ 싸움 구경꾼이 싸움꾼으로 돌변하는 현장



싸움꾼 조합은 힘이 곧 정의이자 법도인 곳인 만큼, 많은 승리를 거두어 그 힘을 입증받은 높은 단계의 싸움꾼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4계급 이상의 싸움꾼이 되면, 싸울가르 투기장 병참장교에게서 476레벨의 반지와 애완동물, 계정 귀속의 장착 무기를 살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왕놋쇠 너클'이라는 476레벨 반지는 근접 딜러 계열이 쓰기 좋은 스탯을 가지고 있으며, 1시간에 한번씩 귀환석과 상관없이 각 대도시의 싸움꾼 조합으로 순간이동시켜주는 기술을 제공하는만큼, 하나쯤 갖고있기 좋은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싸움꾼 조합 병참장교에게서는 물약 외에도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후 점차 등급이 높아져 8계급의 싸움꾼이 되면, '60억분의 1'이라는 어떤 이종 격투기 선수를 떠오르게하는 업적을 달성할 수 있으며, 이 업적을 달성한 보상으로 '싸움의 신'이라는 칭호를 받게 됩니다.


또, 8계급 싸움꾼들은 다른 투기장의 구경꾼들과 몸을 비비며 힘들게 싸움을 구경할 필요없이 '귀빈실'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편하게 싸움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투기장에서 쓸 수 있는 다양한 버프 음식들까지 구매할 수 있어서, 식사와 함께 여유로운 관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장 강한 계급인 10계급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전설의 주먹'이라는 업적을 얻을 수 있으며, 최고 계급 싸움꾼을 위한 탈것을 병참장교에게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 실제 싸움 실력과 상관없이, 폼나는 칭호를 붙이고 다닐 수 있다.




▲ 8계급 이상 싸움꾼을 위한 귀빈실에서는 다양한 버프를 제공하는 먹을 것을 구매할 수 있다.




이렇게 네임드 몬스터를 하나씩 이기면서 점차 싸우는 몬스터의 계급 높아지면, 일반적인 전략이나 버프 상태로는 잡기 어려운 난이도에까지 도달하게 됩니다.


이때 싸움꾼 조합 투기장을 즐기는 다른 플레이어와 공격대를 맺어 유용한 버프를 공유하고 함께 전략이나 컨트롤을 토의해보는 것도 싸움꾼 조합만의 재미있는 요소가 될 것입니다.






▲ 전 서버의 플레이어들이 모두 모이는 만큼, 공격대를 맺어서 버프와 생명석 등을 나누는 것이 좋다.



이런 투기장 내에서의 콘텐츠 외에도 투기장 밖에서 싸움꾼 조합과 관련되어 할 수 있는 이벤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싸움꾼 조합 투기장에서는 투기장에 등록된 몬스터 외에 '도전장'을 통해서만 싸울 수 있는 특별한 네임드 몬스터들이 존재합니다.


이 특별한 도전장은 현재 12가지가 존재하는데, 판다리아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NPC 및 몬스터와의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도전장을 모두 모으게되면 '도전장 수집가'라는 업적을 얻게 됩니다.


☞ 관련정보 : 인벤가족 장미저택님이 제보해주신 '싸움꾼 길드 - 도전장 수집가' 획득 정보

☞ 관련정보 : 인벤가족 강화인간님이 제보해주신 '5.3에서 새로 추가된 싸움꾼 조합 도전장 모두 얻기!'



▣ 싸움꾼 조합에서 얻을 수 있는 업적 일람






































'전설의 주먹' 업적은 누적 형태의 업적으로, '싸움꾼 조합의 첫 번째 규칙'(싸움꾼 조합 투기장에 초대받기) - '망할 템렙 따위는 중요하지 않아'(싸움에서 승리) - '싸움꾼 조합의 두 번째 규칙'(투기장에서 7계급 달성) - '60억분의 1'(투기장에서 8계급 달성) - '싸움 9단'(투기장에서 9계급 달성)을 달성한 이후에 팝업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