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규 공격대 오그리마 공성전투 추가 및 가상 서버 기능 도입! 5.4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

정성모 기자 | 댓글: 99개 |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 5.4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에 대한 정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5.4패치에서는 가로쉬 헬스크림과의 결전이 펼쳐질 것으로 보이는 신규 공격대 던전인 '오그리마 공성전투'와 새로운 투기장인 '영원의 섬'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투기장 지역인 영원의 섬에서는 새로운 애완동물 대전 토너먼트도 열릴 계획입니다.






▲ 새로운 투기장 지역이자 애완동물 토너먼트가 열릴 영원의 섬! (출처: www.mmo-champion.com)



또, 5.4패치로 새롭게 여러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인데, 자유로운 인원 편성으로 일반보다 쉬운 공격대에 참여할 수 있는 '탄력적 공격대와 싸움꾼 조합과 유사하게 자신의 실력을 시험하고 증명해보일 수 있는 '수련의 장', 여러 개의 서버가 모여 실제 하나의 서버처럼 운영할 수 있는 '가상 서버'의 개념이 도입됩니다.


특히 가상 서버의 도입으로 그동안 인구 불균형으로 인해 퀘스트 및 파티 플레이가 어려웠던 서버들의 불편이 크게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 5.4 신규 공격대 '오그리마 공성전투'의 최종 보스로 지목되고 있는 가로쉬 헬스크림!



직업별 밸런스도 조정되어 전 직업군에서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제 테스트에 돌입하는 만큼, 캐릭터 간 밸런스는 지속적으로 변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밖에도 기술 전문화에 따라 계승 아이템에도 마법부여가 가능해지며, 도전 모드 던전에서 서버 최고기록을 달성한 플레이어에게 임시적이나마 던전별 고유 칭호를 부여하고, 야외 공격대 우두머리에게 무조건 한 번은 주화를 굴릴 수 있도록 수정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 새로운 공격대: 오그리마 공성전투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됩니다.



◆ 새로운 기능: 탄력적 공격대 난이도

  • 공격대원의 수에 맞춰 난이도가 자동으로 조정되는 새로운 공격대 난이도가 등장했습니다. 10명 이상 25명 이하라면 몇 명이든 상관없습니다. 즉, 이제 15인이나 22인 공격대도 가능합니다! 난이도는 각 우두머리 전투에 참여하는 플레이어 수에 기반해 자동으로 조정되며, 그 범위는 공격대 찾기 난이도와 일반 난이도 사이입니다.
    탄력적 공격대 난이도를 이용하려면 미리 공격대를 구성해야 하지만, 아이템 레벨 요구조건이나 역할 제한은 없습니다. BattleTag 친구와 실명 ID 친구 모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전리품의 품질 또한 공격대 찾기 전리품보다는 높고 일반 전리품보다는 낮으며, 공격대 찾기에서와 마찬가지로 개인별로 전리품을 따로 획득하게 됩니다. 전리품 획득 시 전문화 시스템, 보너스 주사위도 적용됩니다.
  • 일반 및 영웅 난이도에서와 마찬가지로 공격대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탄력적 공격대 난이도는 현재 오그리마 공성전투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격대 찾기 난이도에서와 마찬가지로, 공략 진행 수준에 따라 공격대 던전의 더 어려운 구역이 열리는 방식입니다. 향후에는 과거의 공격대 던전에서도 탄력적 공격대 난이도를 제공할 수 있을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전천후 공격대: 탄력적 공격대 미리보기 페이지를 참고해 주십시오.



    ◆ 새로운 투기장: 영원의 섬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됩니다.



    ◆ 새로운 기능: 수련의 장

  • 수련의 장은 자신의 실력을 시험하고, 발전시키고 싶은 플레이어들을 위한 새로운 기능입니다.
  • 수련의 장에서 플레이어들은 방어 담당, 치유 담당, 공격 담당 역할에 맞게 설계된 다양한 시험을 받게 됩니다.
  • 수련의 장은 실제로 파티를 맺지 않고도 방어 담당이나 치유 담당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각 시험은 4개의 난이도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더 어려운 난이도에서는 더 강하고 다양한 적을 상대하게 됩니다.
  • 가장 어려운 난이도인 무한 모드에서는 점점 더 강력한 적에 맞서 자신의 패기를 시험해볼 수 있습니다. 친구나 길드원들과 최고 점수를 비교해 보세요!
  • 수련의 장에 참여하는 방법을 비롯해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됩니다.



    ◆ 새로운 기능: 가상 서버

  • 가상 서버는 여러 개의 서버가 모인 묶음으로서, 이 묶음 안에 있는 서버들은 마치 하나의 서버처럼 기능합니다. 같은 가상 서버에 있는 플레이어들은 같은 길드에 가입할 수 있고, 같은 경매장을 이용하며, 같은 투기장 팀이나 공격대에 소속될 수 있고, 함께 던전을 공략할 수도, 파티를 꾸려 퀘스트를 완료할 수도 있습니다.
  • 같은 가상 서버에 속한 플레이어의 이름 뒤에는 (#) 기호가 표시됩니다.




  • 직업


  • 이제 플레이어들이 시전한 공포 기술은 대상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치명타 공격을 받았을 때 복수심으로 증가하는 전투력의 양이 반으로 감소했습니다.


    ◆ 죽음의 기사

    부정
  • 이제 구울의 지배자가 시체 되살리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6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드루이드

    일반
  • 이제 정신 자극의 대상은 10초 동안 시전자의 정신력의 50%에 해당하는 마나를 1초마다 회복합니다.
  • 회복 전문화의 야생 버섯 기술은 이제 아군의 위치에 하나의 버섯을 소환합니다. 야생 버섯을 다시 시전하면 추가 치유량을 유지한 채 버섯이 새로운 위치로 이동합니다. 이 버섯의 치유량은 이전의 버섯 세 개의 치유량을 합친 것과 동일합니다.

    특성
  • 세나리우스의 꿈이 근본적인 효과는 유지한 채 완전히 재설계되었습니다. 이는 보다 쉽고 간편하게 특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한 것입니다. 이제 전문화에 따라 효과가 달라집니다.
  • 조화: 치유의 손길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치유의 손길을 시전하면 드루이드의 다음 일월식 보너스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 야성: 치유의 손길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치유의 손길을 시전하면 드루이드의 다음 도려내기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수호: 치유의 손길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짓이기기(곰)가 치명타로 적중하면 50%의 확률로 다음 치유의 손길이나 환생은 변신 상태에 상관없이 자원을 소비하지 않고 즉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 회복: 천벌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하고 주위의 아군을 적에게 준 피해의 100%만큼 치유합니다.
  • 야생의 정수 특성이 활성화하면 회복 드루이드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이제 대규모 휘감기가 최대 5명의 대상이 아닌 범위 내의 모든 대상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 자연의 신속함이 특성이 아닌 회복 드루이드가 30 레벨에 배우는 기본 능력으로 바뀌었습니다.
  • 자연의 경계 특성을 활성화하면 모든 단일 대상 치유 주문이 주위의 아군 또한 치유량의 25%만큼을 치유합니다. 이 효과는 단일 대상 치유 주문이 주위의 적 대상 하나에게 치유량의 25%만큼 피해를 입히는 기존 효과에 추가되는 것입니다.
  • 숲의 영혼이 조화, 수호, 회복 드루이드에게 유용하도록 부분적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
  • 조화: 천벌, 별빛 섬광, 그리고 별폭풍을 시전하면 10%의 확률로 다음 천공의 교감 시전시 즉시 일월식 상태가 됩니다. 치명타로 적중한 주문은 20%의 확률로 효과가 발동합니다.
  • 수호: 짓이기기 (곰)의 분노 생성량이 30%에서 20%로 감소하지만, 야수의 분노의 분노 생성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회복: 신속한 치유를 시전할 때 증가하는 다음 주문의 가속이 75%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인 이세라의 선물을 활성화하면 드루이드는 5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5%를 회복합니다. 드루이드가 생명력을 모두 회복한 상태라면 주위의 가장 낮은 생명력의 아군을 대신 치유합니다. 이 특성은 자연의 신속함을 대체합니다.

    문양
  • 문양: 정신 자극은 이제 시전자 외의 대상에게 정신 자극을 시전하면 기존 효과의 60%에 해당하는 효과를 대상과 드루이드 모두에게 적용합니다.

    조화
  • 달빛야수 변신 상태가 더는 받는 피해를 15%만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사냥꾼

    일반
  • 신비한 사격의 피해량과 집중 소비량이 50%만큼 증가했습니다.

    특성
  • 강철매의 상의 받는 모든 피해 감소량이 15%에서 10%로 변경되었습니다
  • 침묵의 사격의 특성이 아닌 사격 전문화를 선택한 사냥꾼의 능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격
  • 구속의 사격이 사격 전문화 사냥꾼의 능력이 아닌 특성으로 다시 변경되었습니다.



    ◆ 수도사

    특성
  • 평화의 고리: 시각 효과가 새로 구현되었습니다.



    ◆ 성기사

    일반
  • 이제 악령 퇴치는 1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문양: 악령 퇴치는 재설계되어 추후 패치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특성
  • 죄책감이 새로운 특성인 "사악하면 다 악령(가칭)"으로 변경되었으며, 이 특성을 선택하면 다른 플레이어나 야수에게도 악령 퇴치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정화의 손길이 감소시키는 주기적인 피해가 7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또한 면역으로 막아낼 수 없는 주기적인 피해를 감소시키는 비율도 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불굴의 정신력 효과가 간소화되었습니다. 이제 천상의 보호막, 신의 가호, 그리고 신의 축복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문양
  • 문양: 심문이 재설계되었습니다. 이제 대상을 처치하고 경험치나 명예 점수를 얻을 때마다 심문의 지속시간이 각각 30초씩 최대 2분까지 증가합니다.

    징벌
  • 이제 고대 왕의 수호자(징벌 전문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에서 3분으로 감소했습니다. 또한 최대 중첩 횟수가 12회로 감소했습니다.
  • 심문이 소모하는 신성한 힘 하나 당 증가하는 지속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 사제

    특성
  • 천사의 깃털이 증가시키는 아군의 이동 속도가 6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또한 깃털의 지속시간도 5분에서 10분으로 증가합니다.
  • 수양 사제가 회개를 사용한 후 천상의 통찰력이 발동하는 확률이 4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뒤틀린 운명 특성으로 자신의 공격력과 치유량 증가 효과가 발동하는 치유 및 공격 대상의 조건이, 생명력 20% 이하에서 35% 이하로 완화되었습니다.

    암흑
  • 어둠의 형상: 받는 모든 피해를 15%만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직업 방어구
  • 이제 암흑 특성 PvP 4세트 보너스 효과는 광역 효과가 아니며, 흡혈의 손길을 무효화하는 캐릭터에게만 적용됩니다.



    ◆ 도적

    일반
  • 만회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3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 밤추적자: 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기술의 공격력 증가가 25%에서 50%로 변경되었습니다.

    전투
  • 광기의 학살자의 대상 지정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폭풍의 칼날이 활성화되지 않았을 경우 광기의 학살자는 도적이 지정한 대상을 7회 공격하며, 적 대상이 지정되지 않았을 경우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적절한 대상을 공격합니다. 폭풍의 칼날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이전과 같은 방식으로 광기의 학살자가 작동합니다.



    ◆ 주술사

    일반
  • 치유의 비의 유효 반경이 10미터에서 12미터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 영혼 이동: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에서 90초로 감소했습니다.
  • 격노 폭발: 불꽃의 무기 효과가 증가시키는 번개 화살의 공격력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문양
  • 이제 문양: 연쇄를 새기면 연쇄 치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가 아닌 2초가 증가합니다.
  • 문양: 불의 정령 토템을 새기면 감소하는 불의 정령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지속시간 감소율이 4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 문양: 성난 해일을 새기면 감소하는 성난 해일의 최초 치유량이 90%에서 75%로 감소합니다.

    고양
  • 이제 폭풍의 일격의 약화 효과가 정기 작렬에도 적용됩니다.

    복원
  • 성난 해일의 마나 소모량이 25%만큼 감소했습니다.



    ◆ 흑마법사

    일반
  • 마의 갑옷이 모든 받는 피해를 10%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전사

    일반
  • 압도와 방패 밀쳐내기가 치명타로 적중했을 때에도 격노 효과가 발동합니다.
  • 분쇄의 투척이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특성
  • 격노의 재생력으로 즉시 회복되는 생명력이 전사 최대 생명력의 5%에서 10%로 증가하고, 이후 5초에 걸쳐 회복되는 생명력 역시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무기
  • 격돌이 거인의 강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대상에게는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
  • 티탄의 손아귀 능력으로 장창류도 양손에 하나씩 들 수 있습니다.




  • 몬스터


  • 보너스 주사위 변경 사항: 야외 우두머리(분노의 샤, 갈레온, 나락크, 운다스타)를 처치한 후, 주화가 없거나 자신이 원해서 보너스 주사위를 굴리지 않은 경우, 같은 주에 다시 해당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보너스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횟수는 그대로 한 주에 우두머리당 보너스 주사위 한 번입니다.




  • 애완동물 대전


    ◆ 일반

  • 영원의 섬에서 새로운 애완동물 대전 토너먼트가 열립니다. 자세한 사항이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 같은 유형의 무결한 전투석 3개를 표시된 무결한 전투석 1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애완동물 대전 관람 중에 애완동물의 생명력바가 표시됩니다.
  • 전투 애완동물을 추적할 때에만 지도에 애완동물 레벨이 표시됩니다.
  • 물 유형 애완동물: 지속 효과로 감소되는 주기적인 피해가 25%에서 50%로 증가합니다.
  • 동물 유형 애완동물: 지속 효과로 이동 불가, 기절, 수면에 면역이 됩니다.
  • 용족 유형 애완동물: 공격 시 지속 효과가 발동하는 적 대상의 생명력이 25% 이하에서 50% 이하로 증가합니다.
  • 정령 유형 애완동물: 지속 효과가 날씨의 영향 중 부정적인 측면만 차단합니다. (예: 모래폭풍의 적중률 감소 효과는 적용되지 않지만, 피해 감소 효과는 적용됩니다.)
  • 마법 유형 애완동물: 지속 효과가 제한하는 받는 피해의 최대량이 최대 생명력의 35%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전투 애완동물

  • 다크문 비행선: 몇몇 능력이 위치를 바꿨습니다.
  • 판다렌 기계용: 몇몇 능력이 위치를 바꿨습니다.


    ◆ 전투 애완동물 능력

  • 적중률이 팀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 어둠 복제가 새로운 능력 "부패"로 변경되었습니다. 부패는 언데드 피해를 주고 일시적으로 상대 애완동물의 유형을 언데드로 변경합니다.
  • 세뿔 돌진에 1라운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세뿔 방패의 피해 감소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던전, 공격대 및 시나리오


    ◆ 던전

  • 도전 모드 던전에서 서버 최고 기록을 달성한 플레이어들(같은 서버에서 최소 3명의 플레이어가 파티에 참여해야 자격 요건이 됩니다)은 각 던전별 고유한 임시 칭호를 받게 됩니다. (예: 니우짜오 사원 공성전투의 공성파괴자, 스칼로맨스의 암흑스승 등)플레이어가 해당 서버의 최고 기록을 유지하는 동안에는 해당 칭호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버 최고 기록을 달성하면 영구적인 위업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PvP


  • 이제 14시즌의 비통한 검투사 장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예 비통한 검투사 장비는 평점이 2000점 이상이어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13시즌의 압제적인 검투사 장비를 명예 점수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12시즌의 극악무도한 검투사 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테스트 목적으로 비통한 플라스카타우르가 니우짜오 사원 근처에서 일반 비통한 검투사 장비를 골드를 받고 판매합니다.




  • 아이템


  • 마법부여, 기계공학, 가죽세공, 재봉술, 기타 상인 및 퀘스트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영구적인 아이템 마법부여를 아이템의 레벨과 관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계승 아이템에도 모든 마법부여가 가능합니다.

  • 높은 레벨의 마법부여가 적용된 아이템을 낮은 레벨 플레이어가 사용할 경우, 마법부여의 위력이 감소하여 해당 레벨 범위의 마법부여와 유사한 정도로 맞춰집니다.

  • 낮은 레벨의 마법부여가 적용된 아이템을 높은 레벨 플레이어가 사용할 경우, 해당 마법부여의 위력은 처음 설계된 레벨 범위 이상까지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소리 설정에 쓸모없이 남아 있던 "하드웨어 사용" 설정이 제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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